컨텐츠상세보기

쏘왓? - 미국식 영어 공부의 진실 (커버이미지)
알라딘
쏘왓? - 미국식 영어 공부의 진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큐 팍 (지은이) 
  • 출판사에이원북스 
  • 출판일2021-02-1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가 지금까지 공부했던 영어는 영어가 아니다!”
영어 컨설팅 최고 전문가가 밝히는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영어와 공부법 공개!


늘 영어를 공부하면서 가졌던 의문:
- 어떻게 하면 영어 어휘력을 늘릴 수 있을까?
- 영어를 오래 공부했는데 왜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을까?
- 영문법을 계속 공부했는데도 왜 자꾸 문법이 틀릴까?
- CNN과 미드, 어떤 것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더 될까?
- 독해 문제집을 많이 풀어 봐도 영어 독해는 왜 아직도 어려울까?

만약 이런 의문들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 책에서 그동안 들어보지 못했던 답들을 찾을 수가 있다. 그동안 영어를 오래 공부했는데 아직도 영어 실력이 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그 공부법에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학교와 영어 학원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독해를 공부했지만, 미국 사람의 글이 왜 아직도 어려울까? 이런 의문들을 파헤치고 이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답을 제시한 책으로,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영어와 그 공부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속설에 대해 낱낱이 파헤쳤다.

또한, 이 책에서는 영어의 학습적인 면만 다루지 않고, 미국식 영어를 공부하는 데 있어서 우리가 알아야 할 영어라는 언어의 성격과 미국식 영어와 관련된 미국 문화나 미국인들의 사고방식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언어라는 것이 그 언어가 사용되는 문화와 분리해 놓고서는 배울 수 없기 때문에, 이 책은 그동안 나왔던 많은 영어 관련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국식 영어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시각과 미국 문화에 대한 정보도 소개한다. 그리고 이런 문화적 지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때 우리가 범할 수 있는 번역과 해석의 오류를 90년대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의 여자 주인공이었던 멕 라이언(Meg Ryan), 그리고 2019년에 내한했던 전설적 락그룹 U2의 에피소드를 통해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미국 대학, 대학원 유학 컨설팅의 최강자
큐팍 원장이 제안하는 진짜 미국식 영어 공부법!


“단어 리스트를 공부하면 안 되는 이유가 또 있다. 어렸을 때부터 영어책을 많이 읽은 학생은 모르는 단어가 나온 지문도 독해가 어느 정도 된다. 반면, 단어를 많이 외운 학생은, 심지어 글에 모르는 단어가 없어도 독해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고 하면 토플이나 토익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서점에 가서 이런 시험 교재를 먼저 들여다본다. 특히, 영어에서 제일 어려운 독해를 잘하고 싶다며 토플이나 토익의 독해 교재를 들여다본다. 이렇게 시작하는 것이 꼭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건 제대로 된 영어 공부 방법은 아니다.”

“영어 발음을 잘하기 위해서는 알파벳 글자 하나하나의 발음부터 다시 공부해야 한다. 알파벳 글자의 발음부터 제대로 해야 영어 발음이 좋아지고, 그래야 단어의 발음도 자연스럽게 좋아진다. 우리가 발음이 안 좋은 건 단어의 발음을 잘못해서가 아니라 알파벳의 발음이 안 좋아서다.”

“영어 글을 쓸 때의 바람직한 자세는, 눈에 보이는 고급스런 단어나 표현은 나중에 생각하고 표현의 정확성과 글의 내용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마음가짐이다. 화려한 고명만 많다고 맛있는 음식이 되는 게 아니고 소금과 후추만 뿌려도 기가 막히게 맛있는 스테이크가 나오듯이 영어 글도 그래야 한다.”

미국 대학, 대학원 유학 컨설팅의 최강자 큐 팍 원장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고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토익, 토플 공부 전에 꼭 읽어야 하는 책이다.

저자소개

괌(Guam)에서 4-9세까지 살았고, 서울에서 초중고를 마친 후, 미국 The Ohio State University에서 전자공학 학/석사를 마쳤다. 이후 LG 전자기술원에서 연구원으로 5년간 근무 후,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UC 버클리)의 Haas 경영대학원에서 MBA(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삼성전자에서 비즈니스 개발 업무를 맡았다.

항상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아 기회가 왔을 때 미국 대학 컨설팅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현재까지 600여 명의 학생을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 Top 40 대학에 진학시켰고, 그동안 원서를 작성/검토한 것이 6,000개 이상, 영어 강의를 한 학생 수만도 1,000명 이상, 그리고 학부모 상담도 대략 800건을 넘었다. 대학생 때 토플 영어과외를 시작으로 강남에서 토익 파트타임 강사를 했고, 미 대학원 시험인 GRE/GMAT 수업까지 했었다. 그후 유학컨설팅 학원을 운영하며 미국 수능시험인 SAT강의와 함께 모든 수강생의 원서 작성과 최종 검토를 맡았었다.

현재는 미국 대학 입학 컨설턴트(university admissions consultant)로 미국 유학이 목표인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략과 영어 공부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또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영어 컨설팅을 하고 있다.

목차

준비 운동(Warmup)



Chapter 1. 이제 그만

1. 1형식부터 5형식 문장

2. To-부정사의 용법

3. 품사(Part of Speech)는 필수

4. 단답형 대답

5. 영어학을 위한 문법



Chapter 2. 하지 않기

1. 단어 암기

2. CNN 리스닝

3. 토플/토익 공부

4. 헬스클럽 영어

5. 남 탓



Chapter 3. So What?(그래서 뭐?)

1. 그럼 어쩌라고?

2. 유학생 영어

3. 팝송은 필수

4. 생활 영어를 먼저

5. 공항 짐은 어디서?

6. 영어 발음

7. 영어 리딩

8. 영어 라이팅



Chapter 4. 영어의 성격

1. 논리의 언어

2. 생각보다 드라이(dry)한 언어

3. 수염 독수리(Bearded Vulture)

4. 머리 vs 엉덩이



Chapter 5. 랜덤(Random) 토픽

1. 언어와 문화

2. U2의 내한공연

3. 거꾸로 공부하기

4. 미국식 문법 총정리



마무리 운동 (Cool Down)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