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게리오웬의 영뇌영어 Vol.2 - 원어민 두뇌로 바꾸어 주는 책, 개정4판 (커버이미지)
알라딘
게리오웬의 영뇌영어 Vol.2 - 원어민 두뇌로 바꾸어 주는 책, 개정4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Garryowen Jho Rhee (지은이) 
  • 출판사NBEnglish 
  • 출판일2023-04-1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전면 개정된 개정4판 신간으로 문법책이 아니다. 원어민 두뇌로 바꾸어 주는 책이다. 이제 한국에서도 원어민 수준까지 가는 차세대 새로운 생태계 영어를 맛볼 수 있다. 학습은 유튜브 동영상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비록 한국사람이지만 원어민처럼 순서대로 이해할 수 있고, 감주(소감주/빅감주/왕감주)로 본토말을 할 수 있고, 영어 본래의미로 단어의 고유한 뉘앙스를 느낄 수 있다. 책 1세트(vol 1, 2)로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을 다 공부할 수 있어 좋다.

※ CD는 별도로 없으며 대신 풍부한 유튜브 동영상 강의가 있다.
※ 유튜브 => '영뇌영어'로 검색 (또는 뒤표지의 QR코드를 이용해 동영상 접속)


- 독자서평 -
Min Heo :
처음엔 낯설 수 있는데 조금 지나면 진짜 영어를 체득할 수 있는 제일 좋은 책이다.

전주 대학교 영어교육학 최대현 교수 :
이제 내 서재에 있는 모든 영어책들이 필요없게 되었다.
이제 한국에서도 영어 정복의 길이 열렸다.

저자소개

연세대학교(MA or MBA)를 나와 1989년 ‘우리도 원어민들처럼 영어를 할 수 있다’고 가설을 세워, 원어민 생활 속에서 연구한 끝에 3년만에 인간 두뇌 Os 실체를 발견하게 된다. 그로부터 7년간 정리하여 1999년에 뉘앙스 잉글리쉬를 통해 세계 최초로 그것을 발표하고, 결국 알고 보면 기계의 두뇌를 발견한 사람이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라면 인간의 두뇌를 발견한 사람은 게리오웬이다. 인간 두뇌 Os는 두 종류이다. 영뇌와 한뇌 두 종류 밖에 없다. 일뇌는 한뇌와 같고, 전 세계 거의 대부분의 인간은 영뇌와 같다.

연이어 강의와 원어민 생활 속 경험을 통해 2004년 영어하산 리딩과 영어하산 리스닝스피킹으로 보완하고, 2010년 BAM 영뇌로 더욱 더 확실히 보강한다. 여기서 우리도 비영어권 사람으로서 최초로 원어민들처럼 각 단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뉘앙스를 철자에서 바로 느낄수 있고 단어의 뜻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뿐만아니라 원어민들이 영어를 어떻게 표현해도 또한 사전에 뜻이 없어도 정확한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그리하여 실전현장 경험적 연구를 시작한 이래 24년만에 Twenty Four 영뇌를 완성시켜 영뇌영어 종합완성편을 2013년 영뇌영어 vol 1, 2를 통해 비로서 발표하게 된다.

또다시 2015년 기본영뇌 vol 1, 2를 발표하여 Free 영뇌와 감주를 도입함으로써 그야말로 영어로부터 완전해방 시켰으며 자유자재로 말을 하고, 자유자재로 쓰는 비밀이 풀렸고, 듣기와 읽기의 자유도 얻게 되었다. 영어는 외워서 말하거나 쓰는 것도 아니며, 더구나 해석해서 듣거나 읽는 것도 아니다. Free 영뇌로부터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개정판에서 감각적 주파수, 즉 감주(소감주/빅감주/왕감주)를 완벽하게 제시함으로써 아무도 몰랐던 원어민들이 글을 읽거나 말을 하는 원리를 최초로 밝혀냈다. 한글은 토씨중심으로 말하지만 영어는 감주중심으로 말하면 된다. 그러면 저절로 유창한 영어가 된다.

목차

기본영뇌는 free 영뇌가 풍부하고, 영뇌영어는 영뇌리딩이 풍부하다.

vol 1

영뇌세포 만들기/BAM/vocal 주파수

/연결설명어

(관계대명사영뇌/관계부사영뇌/관계형용사영뇌/관계문장영뇌/to부정사영뇌)/전치사영뇌/종사영뇌)

vol 2

비연결설명어

(원동사영뇌/과동사영뇌/현동사영뇌/일반과분사영뇌/일반현분사영뇌/조동사영뇌/관사영뇌/명사영뇌/일반대명사영뇌/일반형용사영뇌/일반부사영뇌)

/등맥설명어

/sign설명어/영뇌리딩/영뇌쓰기

/영뇌청취/영뇌말하기/영어통역/한글통역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