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다크 할로우 (커버이미지)
알라딘
다크 할로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존 코널리 (지은이), 박산호 (옮긴이) 
  • 출판사구픽 
  • 출판일2016-06-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범죄소설을 문학적 경지로 승화시킨 영국 최고의 스릴러 작가 존 코널리의 대표작
시적 언어로 표현된 질감 있는 이야기, 고독과 슬픔의 탐정 찰리 파커 시리즈

아내와 아이를 연쇄살인마에게 잃고 복수를 위한 일념으로 전진하는 전직 형사 찰리 파커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 『Every Dead Thing』(1999)으로 셰이머스 상을 수상하고 브램 스토커 상, 배리 상 후보에 오르며 화려하게 데뷔한 존 코널리. 그로부터 17년이 지난 현재 그는 14편의 찰리 파커 시리즈를 발표했고 출간할 때마다 영미권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리즈로 인정받으며 문학적, 상업적 성공을 함께 거두었다. 『다크 할로우』는 2000년 발표된 찰리 파커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본격적인 사립탐정 활동을 시작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데뷔작보다 더욱 완벽하게 짜인 플롯과 깊이 있는 캐릭터 묘사로 재미와 문학성을 함께 갖춘 작가 코널리의 명성을 확실히 각인시킨 작품이기도 하다.
존 코널리는 최고의 범죄소설 작가로 추앙받는 로스 맥도널드와 제임스 리 버크, 그리고 에드 맥베인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을 인정하고 있으며 찰리 파커 시리즈에서도 그 점은 여실히 드러난다. 그것은 바로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인간의 연민, 도덕, 회복과 구원의 주제를 표현해내는 데 이 장르가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널리는 이에 멈추지 않고 미국 범죄소설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호러를 가미하여 이야기에 독창적인 질감을 더하였으며 시적이고 자기성찰적인 문장으로 풍부한 문학성을 보여주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가족의 죽음 이후 절망과 슬픔에 빠진 찰리 파커가 우연히 가지게 된 ‘이미 죽은’ 피해자들과의 공감능력. 자신의 능력을 아직 완벽히 인지하지 못한 찰리 파커의 혼란스러움과 실제인지 환상인지 모를 피해자들의 유령이 주는 뛰어난 시각적 이미지는 탄탄한 범죄스릴러의 기초 위에 양념처럼 곁들여져 기존 스릴러와는 색다른 느낌을 주면서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여기에 찰리 파커를 위시한 주요 캐릭터 및 스쳐지나가는 캐릭터들의 생동감 있는 묘사도 무척 뛰어난데, 짧은 몇 줄에 등장하는 한 명의 목격자조차 개성적인 성격을 부여하여 글에 녹여내는 코널리의 작가적 역량은 가히 탄복할 만한 수준이다.
아내와 딸의 죽음에 분노해 복수만을 위해 보낸 몇 개월 후, 찰리 파커는 최소한의 안식을 찾기 위해 오래전 떠난 그의 고향을 찾는다. 할아버지가 남긴 집을 수리하며 사립탐정으로서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파커는 지인인 리타의 간단한 의뢰를 맡지만, 쉽게 끝나리라 생각했던 사건은 참혹한 연쇄살인으로 변질되며 그는 다시 과거의 망령에 사로잡힌다. 메인 주의 혹독한 추위 속에서 되살아난 할아버지와의 악몽. 30년 전 발생했던 다크 할로우의 연쇄살인과 현재를 잇는 단 하나의 단어 ‘칼렙 카일’을 단서로 폭력의 기원과 전설의 살인자를 쫓는 찰리 파커의 새로운 수사가 시작된다.
더욱 진화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후속편 『Killing Kind』을 포함한 존 코널리의 찰리 파커 시리즈는 모두 구픽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저자소개

1968년 영국 더블린에서 태어났으며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영문학을, 더블린 대학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였다. 전업 작가로 일하기 전 코널리는 저널리스트, 바텐더, 지방 공무원, 웨이터 등 여러 가지 직업을 갖기도 했다. <아이리스 타임스>의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로 5년간 일하면서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소설이자 찰리 파커가 처음 등장하는 『Every Dead Thing』을 집필하였다. 아내와 딸을 살해한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전직 형사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으로 그는 ‘브램 스토커 상’ 데뷔소설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미국 외의 작가로는 처음으로 ‘셰이머스 상’ 데뷔소설 부문을 수상하였다. 2016년 현재까지 14편의 찰리 파커 시리즈와 그 외의 작품들을 왕성하게 발표한 존 코널리는 에드거 상, 배리 상, 애거서 상, 앤서니 상 수상 및 브리티시 판타지 상, 매커비티 상 등 다양한 문학상 후보에 오르며 상업성과 작품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는 작가다.

목차

1부
2부
3부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