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와인 테이스터스 가이드 - 와인을 즐기는 완벽한 시간

시그마북스

조 로버츠 (지은이), 정미나 (옮긴이)

2022-06-15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30가지 시음 가이드를 따라
내 취향에 맞는 진짜 와인을 찾아가는 여정


와인은 아주 폭넓고 깊이 있는 주제라 우리를 주눅 들게 하면서도 그 심오한 깊이와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언젠가는 꼭 한번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한 주제로서의 와인은 워낙 방대해 빨리 익숙해질 수 있는 마법의 지름길 따위는 없다. 그저 입에 직접 머금고 음미하면서 주의를 기울여 마셔야 와인에 대해서나 자신의 기호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꼭 와인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그저 자신의 취향에 전문가가 되면 그만이다. 이 책은 내 취향에 맞는 와인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을 갖춘 와인 애호가의 길로 안내한다.
먼저 포도에서부터 잔에 담기는 순간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훑어나가며 와인 감별 요령을 설명해놓았다. 냄새를 맡고 맛을 보는 원리부터 시작해 포도의 품종이 와인의 질감과 풍미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마침내 그 마법 같은 와인이 만들어지는 동안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아보자. 이어 대표적인 와인 생산국을 둘러보며 해당 생산국의 전통, 라벨 해독 요령, 재배 포도, 기후나 양조법이 와인의 맛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한 모금씩 음미할 때마다 학습 잠재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자신만의 시음 계획을 짜는 요령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독자들이 와인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실용적인 팁, 흥미로운 토막 정보와 더불어 10년 넘게 와인의 세계를 두루 여행 다니며 직접 부딪혀 배운 것들을 최대한 담아놓았다.
이 책은 와인의 시음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각 장 사이사이에 해당 주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30개의 시음 가이드가 핵심이다. 시음 IQ를 높이려면 혀로 직접 경험해보는 이런 시음이야말로 가장 빠르고 적절한 방법이다. 각각의 시음은 포도 품종, 재배지, 양조 스타일 등이 와인의 풍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주제별로 구성했으며, 평균 4~6종의 와인을 선별해 실린 순서대로 시음하도록 배치했다. 시음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맛을 보면서 주의를 기울여 와인을 음미하다 보면 어느새 와인을 제대로 즐기는 와인 마니아가 되어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