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한 수줍음쟁이의 세상 정복기 - 소심해서 손해 보는 사람을 위한 사회생활 안내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한 수줍음쟁이의 세상 정복기 - 소심해서 손해 보는 사람을 위한 사회생활 안내서

심플라이프

멜리나 로이어 (지은이), 유영미 (옮긴이)

2020-06-1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낯가림 심하던 소심쟁이가 성공한 기업가로 거듭나기까지
주목받지 못했던 수줍음쟁이들의 반란!
-수줍음을 가장 현실적이고 실용적으로 다룬 책

남 앞에 서는 게 끔찍이 싫지만 일하는 건 좋아하는 사람들의 필독서

‘수줍음 과다복용자’들을 위한 특효약!
존재감 0을 100으로 끌어올린 환골탈태 성장기

고쳐야 할 단점 정도로 인식되는 ‘수줍음’이 오히려 삶의 무기가 될 수 있을까? 지독한 수줍음쟁이였지만 성공한 기업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멜리나 로이어가 이 질문에 대한 확고한 답을 내놓았다. 사람들 앞에 서는 게 싫어 학업을 포기할 정도로 수줍음이 심했던 저자는 어느 순간 자신이 수줍음 때문에 무시당하고, 제약받고,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고, 번번이 중요한 기회를 놓치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더 이상 수줍음 때문에 손해 보지 않고 살기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기로 결심한다.
[한 수줍음쟁이의 세상 정복기]는 이렇게 저자가 수줍음의 원인과 해결책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수줍음을 정복해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은 책이다. 지독한 수줍음쟁이가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고, 틀을 깨고, 잠재 능력을 꺼내 새로운 삶을 개척하기까지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만큼 세상 모든 수줍음쟁이들을 위한 바이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매 순간 주눅 들고 망설이는 수줍음쟁이, 소심쟁이, 낯가림쟁이,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더 이상 손해 보지 않고 살겠다고 마음먹은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은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내향성은 고유한 성격이지만 수줍음은 사회공포증이라 바꿀 수 있다”
수줍음이라는 거대한 돌덩이를 걷어낼 시간

수줍은 사람들은 평소 ‘내 생각을 말해도 괜찮을까?’ ‘이상한 사람으로 보이지 않을까?’ ‘혹시 나 사회 부적응자는 아닐까?’라는 자기 의심과 정체 모를 공포에 시달린다. 이 책은 심리학, 뇌 과학, 문화인류학을 넘나들며 이 수줍음의 작동방식을 분석했다. 사람들 앞에서 지나치게 긴장하는 이들의 숨겨진 심리, 자신을 드러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진짜 이유, 제 발로 기회를 걷어차고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수줍음쟁이들의 상처 등이 다채로운 사람들의 경험, 저자의 친절한 조언과 함께 공감을 얻는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체험해 효과를 본 다양한 심리 훈련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불안과 두려움 떨쳐내기, 자기 믿음 회복하기, 심리적 안전지대 넓히기, 자신감 높이기, 경직된 생각과 행동 패턴 바꾸기는 물론 건강한 자아를 장착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 팁, 명언, 사례 등이 풍부하다.
경험자만이 알 수 있는 섬세한 시선, 따뜻한 공감, 진솔한 자기 고백, 냉철한 분석, 실용적인 조언까지, 그동안 수줍음이라는 거대한 돌덩이로 잠재력을 꾹꾹 억눌러온 사람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친절한 조력자가 되어준다.

수줍음에 가로막혀 있는 내 안의 거인을 깨워라
수줍어도 사장, 리더가 될 수 있다!
당장 효과 있는 단계적 훈련법, 사례, 유용한 팁들

이 책은 수줍음을 무조건 부정하지 않는다. 가뜩이나 주눅 든 사람들을 다그치지도 않는다. 대신 수줍음쟁이들이 가진 잠재력과 능력에 주목한다. 20년 넘게 극심한 수줍음쟁이로 살아오며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다가 어엿한 회사의 리더로 사업을 키워가는 사람만이 가지는 실질적 경험과 공감은 강한 힘이 있다. 저자의 조언이 공허한 외침이 아닌 실질적 솔루션으로 다가오는 이유다.
1장에서는 수줍음쟁이가 되는 이유를 문화적, 유전적, 환경, 개인적 관점에서 다각도로 분석한다.
2장에서는 수줍음과 함께 나타나는 완벽주의, 흑백사고, 부정적인 생각의 쳇바퀴, 예민함을 살펴보며, 이를 극복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3장에서는 자기 의심과 자학, 불안과 공포, 자기표현 부족에 시달리는 이들이 일상에서 스트레스 상황을 줄여나가는 아홉 가지 훈련법을 제시한다.
4장에서는 자신감을 강화하는 주변 환경 조성법 및 생활 습관 체득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고 본인이 가진 자원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요령을 알려준다.
이 책은 의미 없이 흘려보내기 쉬운 일상과 무의식적인 행동을 자신감으로 전환시키는 비법도 깨알같이 소개한다. 나에게 맞는 모닝 루틴 만드는 법, 자기 긍정 확언의 효과 및 실행법, 운동과 식습관의 중요성뿐 아니라 내 취향대로 집 꾸미기, 책상을 마인드셋 장소로 활용하기, 출근길에 자신감을 ‘업’시키는 법 훈련하기 등 ‘이런 사소한 것으로도 자신감을 높일 수 있구나’ 하고 감탄할 만한 방법을 독자들이 취향대로 골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배했다.

<B>“숨는다고 해결되지 않아!”
수줍음쟁이들의 열렬한 환호와 지지를 끌어내다
이 책의 저력은 읽는 이가 자신을 탓하지 않으면서 자발적으로 변화와 성장의 길로 나아가도록 독려하는 데 있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수줍어도 강인한 여성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해준 책이다” “저자가 내 영혼에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등 자기 의견을 좀처럼 표현하지 않는 수줍음쟁이들이 독자 서평을 남기려 몰려들 정도로 커다란 공감과 지지를 얻었다.
상점에서 간단한 질문조차 하지 못해 끙끙거리고, 새로운 상황에서 극도의 불안을 경험하고, 결정 장애로 힘들어하거나 한번 내린 결정을 후회하고, 주변의 과도한 기대와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지쳐가는 수줍음쟁이의 다양한 경험담은 독자들의 강한 공감을 이끌어낸다. 또한 이들이 수줍음을 어떻게 이겨내고 성장했는지 그 과정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변화의 동기를 부여하고, ‘당신만 유별난 사람이 아니’라는 연대의식과 함께 더 자유로운 세상을 꿈꾸게 한다.
“다른 사람으로 변신해야 하는 게 아니라 단지 내 안에 있는 걸 더 크게 펼치기만 하면 된다”고 말하는 이 책은 수줍음쟁이들이 목표한 바를 제때 이루고, 원하는 바를 정확히 얻어내고, 보다 자유롭게 살면서도 여전히 신중한 발언자, 예리한 관찰자, 겸손하고 사려 깊고 지혜로운 친구로 남을 수 있음을 증명한다. 수줍음쟁이에 대한 이미지, 수줍음쟁이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를 재고해보게 하는 의미 깊은 책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