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신곡 : 연옥 -  전2권 (한글판 + 영문판) (커버이미지)
알라딘

신곡 : 연옥 - 전2권 (한글판 + 영문판)

더클래식

단테 알리기에리 (지은이), 이시연 (옮긴이)

2014-10-13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지옥을 지나 천국으로 향하다
거대한 상상력으로 탄생한 연옥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34권으로 《신곡-지옥》을 선보였던 더클래식에서 끝나지 않은 단테의 상상력, 《신곡-연옥》을 출간한다. 이탈리아의 시인 단테가 지옥에서부터 연옥을 지나 마침내 천국에 이르는 여행기의 중간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 이 작품을 통해 인간 삶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다. 《신곡-연옥》에서는 늪이나 호수에서는 악취와 증기가 피어오르며,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 쏟아지는 비와 우박으로 잠시도 조용하지 않은 지옥을 지난 단테가 언젠가 다가올 구원의 순간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참회와 회개의 소리를 만난다. 이곳에서 단테는 사흘을 보낸다.
과연 연옥에서 단테는 어떠한 진리를 만나게 되고, 무엇을 깨달을까. 거대한 상상력으로 만들어 낸 《신곡》의 여정, 두 번째 정거장 ‘연옥’에서 또 다른 환상적인 상상력과 인간 삶의 가치를 만날 차례다.

서울대 권장도서 100선
국립중앙도서관 선정 청소년 권장도서
미국대학위원회 선정 SAT 추천도서
《뉴스위크》 선정 100대 명저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게 하는 고전 걸작

단테가 1307년 무렵부터 쓰기 시작한 《신곡》은 서곡 2곡, 지옥 34곡, 연옥 33곡, 천국 33곡으로 총 100곡으로 이루어진 대서사시다. 이 시는 1만 4,233행에 달할 정도로 방대하여 그가 죽던 해인 1321년에 완성되었다. 무려 14년이 걸린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최고의 시인이라고 평가받는 단테의 손끝으로 만들어 낸 걸작이니 《신곡》의 위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이 작품은 전 세계의 저명한 비평가들로부터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문학 작품 가운데서도 제일 신중하고 정확하며 상세하면서 균형감 있다는 극찬을 받았다. 작품 속 등장인물과 이야기가 시간의 연속성과 시적 구조의 불변성에 따라 단 하나의 모순 없이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는 걸작이다.
《신곡》은 지옥-연옥-천국의 여정을 걷고 있는 인류의 영원한 딜레마이자 과제를 펼치고 있다는 관점 자체가 매우 독창적이다. 이 독창성 속에 인간 삶의 보편적 진리를 담았기에 작품의 상세한 해석과 작가의 의도에 대해 시대가 변하고 세기가 달라졌음에도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게 한다. 이처럼 다양하게 해석되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게 하며 시공간을 초월한 인류의 보편성을 담은 고전이기에 이 작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명저로 선정되었다. 이탈리아 정계를 강하게 부정했던 단테의 가치관과 타락한 인간성을 보여 준 ‘지옥’에 이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주어진 구원의 기호에 상징하는 ‘연옥’을 만나 보자. 이 연옥에서 《신곡》의 완결편인 ‘천국’에서 맞이할 결론을 미리 예측해 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