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한 평신도가 쓴 믿음이란 무엇인가 - 세종대왕은 지옥에 갔을까? (커버이미지)
알라딘

한 평신도가 쓴 믿음이란 무엇인가 - 세종대왕은 지옥에 갔을까?

좋은땅

피터 강 (지은이)

2020-12-1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제아무리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더라도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다. 이는 대부분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바르지 않은 것에 기인한다. 잘못된 지식에 열심을 더하면 오히려 안 믿는 것만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따라서 바른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나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하며, 그런 후에 깊게 믿어야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자들은 신앙생활에 가장 중요한 지식이자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라 할 수 있는 ‘믿음’에 관한 지식을 깨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무엇을 믿어야 하는지 깨닫고 그것을 참되게 믿는, 즉 바르게 알고, 진실하게 믿고, 깊게 믿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b>믿음의 본질을 고찰하여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일까? 교회 출석이나 성경 읽기, 기도 등의 종교 행위를 열심히 하는 것일까? 아니면 올바르게 살며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등의 도덕적 행위를 열심히 하는 것일까? 저자는 이것들은 믿음의 결과이지 믿음 그 자체는 아니라고 말한다. 제대로 된 믿음을 가진다면 굳이 애쓰지 않더라도 이러한 결과들은 자연스럽게 나오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라면 제대로 된 믿음을 갖기 위해 집중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우리의 삶과 신앙, 그리고 교회에 많은 문제가 생기게 된 것은 바로 이 ‘믿음의 본질’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않은 채 믿음의 결과인 종교 행위와 도덕윤리만을 배웠기 때문이라고 꼬집으며 그리스도인에게 모든 것이나 다름없는 ‘믿음’으로 돌아올 것을 촉구하고 있다. 단순하게 혹은 자기 기준대로 그냥 믿는 것이 아닌, 믿음에 대해 정확히 알고 그것을 참되게 믿어야 우리의 신앙생활이 기쁨이 넘치는 삶의 활력소가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 믿음의 ‘본질’을 온화한 시선으로 섬세하게, 그리고 체계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이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고찰하는 것은 물론, “세종대왕은 지옥에 갔나요?”와 같은 재미있고 엉뚱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과 “예수님은 행위구원론자인가요?”와 같은 다소 까다로운 질문들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믿는다는 것’의 본질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 준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