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치료 2 - 만화로 배우는, 개정판 (커버이미지)
알라딘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치료 2 - 만화로 배우는, 개정판

이담북스

최소영, 허은경 (지은이)

2021-04-0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학령기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에
완벽하게 적응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실천 가이드북
만화로 배우는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 치료(전 5권) 개정판 출간!
사회성은 언어, 인지, 정서 등 다양한 요소로 이뤄진 토양 위에 좋은 환경과 교육의 햇살을 받아 자라나는 나무와도 같기 때문에 사회성은 적절한 언어기술 위에서 자라나며 잘 자라난 사회성은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에 언어의 사용, 즉 화용언어는 매우 중요하다. 이 시리즈는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요즘 세대에 맞는 디자인과 그림으로 일부 개정하였다. 1권에서는 새 학기 친구와 어떤 이야기를 주고받아야 할지, 자기를 소개하는 방법과 알림장을 쓰는 방법, 그리고 친구와 같이 집에 갈 때 적절한 언어 대화법을 소개한다. 학령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실제 생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말하기에 초점을 맞춘 복습과제와 자가 점검을 수록했다. 이 책이 화용언어가 부족한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b>학교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대비해서
주제에 맞는 적절한 말과 행동을 연습해 보자!

* 역할극 스크립트와 손인형 도안, 잘라서 사용하는 메모지 수록

사회성은 언어, 인지, 정서 등 다양한 요소로 이뤄진 토양 위에 좋은 환경과 교육의 햇살을 받아 자라나는 나무와도 같습니다. 사회성은 적절한 언어기술 위에서 자라나며 잘 자라난 사회성은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에 언어의 사용, 즉 화용언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친구에게 인사를 하는 지극히 기초적인 과정 속에서도 아이는 어떤 표정으로 어떤 말을 건네며 인사를 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친구가 간단한 질문이라도 던지면, 대화를 더 이어갈 수 있고 인상을 좋게 하며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대답을 고민해야 합니다. 이처럼 복잡한 소통의 터널을 통과하면서 아이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부모와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황들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전략을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만화로 배우는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 치료』(전5권)는 학령기 아동이 학교에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해 주제에 맞는 적절한 말과 행동을 연습해 볼 수 있는 화용언어 교재입니다. 만화로 구성해 흥미와 학습동기를 끌어올리고 낙서판, 줄긋기, 자르고 붙이기, 손인형 역할극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하여 학습의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이 책이 화용언어가 부족한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