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치료 3 - 만화로 배우는, 개정판 (커버이미지)
알라딘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치료 3 - 만화로 배우는, 개정판

이담북스

최소영, 허은경 (지은이)

2021-04-0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학령기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에
완벽하게 적응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실천 가이드북
만화로 배우는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 치료(전 5권) 개정판 출간!
사회성은 언어, 인지, 정서 등 다양한 요소로 이뤄진 토양 위에 좋은 환경과 교육의 햇살을 받아 자라나는 나무와도 같기 때문에 사회성은 적절한 언어기술 위에서 자라나며 잘 자라난 사회성은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에 언어의 사용, 즉 화용언어는 매우 중요하다. 이 시리즈는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요즘 세대에 맞는 디자인과 그림으로 일부 개정하였다. 3권에서는 친구와 같이 점심 먹을 때, 새치기하는 친구를 발견했을 때, 급식 반찬을 조금만 받고 싶을 때, 식사 예절을 지키는 방법, 양치질하는 방법에 적절한 대화법을 소개한다. 학령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실제 생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말하기에 초점을 맞춘 복습과제와 자가 점검을 수록했다. 이 책이 화용언어가 부족한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b>학교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대비해서
주제에 맞는 적절한 말과 행동을 연습해 보자!

* 역할극 스크립트와 손인형 도안, 잘라서 사용하는 메모지 수록

사회성은 언어, 인지, 정서 등 다양한 요소로 이뤄진 토양 위에 좋은 환경과 교육의 햇살을 받아 자라나는 나무와도 같습니다. 사회성은 적절한 언어기술 위에서 자라나며 잘 자라난 사회성은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에 언어의 사용, 즉 화용언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친구에게 인사를 하는 지극히 기초적인 과정 속에서도 아이는 어떤 표정으로 어떤 말을 건네며 인사를 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친구가 간단한 질문이라도 던지면, 대화를 더 이어갈 수 있고 인상을 좋게 하며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대답을 고민해야 합니다. 이처럼 복잡한 소통의 터널을 통과하면서 아이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부모와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황들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전략을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만화로 배우는 사회성 쑥쑥 화용언어 치료』(전5권)는 학령기 아동이 학교에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해 주제에 맞는 적절한 말과 행동을 연습해 볼 수 있는 화용언어 교재입니다. 만화로 구성해 흥미와 학습동기를 끌어올리고 낙서판, 줄긋기, 자르고 붙이기, 손인형 역할극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하여 학습의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이 책이 화용언어가 부족한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