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 (커버이미지)
알라딘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

BG북갤러리

윤정훈 (지은이)

2022-10-3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이 책 한 권이면 대리운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대리운전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실전 가이드북!

대리운전을 시작하거나 현재하고 있지만 미흡한 이들을 위한 실전 가이드북. 대리운전으로 희망을 찾고 다시 일어서는 법을 정리한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는 대리운전 경험과 실수담, 에피소드 그리고 수입을 올리는 노하우 등을 종합적으로 담은 책으로, 이 책 한 권이면 누구나 대리운전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특히 월수입 500만 원 이상을 벌 수 있는 대리운전 수익 올리기 터득 방법을 알기 쉽게 서술하고 있어 이제 대리운전이 단순히 추가적인 수입이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이 아니라 비즈니스적인 마인드로 접근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는 주제별마다 끝부분에 요점만을 따로 요약, 정리하여 대리운전을 시작할 시 필요한 사항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b>“경제적인 고통으로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대리운전을 통해
당당하게 살아가길 원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사업실패 그리고 별거와 이혼으로 피폐해진 50대 남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별로 없었다. 가진 것 없는 저자에게, 더구나 취업은 더 험난한 일이었다. 어렵사리 식당 주차원 일을 시작했지만, 몸도 따라주지 않았다. 어깨통증으로 일을 그만둔 50대 남자는 태권도체육관 운전기사 면접도 주유소 주유원, 식당 설거지 일자리도 거절당하고 말았다.
갈 곳 없는 나그네 신세인 50대 남자는 우연히 생활정보지를 보고 대리운전기사가 되었다. 그렇게 대리운전을 시작한 그는 처음 2인 1조로 시작했다. 그 경험은 낯선 대리운전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그간의 경험을 기록하고 정리하여 이 책을 펴냈다.
저자는 “경제적인 고통으로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대리운전을 통해 그 고통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살아가길 원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히고 있다.

<b>대리운전 시작과 프로대리기사가 되는 노하우, 건강관리와
돈 관리, 더 많은 수입을 올리는 방법 등을 다양하게 구성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는 모두 7장으로 구성돼 있다. 대리운전을 하게 된 경위와 프로대리기사가 되는 노하우, 건강관리와 돈 관리, 더 많은 수입을 올리는 방법, 이런저런 고객 이야기와 실전 묻고 답하기 등이다.
먼저 대리운전 시작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목표설정과 기본적인 준비 그리고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최근 대리운전에 필요한 전동휠의 구입이나 전동휠을 타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안내하고 있는데 전동휠을 타야 하는 이유를 비롯해 전동휠 고르기와 비 오는 날 타기, 전동휠 펑크 때우는 법, 전동휠 사고 예방법, 2인 1조 등 대리운전 유형 및 장단점에 관해서도 서술하고 있다.
대리운전은 무엇보다도 하고자 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주업인지 아르바이트인지를 정해야 최대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테면 월 200만 원에 만족하면 투잡, 즉 아르바이트일 수 있고, 월 5백만 원이 목표라면 주업인 것이다.
저자는 “대리운전을 투잡으로 하는 젊은이들의 경우 수입도 중요하지만, 세상을 아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자산”이라고도 강조했다.

<b>대리회사 고르는 법과 앱 설치, 보험 가입 등 ‘대리운전 A부터 Z’까지

《대리운전으로 월 500만 원 벌기》에는 실질적인 대리운전을 하는 데 필요한 대리회사 고르는 법과 대리운전 앱 설치, 보험 가입, 내비게이션전용 휴대폰 만들기, 블루투스 이어폰, 휴대폰 암밴드, 대리기사 카페 가입, 크로스백, 헬멧과 후방지시등, 손전등 등 대리운전에 꼭 필요한 준비사항에 대해서 A부터 Z까지 알려주고 있다.
프로 대리기사가 되는 노하우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는 이 책은 진상 고객 대처법이나 대리운전하면서 사고를 안 나게 하는 노하우 등은 실질적인 업무를 하는 데 있어 유용한 정보로 꼽힌다. 또 콜을 잡는 반경이나 고객에 대한 인사, 버스노선 숙지, 수동기어 운전, 대리기사 전용 셔틀버스, 팁을 잘 받는 방법, 오지 콜 대처법, 낮 콜 등에 대한 깨알 정보를 전한다.
진상 고객 대처법에 있어서는 만취한 손님, 욕설과 폭언하는 손님, 경유 및 대리비를 안 내려는 손님, 술 취한 여자 손님, 대신 주차하겠다는 손님, 여러 대리회사를 부르는 손님 등의 예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대리운전하면서 사고를 안 나게 하는 노하우 부분에서는 딴생각, 출발과 주차 시 주의점, 사고분담금, 도착지 확인하기, 내비게이션, 사고 시 대처법에 대해 알려주고, 일하기 전 휴식이나 돈 관리를 위해 금전출납부 쓰기와 적금 붓기 등 대리운전자가 업무 시 꼭 실행해야 할 지침들도 빠뜨리지 않았다.

<b>“별똥 같은 희망을 품고 대리운전에 도전할 수 있는 불씨가 되었으면…”

끝으로 저자는 “대리운전이란 지극히 자신이 뛴 만큼 버는 일이다.”라고 전제하고, “누군가 이 책을 읽고 별똥 같은 희망을 품고 대리운전에 도전할 수 있는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세상에 부끄러운 직업은 없으며 자기 일을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내 인생, 대리운전으로 생명의 불씨를 살렸다.”는 저자의 경우처럼 경제적인 고통으로 실의에 빠진 이들이 이 책을 통해 좌절을 딛고 희망의 삶을 꽃피울지 기대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