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마이클 리브스의 칭의를 누리다 - 예수를 입고, 예수를 얻고, 예수와 함께 (커버이미지)
알라딘

마이클 리브스의 칭의를 누리다 - 예수를 입고, 예수를 얻고, 예수와 함께

두란노

마이클 리브스 (지은이), 황재찬 (옮긴이)

2023-01-2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마르틴 루터, 칼뱅, 사도 바울, 존 번연 등
수많은 사람들의 삶과 신앙의 대변혁을 가져온 칭의 복음,
현대인이 이해하기 쉽게 칭의를 다시 말하다

모든 죄인들을 위한
참 자유로 향하는
거대한 문을 열어 주는 열쇠, 칭의

자격이 아닌 사랑으로
노력이 아닌 수용으로
쟁취가 아닌 선물로

기독교 복음의 중심이자 시작인
칭의를 다시 듣고, 먹고, 누리라

칭의 진리 안에서 하나님을 다시 만나는 기쁨을 회복하다.

왜 우리가 칭의를 알아야 하는가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먼저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을 사랑하지 못한다. 이는 분명한 사실이다. 우리는 안전하게 하나님을 즐거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면 그분을 사랑하지 못한다. 건강한 그리스도인의 삶에는 반드시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은 칭의라는 기초석이 있다. 그 기초 없이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받아들이거나, 진정한 기쁨과 하나님 앞에서의 온전함을 소유하지 못한다.
<b>
우리의 어떠함에도 불구하는 사랑하시는 그 사랑에 항복하다

오직 하나님이 얼마나 자비로우신지 알고, 또 그분이 나를 나의 행위가 아닌 그분의 친절하심을 따라 대하신다는 사실을 알 때, 우리는 우리의 영혼을 그분 안에서 쉬게 할 수 있다. 곧 칭의는 우리로 하여금 복음 안에 있는 은혜의 여정을 시작하게 한다. 이 여정은 복음이 제공하는 용서로부터 용서를 베푸시는 복음의 창시자이신 분에게로 이어진다. 결국 칭의는 칭의 너머에 계신 하나님을 향하게 한다.
<b>
칭의의 은혜를 헛되게 하지 않으려면
종종 우리는 위대한 칭의 복음에서 오는 기쁨을 빼앗는 몇 가지 잠재적인 장애물들이 있다. “믿음은 있는데 행함이 없다면?”, “은혜를 입었지만 계속적으로 짓는 나의 죄된 모습에서”, “이런 내가 영생을 확신할 수 있는가?” 우리의 이 은혜를 흔드는 수많은 것들이 있다. 이것에 대해 이 책은 다시 한번 우리는 자신에게 담대함의 근거를 두지 말고, 우리의 담대함은 모두 그리스도와 그분의 충분한 의로우심에 기초하라고 말한다. 이 어린양의 피는 그 어떤 죄보다 더 크며, 신자들은 바로 그분으로 옷 입었으며, 우리는 저 심판의 날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음을 말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이 아니라 그분을 바라볼 때 저주는 사라지고, 참으로 우리는 바위처럼 견고 한 확신을 누릴 수 있음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b>
날마다 하나님 앞에서 칭의의 복을 누리며 살다
이 책은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 앞에 의로운 자로 설 수 있는가”라는 질문 앞에 답하며 ‘칭의 핵심’을 다룬다. 마이클 리브스는 예리하면서도 따뜻하게 우리의 어떠함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시고 의롭다고 여겨 주시는 칭의 복음 앞으로 우리를 이끌어 준다.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또 구원의 확신이 부족한 이들에게, 이 칭의 복음은 기쁨과 즐거움의 신앙 여정을 도울 것이다. 다시 칭의를 알고, 입고, 이해하며, 누리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