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커버이미지)
알라딘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클라우드나인

이경배 (지은이)

2023-09-0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 IT나 DX 전문가 관점이 아니라 경영자 관점에서 제시하고 있다
 DX를 위한 DX가 아닌 비즈니스를 중심에 둔 DX를 해야 한다
 기업의 DNA를 디지털로 바꾸기 위한 방안은 확실히 있다

디지털 전환 현장 최고 전문가가 들려주는 방향 설정과 실전 지침서!
“저는 IT나 DT 잘 몰라요.”
지금 경영자들의 최고 현안은 디지털 전환이다. 디지털 전환하지 않으면 디지털 전환당하고 생존이 위험해진다. 그런데 막상 경영자들에게 좀만 더 깊이 들어가서 디지털 전환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물어보면 하는 대답이다. “그러니 전문가가 알아서 잘 해주세요.” 그다음이 더 무서운 말이다. 기업의 생존이 달린 문제를 알아서 해달라고 하다니. 지금 제조업이나 중소기업의 현주소다. 전세계가 빠르게 디지털 전환하는 현실에서 경영자가 IT와 DT를 모른다면 과연 앞으로 생존할 수 있을까? 경영자와 리더가 디지털 전환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뚝심으로 끌어가야 한다.

<b>신기술을 구경하지 말고 비즈니스에 활용하여 일대 혁명을 이루어내자!
최근 챗GPT가 나오면서 생성형 인공지능 열풍이 거세다. 이제 챗GPT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다. 컨설턴트들은 앞다투어 업무에 적용하면 생산성이 30% 이상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다는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걸 회사에 적용해서 이익을 30% 이상 내야 하지 않을까? 알고만 있으면 뭐 하나?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신기술을 비즈니스에 활용하여 일대 혁명을 이루어내는 것, 이것이 바로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BDR이다.
이 책의 저자는 삼성그룹, CJ그룹, SPC그룹에서 IT 전문가로서 또한 IT 경영자로서 많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크고 작은 많은 성과도 거두었다. 특히 저자가 그런 성과를 거둔 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대원칙으로 ‘비즈니스 퍼스트’을 맨 앞에 두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장에서 체득한 살아 있는 경험이 담겨 있다. 그동안 신문에 기고한 칼럼을 바탕으로 지식과 경험을 정리했고 국내외 적용 사례 등을 담겨 있다. 일반인이나 경영자가 IT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해하고 추진하는 데 지침이 될 ‘종합 실전 지침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b>이제 기업과 경영자는 IT와 DT를 경영의 무기로 사용해야 한다!
신기술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생산성 향상 및 고객 만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재무나 인사업무를 배우고 익혀서 기업을 경영하듯이 이제는 IT, DT를 배우고 익혀서 ‘경영의 무기’로 사용해야 할 시점이다.
과거의 성공 방정식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서 디지털 신기술을 좀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새로운 경영 방식을 신속히 적용하는 것만이 무한 경쟁 시대에 살아남고 지속 경영을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임을 잘 알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나 새로운 경영 방식은 처음에는 서로 모르긴 마찬가지다. 교육을 통해 육성하고 일부는 아웃소싱한다면 디지털 전환이든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이든 추진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기존 사업에 디지털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첨단 신기술이 비즈니스 모델, 프로세스, 제품 전략 등 기업 경영활동 전반에 스며들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계획이 맞으면 믿고 맡기고, 성과가 나도록 시간을 주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면 분명히 디지털을 통한 비즈니스의 변화와 혁신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고 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