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 레이아웃 원칙부터 배색, 타이포그래피, 인쇄, UX까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비결 (커버이미지)
알라딘

디자인, 이것만 알면 쉬워져요 with 63가지 LESSON - 레이아웃 원칙부터 배색, 타이포그래피, 인쇄, UX까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비결

책만

요네쿠라 아키오.이쿠타 신이치.아오야나기 치사토(베이컨) 지음, 최재원 옮김

2024-02-2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디자인 감각이 없는 것 같아서, 뭔가 자신의 디자인이 체계적이지 않은 것 같아서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 책이 출간됐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만 익히면 디자인은 더 이상 어렵지 않다!
고객이나 사용자를 사로잡는 디자인, 정보를 한눈에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이나 발표 자료, 보고서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단 한 권으로 디자인의 탄탄한 기본기를 알려 주는 책이다. 디자인 감각이 없는 사람들도 이 책의 내용을 따라 디자인 요소들을 퍼즐처럼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실전 디자인 스킬을 체득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 교과서다.
초보와 현업 디자이너는 물론, 기획자, 마케터, 발표자, 직장인 등 ‘디자인’을 통해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이라면 모두가 알아야 할 기초 디자인 지식과 실무 테크닉이 가득하며,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레이아웃 디자인의 기본 원칙부터 배색, 타이포그래피, 패키지, 포스터, 인쇄물, 인포그래픽”에 이르기까지 63가지 LESSON으로 세분화된 풍부한 디자인 사례와 제작 기법 등이 잘 정리돼 있다.
“디자인이란 그저 예쁘고 보기 좋은 장식이 아니라 정보를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라는 점을 늘 명심하고, 기본 원칙을 학습하고 끊임없이 활용하며 연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자!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디자인과 레이아웃의 기본 원칙을 배운다
- 디자인 요소들을 퍼즐처럼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실전 스킬을 익힌다
- 전문가가 만든 트렌디한 디자인 사례를 접해 내 것으로 만든다
-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의 차이를 알고 개선해 본다
- 직접 내 손으로 디자인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습해 본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 이제 막 디자인을 배우기 시작한 초보 디자이너
- 기본기를 다시 짚고 싶은 모든 현업 디자이너
- 한눈에 정보를 전달하는 발표자료나 보고서를 만들고 싶은 직장인

| 이 책의 구성 |
- 1장 ‘레이아웃만 바꿔도 디자인이 달라진다’
어떤 디자인이건 반드시 보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 전달하려는 내용이 바로 디자인의 목표며,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대상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콘셉트로 정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한다. 1장에서는 레이아웃의 차이와 변화에 따라 디자인 콘셉트와 전달 대상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알아본다.
- 2장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 원칙’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는 오랜 기간 동안 디자이너들이 시행착오를 거치며 발견한 원칙들이 존재한다. 보기도 좋고 아름다운 디자인에는 모두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2장에서는 기본적인 레이아웃 원칙을 배우고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금까지는 되는 대로 대강 레이아웃을 만들었더라도 기본 원칙을 배우고 나면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 3장 ‘전문 디자이너의 다양한 디자인 사례’
3장에서는 수준 높은 그래픽 디자인, 웹디자인, UI 디자인, 미디어 디자인 등을 소개하고, 각 작품에서 사용된 레이아웃과 디자인 기법도 함께 설명한다. 뛰어난 디자인과 아름다운 레이아웃을 많이 접하고 보고 배울수록 디자인 감각을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 4장 ‘디자인 제작 실습 프로젝트’
4장에서는 지금까지 배웠던 레이아웃 기법을 응용해 실제로 레이아웃을 만들어 본다. 콘셉트 설정부터 최종 레이아웃 제작까지 실습을 통해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과정을 배워 보자.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