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기본 이미지.
북레일

(평범한 서민) 가문의 몰락에 부딪쳐 : 큰길 김진수 중편소설

한국문학방송.COM

김진수

2014-08-0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누구나 성공한 사람이 되고 행복한 삶을 갖고 싶어 한다. 그렇기에 우선 먹고 살기위한 경제 활동을 하며, 더 나아가서는 명예를 얻고자 노력하고, 사회에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자 능력을 기른다. 또한 존경받는 사람이 되고자 자기 수양에 정진한다. 그렇지만 설령, 사람이 이와 같은 목표가 이루어 졌다 해서 과연 성공한 사람이며 행복한 사람일 수 있을까?



성공된 삶, 행복한 삶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절대전제가 되는 요소로 ‘나’와 ‘타(他)’와의 사이에 ‘화목(和睦)’이라는 관계가 존속되어야 한다. 화목 없는 성공과 행복은 홀로 설 수가 없다. 화목의 유형을 보면 부부 간의 화목, 가족구성원 간의 화목, 최소 8촌 이내 가문(家門) 내(內)의 친ㆍ인척 구성원간의 화목, 국가ㆍ사회 내에서의 이념 갈등, 지역갈등, 종교 갈등이 없는 화목, 그리고 지구상에서의 국가 간 전쟁이 없는 국가ㆍ민족 간의 화목 등, 이 모두가 자기 자신의 삶의 행복에 필요조건들이다.



위와 같은 화목은 화목의 요소 서로 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한 것들(요소) 중에서도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보통사람의 경우에 있어서는, 특히 가문 내 친ㆍ인척 구성원간의 화목이 행복에 절대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 소설에서는 가문의 몰락에 부딪치게 된 주인공 김훈부의 지혜, 슬기, 열정적인 활동으로 다시 가문의 화목을 이끌어 감으로서 주인공 김훈부 본인과 더불어 그의 가문의 구성원 모두는 물론, 지역사회에까지도 이바지하는 화목의 장(場)을 전개하는 장면이 스릴 있게 펼쳐져 있다. - 작가의 말 중에서 -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