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대리운전 (커버이미지)
알라딘

대리운전

안전가옥

이나래 (지은이)

2023-03-2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출간 전 영화화 확정!
첫 문장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절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정통 스릴러 소설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 세상 모든 스릴러 ‘노크’ 시리즈
‘장르 전문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이 선보이는 새로운 라인업 ‘노크’의 첫 번째 작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안전가옥의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이자, 이나래 작가의 첫 번째 작품이다. 《대리운전》은 정통 스릴러 소설로, 연쇄살인마의 차를 운전하게 된 주인공 도윤에게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쉽게 오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붙잡았던 기회가 결국은 도윤의 생명과 남은 인생까지도 송두리째 바꿔 버린다. 작가는 우리 일상과 절대 떼 놓을 수 없는 자동차, 그리고 흔히 이용하는 대리운전이 공포로 돌변하는 순간으로 시작해, 절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마지막 한 장면까지 숨막히는 질주를 이어 간다.

<b>| 위태로운 기회, 손 쉬운 선택이 몰고 온 악몽 같은 하룻밤
순수한 악의 결정체와 맞서는 무모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서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도윤의 인생은 온통 불운으로 가득했다. 형편이 어려워 학원비뿐 아니라 식비 해결도 어려운 그에게 한 선배가 혹할 만한 아르바이트를 제안한다. 대리운전. 시간 있을 때만 나오면 되고 임금은 바로 다음 날 지급한다, 다만 청각장애인 행세를 해라. 도윤은 잠시 망설이다가 ‘세상에 나쁜 짓 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고작 청각장애인인 척하는 것쯤이야’라고 생각하며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그리고 그의 악몽 같은 하룻밤도 시작된다.
《대리운전》은 평범한 우리의 일상과 끔찍한 살인을 생생하게 대비시키면서 독자들을 실감나는 공포로 이끈다. 공무원 준비생, 남매의 따뜻한 저녁 식사, 단짝 친구들의 티격태격하는 대화, 어제와 다름없이 흘러가는 직장에서의 하루…… 평화롭고 지겹기까지 한 이런 일상이 한순간에 실종, 폭행, 살인이라는 폭풍우에 휩싸여 예측할 수 없는 곳으로 흘러가는 과정을 작가는 속도감 있게 그려 낸다. 그리고 마지막 한 페이지까지 독자들의 예상을 빗겨 가며 긴장을 늦출 수 없게 한다.
주인공 도윤이나, 동생을 잃은 수현은 그리 대단하지도 않았던 일상과 작은 행복마저 박탈당한다. 아무런 잘못도 없이. 끝없이 좌절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타협하거나 남의 불행에 눈 감기도 한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모습이다. 그러나 결국 공포를 외면하지 않고 순수한 악에 무모하게 맞서 싸우는 것은, 자신의 일상을 잃어버린 이런 평범한 사람들이다. 다른 이들은 자신과 같은 슬픔을 겪지 않게 하려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 동기나 이유, 본질, 즉 서사는 가해자가 아니라 평범한 피해자들의 것임을 이나래 작가는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b>|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 선정작
범죄, SF, 판타지, 하이틴 스릴러까지,
평범한 일상을 위협하는 세상 모든 스릴러를 만난다노크 시리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안전가옥은 ‘2022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총 여덟 명의 신인 작가를 선정했다. 단독으로 소설 단행본을 출간한 적이 없는 작가가 대상이었으며, 무엇보다 참신한 스릴러 작품들만을 선별했다. 스릴러 장르의 대가 서미애 작가의 특강과 안전가옥 스토리PD들과의 멘토링, 현직 작가들의 스릴러 작법 특강 등이 이어졌다. 신인 작가들의 작품이 품고 있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플롯은 이 과정을 통해 좀 더 짜임새 있고 선명한 스토리라인으로 발전되었다.
노크 시리즈로 선보이는 작품들은 평범하고 일상적인 모티프를 가장 공포스럽고 위협적인 분위기로 확장하는 스릴러 소설들이다. 대리운전, 학교 폭력, 바다, 식물, 지하철, 기후위기, 초파리, 휴가와 같이 평범한 소재가 한순간에 우리 일상을 위험에 빠트리는 요소로 뒤바뀌면서 독자들을 한층 더 긴장하게 만드는 것이다. 범죄 스릴러, SF 스릴러, 판타지 스릴러, 하이틴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신인 작가들의 패기 넘치는 스토리텔링이 장르 소설 독자들의 서가를 ‘노크’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