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전자책

  • 다운로드
  • 뷰어사용안내
  • 자료대출안내

새로나온 책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쓰가루 백년식당 (커버이미지)
알라딘
쓰가루 백년식당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이수미 옮김 
  • 출판사문예춘추사 
  • 출판일2025-04-1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100년의 시간을 잇는 사랑과 인연
모두의 진심이 피워내는 꽃처럼 아름다운 이야기!


모리사와 아키오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과 인생에서 새삼스럽게 뭉클한 감동 포인트를 짚어내는 데 매우 능숙한 작가이다. 『쓰가루 백년식당』에서도 100년의 시간을 넘어 영원으로 이어지는 사람과 사람, 사랑과 인연을 이야기하는데, 이미 영화로도 제작되어 호평받은 이 작품은 순수한 젊은이들의 사랑과 방황,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가치와 소중한 인연을 그려 보인다. 무엇보다도 이번 작품에서는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는 풍경이 이처럼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가업으로 이어온 고향의 메밀국수집 ‘오모리 식당’을 떠나 고독한 대도시 도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아가는 요이치. 사진작가의 꿈을 품고 역시 도쿄로 상경해 성장해나가는 나나미. 같은 고향 출신의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고 고독한 도시에서 서로의 존재를 통해 위로받는다. 그러나 언젠가 고향에 돌아가 가업을 이어야 할지도 모르는 요이치와 도시에서 사진작가로 활동해야 할 나나미는 서로 다른 미래를 그리며 갈등과 오해가 깊어 가는데…….

벚꽃 잎이 흩날리는 쓰가루에서 1800년 중반 메이지 시대에 시작된 오모리 식당 창업주의 정겨운 사랑과 4대째 후손의 아기자기하고 위태로운 사랑이 교차로 펼쳐지면서, 인간 삶에서의 인연이란 무엇인지,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 삶의 힘인지를 깨닫게 한다.

섬세하면서도 유머감각이 돋보이는 문장, 친근하고 정감 어린 등장인물들의 에피소드를 읽는 동안 독자는 어느새 이야기 속으로 흠뻑 빠져들어 그들의 인연을 흐뭇하고 따스한 미소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 나를 둘러싼 소중한 인연들을 떠올리며 각자의 상념에 젖게 될 것이다.

“소중한 것은 시간을 넘어 이어진다”
변함없는 것을 통한 우리 모두의 ‘인생 예찬’


『쓰가루 백년식당』은 1800년 중반 메이지 시대 일본 아오모리 현 서부 지역 쓰가루에서 시작된 오모리 식당 창업주인 1대 겐지와 그의 부인 도요의 애틋하고 정겨운 사랑 이야기, 4대째 후손인 요이치와 요이치의 여자친구 나나미의 아기자기하고도 위태로운 사랑 이야기로 구성된다. 주인공 요이치의 아버지이자 현재 오모리 식당의 주인인 데쓰오가 프롤로그에 등장해서 이야기의 문을 열고, 요이치의 어머니인 아키코가 에필로그에 등장해 소설의 문을 닫는 독특한 구조이다.

현대 젊은이들의 풋풋한 사랑과 함께, 간직해야 할 소중한 가치와 고향의 정감을 다룬 『쓰가루 백년식당』은 벚꽃 잎이 흩날리는 쓰가루에서 100년의 시간을 넘어 영원으로 이어지는 사람과 사람, 사랑과 인연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독자들 각자의 삶의 인연을 떠올리게 하는데, 결국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것은 ‘사랑’이고 ‘진심’이라는 당연한 진실을 저마다의 가슴 밑바닥에서 끌어올리게 한다. 한마디로 가장 흔한 곳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길어 올리는 따스하고 유쾌한 시선, 저자의 장점은 이 책에서 유달리 빛을 발하며, 등장인물들의 이야기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들 각자의 삶에서의 매 순간을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순간’으로 인식하게 만든다.

작가 모리사와 아키오는 『쓰가루 백년식당』의 등장인물들이 어떤 삶이 옳고 어떤 삶이 그른지 알 수 없어서, 손으로 더듬어가며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중이라고 이야기하며, 그 과정에서 늘 감사하게 되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이어지는 마음이라고 강조한다. 책을 읽는다는 것에 대한 큰 부담감 없이 『쓰가루 백년식당』을 펼쳐보자. 금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가끔은 키득키득 웃다가, 이내 흐뭇하게 미소 짓다가, 눈가를 촉촉이 적시는 감동에 젖어들게 될 것이다. 마침내 삶이 아름답게 느껴질 것이다.

저자소개

1969년 치바현 출생. 와세다 대학교 인간과학부 졸업. 출판사에서 일하다가 프리랜서 작가가 되었다. 다정하고 섬세한 문체로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일본의 대표 감성 작가다. 《쓰가루 백년 식당》, 《반짝반짝 안경》 등 여러 작품이 일본에서 영화, 드라마, 코믹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대표작인 《바다 끝 카페에 무지개가 뜨면》은 일본의 국민 배우 요시나가 사유리 주연의 영화 〈이상한 곶 이야기〉로 개봉되어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서 2관왕에 올랐으며, 라디오 드라마 및 코믹으로도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 저서로는 《수요일의 편지》, 《맛있어서 눈물이 날 때》, 《롤캐베츠ロールキャベツ》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마음을 지킨다는 것 – 오모리 데쓰오 006



제1장

발가락 없는 아이 - 오모리 겐지 016

도쿄의 피에로 - 오모리 요이치 025

불길한 예감 - 오모리 겐지 033

어떤 우연 - 오모리 요이치 043

달려라, 느림보 - 오모리 겐지 056

모두를 잇는 하늘 - 오모리 요이치 061

행운의 꽃잎 - 오모리 겐지 077

터진 풍선 - 쓰쓰이 나나미 084

피에로의 사연 - 오모리 요이치 089

오늘의 기회 - 쓰쓰이 나나미 108

재회 - 오모리 요이치 113



제2장

둘이라서 괜찮아 - 오모리 요이치 122

네가 없으면 곤란해 - 쓰쓰이 나나미 142

천직 - 오모리 요이치 150

봄날의 천둥 - 쓰쓰이 나나미 156

질투 - 오모리 요이치 163

수렁 속으로 - 쓰쓰이 나나미 171



제3장

따뜻한 고향 냄새 - 오모리 요이치 180

성급한 직감 - 쓰쓰이 나나미 224

단순한 오해 - 오모리 요이치 243

애달픈 처지 - 쓰쓰이 나나미 247

화해 - 오모리 요이치 258



제4장

아버지의 진심 - 오모리 요이치 268

각자의 사정 - 후지카와 미즈키 292

두 개의 하트 - 오모리 요이치 299



제5장

백년 선물 - 오모리 도요 314



에필로그 어떤 매력 - 오모리 아키코 326



저자 후기 333

역자 후기 백년의 시간 속에서 찾은 소중한 가치 336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