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어니스트 브래머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5-05-20
- 등록일2025-08-18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378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미리 보기>
"맥스, 자네는 유령을 믿나?" 칼라일 씨가 물었다.
"유령 '으로서' 만 믿지." 카라도스가 단호하게 대답했다.
"물론이지." 사립 탐정은 당혹스러운 순간을 감추는 듯한 태도로 동의하며 말했다. 그러고는 조심스럽게 덧붙였다.
"그럼 자네는 유령을 어떻게 '믿지 않는' 건가?"
"공공의 골칫거리, 혹은 사적인 골칫거리로서 믿는다는 말이야." 그의 친구가 대답했다.
"유령으로서의 행동에 만족하는 한, 나는 유령과 함께하겠네. 하지만 그들이 자신의 영역 밖의 존재 상태에 간섭하기 시작하면, 사업 문제에 개입하고 재산을 훼손하며, 쇠사슬을 흔들고, 문을 쾅 닫고, 벨을 울리고, 당첨자를 예측하고, 잡지를 편집하는 등, 관심을 피하는 대신 끌려고 한다면, 나는 더 이상 믿지 않아. 내 동정심은 한밤중에 깨어나 침대 옆에 그림자 형체가 조용히 서 있는 것을 발견한 현명한 노인에게 완전히 쏠려 있네. 방해받은 남자는 끔찍한 이야기를 들을 것을 기대하며 몇 분 동안 묵묵히 기다렸지만, 여전히 깊은 침묵이 유지되는 것이지. '음...' 그는 마침내 말하는 거야. '당신이 할 일이 없다면, 나는 그냥 여기 머물러 자겠어.' 그리고 몸을 돌려 다시 잠들었다네."
"유령 사건을 맡게 됐어." 칼라일이 설명을 시작했다.
"그럼 난 그 유령 안 믿어." 카라도스가 단언했다.
"왜?"
"나서기 좋아하고, 유명해지길 좋아하는 유령일 테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렇게까지 사람들 앞에 나서지 않았겠지. 아마도 데일리 메일 신문에 실리고 싶어하는 걸 거야. 다른 사람들도, 누구든 간에, 루이스, 그 유령을 믿지 않으니까 자네를 불렀겠지. 그렇지 않았다면 올리버 로지 경에게 설명을 구하거나, 가장 가까운 신부에게 성수를 얻으러 갔을 거야."
"다른 세계를 조사하기 전에 이 세계의 힘을 먼저 탐구하겠다는 건 인정하네." 루이스 칼라일이 인정했다.
"그리고 유령이 나타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장난기 많거나 불만을 품은 사람을 끌어낼 거라고 의심치 않아." 그는 특유의 부드러운 자부심으로 덧붙였다.
"자네가 여기까지 데려왔으니 말인데, 맥스, 그들이 그 일에 대해 뭐라고 말하는지 들으러 나와 함께 그곳에 가겠나?"
<추천평>
"나 자신이 시각장애인으로서, 눈먼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는 특별한 재미가 있다. 특히 특히 그 인물이, 시각장애를 불운과 동정의 대상으로 삼지 않고, 삶의 새로운 영역을 탐구할 기회를 받아들인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 Tihana, Goodreads 독자
"개인적으로 나는 이 작품을 아가사 크리스티의 탐정 소설보다 좋아한다. 특히 작품 중 등장하는 두 명의 탐정 모두, 셜록 홈즈의 분위기를 가졌다는 점이 흥미롭다. 또한 셜록 홈즈와 이 작품 속 탐정, 맥스 카라도스가 비슷한 시기에 출간되었고 비슷한 수준의 인기를 얻었지만, 오직 셜록 홈즈가 살아남았다는 사실이 의아할 정도이다."
- Bonnie, Goodreads 독자
"짧지만 아주 설득력이 강하고, 정교하게 쓰여진 탐정 소설이다."
- ZS Dianmine, Goodreads 독자
"눈이 먼 탐정이 다른 감각들을 동원해서, 잃어버린 시각을 보완한다. 두 탐정의 파트너십이 흥미로운 작품."
- Lizathem, Goodreads 독자
저자소개
본명은 어니스트 브래머 스미스. 1868년 영국 맨체스터 교외에서 태어난 그는 성인이 되어 농장 경영을 하였지만 능숙하지 않아 저널리스트로 활약한다.1900년 Kai Lung이라는 중국인을 주인공으로 한 <The Wallet of Kai Lung>을 발표. 영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된다. 그 인기를 기반 삼아 집필한 단편집 <맥스 캐러도스(Max Carrados)>를 내놓으며 동시대 셜록 홈즈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 탐정을 창조하게 된다. 그 후 ‘맥스 캐러도스’는 1편의 장편과 26편의 단편으로 계속해서 활약하게 되며 작가의 가장 성공한 탐정 캐릭터로 남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