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내 삶의 목적 - 네 번의 삶.단 하나의 사랑 (커버이미지)
알라딘
내 삶의 목적 - 네 번의 삶.단 하나의 사랑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W.브루스 카메론 (지은이), 이창희 (옮긴이) 
  • 출판사페티앙북스 
  • 출판일2014-01-0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 뉴욕타임스 52주 베스트셀러
- USA TODAY 베스트셀러
- <드림웍스> 영화화 확정
- 미국에서만 100만부 돌파
- 전 세계 20개국 번역 출판 (프랑스, 독일, 터키, 이탈리아, 대만 등 베스트셀러)

떠돌이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구조견, 유기견으로서의 네 번의 삶
전생의 기억을 간직한 채 끊임없이 환생하는 개의
눈물콧물배꼽 빼는 일편단심 사랑 찾아 삼만리


<드림웍스>에서 영화제작 준비 중인『내 삶의 목적』은 뉴욕 타임스 52주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며 미국의 수백만 애견인들 사이에서 ‘베일리 앓이’ 열병을 일으켰고, 최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던 책들 중 가장 높은 독자 평점을 받아 이슈가 되었다. 전생의 기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수차례 환생하는 동안 자기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의 개가 이끌어 나가는 이 이야기에는, 과학수사대, 뱀파이어나 좀비, 꽃미남, 초능력자도 없고 음모, 치정, 살인사건은 커녕 자극적인 묘사 한 구절 찾아볼 수 없지만 그 어떤 이야기보다도 몰입력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평범한 애견인이기도 한 W. 브루스 카메론은 직접 개를 키우며 느끼고 배운 것들, 즉 개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무용담, 상처, 치유, 우정, 사랑, 웃음, 눈물, 기쁨, 그리고 감동적인 일화들을 허구 속에 잘 녹여내 마치 실화를 읽는 듯한 느낌을 만들어냈다. 떠돌이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구조견, 유기견으로서의 네 가지 삶의 과정을 모두 다 사실적으로 묘사해 내기 위해 작가는 수많은 애견 관련 전문인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관련 서적을 통해 지식을 섭렵했다고 밝혔으며 독자들의 빗발치는 요청 속에서 집필한 후속작, <a dog’s journey> 역시 압도적으로 높은 독자평점과 함께 큰 인기몰이 중이다.

빙그레 웃다가 풉 뿜다가 주르륵 눈물 흘리게 되는 책
<드림웍스>에서 영화제작 준비 중인 <내 삶의 목적>은 뉴욕 타임스에서 52주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며 미국의 수백만 애견인들 사이에서 ‘베일리앓이’ 열병을 일으켰고, 최근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던 책들 중 가장 높은 독자평점을 받아 화제가 되었다. 이 소설이 이토록 진실성 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사람의 말을 이해하거나 혹은 다른 개나 동물과 말을 할 줄 아는 흔한 설정 속의 똑똑한 개가 아니라 우리가 아는 그대로의 현실적인 개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흘러가기 때문일 것이다. 덕분에 개와 함께 하는 우리 생활에서 흔히 그렇듯 아주 재미있고 개성있는 오해들이 빚어져 이 책의 감칠맛을 더한다. 또한 개가 전생의 기억을 간직한 채 영원히 죽지 않고 환생한다는 신비로운 설정 속에, 개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무용담, 상처, 우정, 사랑, 웃음, 눈물들을 소소한 일상과 함께 마치 실화처럼 잘 녹여낸 점도 이 책의 남다른 성공요인이라 할 수 있겠다.

결말에 개가 죽지 않는 책
이 소설은 개가 등장하는 다른 수많은 이야기들과 달리 결말에 개가 죽지 않는다. 이 사실을 밝히는 것이 스포일링이 아닌 이유는 이 소설이 개는 절대 죽지 않고 계속해서 다시 태어나며, 모든 삶의 기억을 간직하고, 그 각각의 삶에서 배운 것이 다음 생에서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대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자꾸만 다시 태어나는 자신의 모습을 보는 동안 개는 자신의 삶에 목적이 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고 그 목적이 무엇인지 깨달을 때까지 계속해서 환생한다. 떠돌이 잡종개, 사랑받는 애견, 인명구조견, 유기견이라는 제 각기 다른 네 가지 삶은 이야기 속 사건과 인물을 아주 다채롭게 만들고 있다.

우리 삶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책
그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 또한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철학적 질문을 던지게 되고 결국 그 답을 얻게 된다. 또한 지금은 비록 쓸모없어 보이는 찰나의 그것도 언젠가 완성될 큰 그림의 소중한 일부라는 것과 모든 삶이 특별하고 가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우리 생에는 한순간도 중요하지 않은 순간이 없으며 사랑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있다는 것을 말이다. 우리는 이 순간에도 지금은 알지 못하는 내 삶의 목적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삶의 목적, 조건 없는 사랑. 어쩌면 전혀 새로울 것이 없는 이야기가 개의 시각에서 새롭게 드러나고 덕분에 우리 삶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가 생각해 보게 되는 것이다.

개에 대한 그리움과 아픔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아픔을 치유해줄 책
이 책 속의 개는 누구나의 마음속에 하나쯤 있는 ‘그’ 개이기도 하다. 그 개가 ‘나’에게 하고 싶었을 법한 말을 이 책 속의 개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우리로써는 도저히 헤아릴 수 없는 순도 100퍼센트 사랑에 마음이 정화되고 치유되는 느낌이 든다. 내 마음 속의 잊지 못할 ‘그’ 개와 함께 했던 그때 그 시절, 그 애틋하고도 웃음 넘치는 추억 여행이 끝나고 나면 개에 대해 가졌을 법한 많은 의문이 풀리며 눈물이 쏟아질 것이다.

오늘 보고 내일 죽어도 좋다할 만큼 당신을 사랑해주는 누군가가 있습니까?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나서라도 이루고 싶은 사랑. 개가 보여주는 ‘그 한 사람’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 코흘리개 내 어린 시절은 물론 첫사랑을 비롯한 나의 모든 첫 경험들을 지켜봐 주고, 온갖 유치한 장난질에 공범자가 되어주고(심지어 주모자로 덤터기를 써도 불평 한 마디 않고), 때론 비참하게 망가진 내 모습에도 아무 말 없이 품을 내주며 가장 가까이에서 나의 모든 것을 지켜봐 준 존재.... 어린 시절 최고의 친구, 개가 아닐까? 단언컨대 개를 키우는 사람은 오늘 보고 내일 죽어도 좋다할 만큼 당신을 사랑해주는 누군가를 옆에 두고 있는 행복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개를 사랑한다면, 개를 사랑하는 누군가를 알고 있다면 이 책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저자소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내 딸과 데이트하려면 지켜야 할 여덟 가지 규칙 (8 Simple Rules for Dating My Teenage Daughter)>의 저자로, 이 책은 ABC 방송에서 시리즈물로도 제작되어 인기를 끌었다. 카메론은 미국 신문칼럼니스트협회가 시상하는 유머 칼럼니스트 상을 두 번 받았다. 카메론은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다. 웹사이트는 www.brucecameron.com과 www.adogspurpose.com이다.

목차

Chapter 01
Chapter 02
Chapter 03
Chapter 04
Chapter 05
Chapter 06
Chapter 07
Chapter 08
Chapter 09
Chapter 10
Chapter 11
Chapter 12
Chapter 13
Chapter 14
Chapter 15
Chapter 16
Chapter 17
Chapter 18
Chapter 19
Chapter 20
Chapter 21
Chapter 22
Chapter 23
Chapter 24
Chapter 25
Chapter 26
Chapter 27
Chapter 28
Chapter 29
Chapter 30
Chapter 31
Chapter 32

저자의 말
옮긴이의 말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