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난쟁이 피터 -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커버이미지)
알라딘
난쟁이 피터 -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호아킴 데 포사다, 데이비드 S. 림 (지은이), 최승언 (옮긴이) 
  • 출판사마시멜로 
  • 출판일2014-03-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400만 한국 독자들이 기다려온 감동 스토리
《바보 빅터》의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의 최신작!

노숙자, 택시운전사에서 하버드 출신 변호사가 되기까지
역경을 딛고 키 작은 영웅이 된 난쟁이 피터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피터는 난쟁이에 얼굴도 못생긴 소년이었습니다. 심지어 분노조절장애를 앓는 환자였습니다.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알코올중독자였죠. 친구는 한 명도 없었습니다. 그는 결국 가출을 했고 노숙자로 살았습니다. 당연히 꿈도, 희망도, 미래도 없었습니다. 그저 하루하루 아무런 의미도 없는 삶을 살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그는 어떻게 인생의 목적을 찾았을까요? 어떻게 해서 택시운전사에서 하버드 로스쿨을 나온 변호사가 되었을까요?”

《바보 빅터》이후 400만 독자들이 기다려온 베스트셀러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가 돌아왔다. 《바보 빅터》를 통해 ‘자기 믿음’과 ‘삶의 희망’을 얘기했다면, 《난쟁이 피터》에서는 ‘행복’과 ‘삶의 목적’을 이야기 한다. 누구나 인생에서 실패와 좌절을 겪고 희망을 잃을 때가 있다. 인생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간다고 절망에만 빠져 있을 텐가. 주인공 피터는 그런 절망 가운데 ‘삶의 목적’을 찾았고, 그 목적이 피터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이 책은 노숙자, 택시운전사에서 진정한 삶의 목적을 찾아 하버드에 간 난쟁이 피터의 이야기이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스토리다.

피터의 인생에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적 지도자로 손꼽히는 릭 워렌 목사는 전 세계에서 수천만 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목적이 이끄는 삶》의 첫 장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사람들은 이 질문 앞에서 누구나 가슴이 먹먹해짐을 느낀다. 그 어떤 질문보다 원초적이고 본질적인 질문임에도 불구하고 가급적 피하고 싶은 질문이기 때문이다. 또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가장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물음이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살아갈 세상은 어떤 곳인지, 내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내게 주어진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알아야 진정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제대로 살 수 있는 까닭이다.
사람들에게 인생이란 우연히 태어나 치열하게 약육강식의 전쟁을 벌이다가 늙고 병들어 허무하게 땅속에 묻히는 것일까? 그런 것이 인생이라면 삶의 목적은 전쟁에서 승리한 쪽이 전리품을 챙기듯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성공의 달콤한 열매를 따먹는 것일까? 아니면 광활한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아 헤매듯 그 어딘가에 있을 나만의 행복을 찾아 끝없이 방황하는 것일까?
여기 이 책의 주인공 피터가 있다. 그는 불행했다. 가난하고 무식한 부모에게서 태어났기에 나면서부터 가난과 사투를 벌여야 했다. 게다가 그는 선천적으로 키가 작았다. 유전적 질병은 아니었지만 또래 아이들에 비해 현저하게 키가 작았던 그를 친구들은 난쟁이라고 놀려대며 왕따를 시켰다. 또한 분노조절장애가 있어 ‘욱’하는 성격으로 놀려대는 친구들과 싸움질하기 일쑤다. 그래서 친구도 없다. 설상가상으로 유일하게 그의 편이었던 엄마마저 아빠를 대신해 생계를 꾸려가다가 뜻하지 않은 사고로 먼저 세상을 떠났다. 아빠는 툭하면 술을 마시고 손찌검을 해댔다. 희망이 보이지 않았다. 세상을 살아갈 이유가 없었다.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이때 그는 이 질문 앞에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책 속에서 해답을 찾아 나간다. 그리고 크리스틴 선생님과 알렉스 경, 그리고 윌리엄 교수의 도움으로 인생의 진리를 발견하게 된 그는 자기 삶의 진정한 목적을 찾아 살아가기로 결심한다. 그것은 어디서 무엇을 하든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에 충실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을 나눠줌으로써 양초가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듯 온 세상에 행복의 바이러스가 전파되도록 하는 삶이었다.
작은 키를 극복하고 택시 운전사에서 하버드 출신 변호사가 되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택한다. 마지막 아버지를 용서하며 화해한 피터는 어느새 진정한 거인이 되어 있었다.
그가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인 난쟁이 피터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성공을 만들어가는 신화적인 무용담도, 행복을 쟁취해가는 야심찬 이야기도 아니다. 어떻게 사는 것이 참으로 가치 있는 삶인지, 어떤 목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가장 지혜로운 것인지를 그는 이 책에서 온몸으로 보여주고 있다.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목적이 있는 삶은 아름답다. 인간이 다른 동물과 다른 점은 존재의 목적을 찾을 줄 알기 때문이다. 목표만 있고 목적이 불분명한 삶은 공허하다. 야망만 있고 목적이 뚜렷하지 않은 삶은 위태롭다. 목적이 없이 성공과 행복만을 추구하는 삶은 사람들을 다치게 하며 결국에는 자기 파멸에 이를 뿐이다.
지금 이 순간, 내가 누구인지, 내가 살아갈 세상은 어떤 곳인지, 내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내게 주어진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자문하면서 스스로 세상을 밝히는 작은 촛불이 되기를 결심한다면 이 세상은 보석처럼 빛나는 작은 천국이 될 것이다. 키는 난쟁이였지만 가슴은 거인이었던 우리들의 주인공, 피터처럼.

저자소개

전 세계 수천만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킨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 대중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로서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했으며, 기업과 직원의 동기부여를 위한 강의를 했다. 그는 학문적인 내용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동기부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바보 빅터》는 우리 인생에서 결코 잊어서는 안 되는 ‘진실’을 말하고 있는 책으로, 어떤 일이 있더라도 결코 잊어서는 안 되는 ‘위대한 진실’이 있음을 알려준다.

목차

더 이상 자라지 않는 소년
도서관에서 만난 크리스틴 선생님
엄마가 죽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가출, 노숙자가 되다
알렉스 경을 만나다
거리의 천사들
뉴욕의 난쟁이 택시운전사
이길 때까지 싸우면 이긴다
골리앗을 이긴 다윗
드림카드
프랭크 교수와의 만남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그럼에도 불구하고 ‘굿 럭!’
키 작은 영웅
하버드 로스쿨
작은 거인의 귀환
삶을 디자인하는 학교
택시 운전사에서 하버드 출신 변호사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