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죽음의 신 (커버이미지)
알라딘
죽음의 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로빈 쿡 (지은이), 문용수 (옮긴이) 
  • 출판사오늘 
  • 출판일2019-06-2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의사의 잘못된 신념하에 저질러지는 가치 살인의 전말
환자의 생사를 결정하는 신(神)이 된 의사를 보았는가!


보스턴 메모리얼 종합병원에서는 18명이나 되는 심장 수술 환자가 SSD, 즉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수술 후 돌연사 한다. 캐시와 그의 동료 로버트는 이 의문의 죽음에 대해 의사의 사명감으로 추적해 나간다.
살인자, 그는 이 병원에서 가장 존경받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바이패스 심장수술 전문 의사 토마스였다. 그는 살려야 할 만한 가치가 있는 환자는 살리고, 그렇지 않은 환자는 구태여 비싼 의료시설 이용이나 치료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아가 그런 환자들은 아예 이 세상에서 빨리 사라지게 하는 것이 살아야 할 가치가 있는 환자들을 위해 당연한 것이라고 여긴다.
이 책은 바로 주인공 토마스 같은 의사뿐만 아니라 돈과 반인륜적인 의사들을 단죄하는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을 보호하고 치유해야 할 의사가 오히려 사람을 해치고 의료세계의 권력과 돈의 노예가 되는 현실을 적나라하게 고발하고 있다. 토마스는 한 발 더 나아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약에도 손을 댄다.
이 책의 여주인공이면서 정신과 의사 캐시는 토마스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와의 결혼생활을 원상회복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보지만, 그의 배신과 함께 오히려 자신을 살해하려는 의도를 알게 된다. 목적을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토마스가 아닌가, 이미 아내까지 살해하기로 결단을 한 그는 로버트를 죽이고 아내를 살해할 계획을 빈틈없이 세운다.
직감과 감성이 뛰어난 여자 캐시, 그러나 그녀는 남편의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었다. 용서와 사랑으로 남편 토마스를 새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끝까지 그를 회유하고 정신병원으로 안내한다. 그런데 어쩌랴, 그 모든 것마저 토마스의 철저한 속임수였음을…….

저자소개

1940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 컬럼비아 의과대학과 하버드 의과대학원을 졸업했다. 안과의사로 일하며 1972년 <인턴시절(The Year of the Intern)>을 발표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1977년 뇌사와 장기이식 거래를 다룬 두 번째 작품 <코마>가 메디컬스릴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와 함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20년간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게 되었다. 잇달아 펴낸 <감염(Outbreak)>, <중독(Fever)>, <돌연변이(Mutation)>, <암센터(Terminal)>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환경오염을 소재로 한 <중독>, 인공수정과 대리임신을 다룬 <돌연변이>, 유전자 조작의 문제성을 짚어낸 <6번 염색체> 등에 이어 <벡터>에서는 실제 몇 차례 일어나기도 했던 생물학 테러리즘의 가능성과 그 심각성을 고발하고 있다. 특히 <코마>와 <세뇌>는 국내에서 50만 부 이상 팔려 로빈 쿡의 인기를 실감케 했는데, 국내에서 출간된 그의 소설들은 모두 다양한 소재와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을 열광시켰다. 또한 많은 작품이 영화로도 제작되어 할리우드에 끊임없이 소재를 공급하는 몇 안 되는 스토리텔러로서 신뢰감을 주고 있다.
인공 지능, 인간 복제, 유전자 조작, 시험관 아기, 낙태, 생물학 무기 등 현대의학의 묵직한 쟁점들을 소재로 하여, 마지막 순간까지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치밀하고도 긴박한 구성으로 메디컬 스릴러의 완벽한 장르를 만들었다. 로빈 쿡의 작품들은 무려 30여 년 동안 의학소설 분야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지켜왔을 뿐만 아니라 그가 메디컬스릴러의 최고 작가임을 확인시켜 준다.
로빈 쿡은 최근 출간작에서도 날렵한 문체와 풍부한 의학지식으로 읽는 이를 사로잡는 그만의 장기를 변함없이 뽐내고 있다. 또 있을 수 있는 재앙을 최대한 부풀리는 뛰어난 구성력을 통해 생명존중과 우리가 지켜야 할 도덕성에 대한 호소를 설득력 있게 형상화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10
SSD 증례 26
종합병원의 음모 57
비밀에 싸인 남자 91
중환자실의 사고 135
어긋나기 164
살인의 그림자 206
파티에서 일어난 일 223
닥터 킹슬리의 실수 269
이상한 침전물 301
SSD 자료는 어디에? 307
죽음의 신 328
꿈과 현실 359
그녀가 사라졌다 373
함정 속에서 398
안전벨트 412
에필로그 414
옮긴이의 말 419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