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크리스마스, 당신 눈에만 보이는 기적 (커버이미지)
알라딘
크리스마스, 당신 눈에만 보이는 기적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헤르만 헤세, 오스카 와일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기 드 모파상,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셀마 라게를뢰프, 빌헬름 라베, 펠릭스 티메르망, 테오도어 슈토름, 니콜라이 레스코프, 아달베르트 슈티프터, 헨리 반 다이크 (지은이), 강명희, 명정 (옮긴이) 
  • 출판사꼼지락 
  • 출판일2019-12-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옛날 어느 마을에 크리스마스트리가
되고 싶은 전나무가 살았어”

한잔의 차, 케이크와 함께 읽고 싶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마법 같은 소설들

찬바람이 싸늘하게 두 뺨을 스치면 ♬
생각나는 12월의 소설들


19세기 세계문학을 대표하는 거장 14인이 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앤솔러지 『크리스마스, 당신 눈에만 보이는 기적』이 출간되었다.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이 특별한 크리스마스 소설집에는 헤르만 헤세, 오스카 와일드, 안데르센, 모파상, 도스토옙스키 등의 작품 중 한국 독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롭고 낯선 이야기가 가득하다. 사실주의의 영향으로 이전까지의 낭만적 경향에서 벗어나, 절제된 작풍을 특징으로 하는 16편의 소설들은 지금과는 사뭇 다른 19세기 크리스마스 풍경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멋진 크리스마스트리가 되는 꿈을 꾸었지만 비극적 결말을 맞이한 전나무의 여정을 담은 한스 안데르센의 「전나무 이야기」, 할아버지와 보냈던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기억을 담아 편지를 쓰는 아홉 살 소년이 등장하는 안톤 체호프의 「방카」, 눈 속에 버려진 출생의 비밀을 안고 떠돌다 진실과 마주하는 오스카 와일드의 「별아이」 등 소박한 아름다움과 정취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19세기 유럽의 크리스마스 풍경과 사랑, 추억의 시간을 향유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을 구성하고 있는 다수의 작품들이 쟁쟁한 대표작의 그늘에 가려져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대문호들의 소박한 작품들이기에 감춰진 작품을 발굴해내는 기쁨도 접할 수 있다. 세계적인 대문호들의 눈에 비친 크리스마스와 19세기 유럽의 겨울 풍경 속으로 들어가보자.

저자소개

1821년 모스크바에서 의사였던 아버지와 신앙심이 깊은 어머니 슬하의 6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다. 공병학교를 졸업하였다. 1842년 소위로 임관하여 공병 부대에서 근무하다 1844년 문학에 생을 바치기로 하고 중위로 퇴역한다. 도스토옙스키는 톨스토이와 투르게네프 같은 작가들과는 달리, 유산으로 받은 재산이 거의 없었기에 유일한 생계 수단이 작품을 쓰는 일이었다. 1849년 4월 23일 페트라솁스키 금요모임사건으로 체포되어 사형선고를 받는다. 사형집행 직전 황제의 사면으로 죽음을 면하고 시베리아에서 강제노역한다. 1854년 1월 강제노역형을 마치고 시베리아에서 병사로 복무한다. 1858년 1월 소위로 퇴역하고 트베리에서 거주하다 1859년 12월 페테르부르크로 이주한다. 1857년부터 불행한 결혼생활을 함께했던 아내 마리야 이사예바가 1864년 4월 폐병으로 사망한다. 그해 6월 친형이자 동업자였던 미하일이 갑자기 사망한다. 1866년 잘못된 계약으로 급히 소설을 완성해야 했던 작가는 속기사 안나 스니트키나를 고용하여 《도박사》와 《죄와 벌》을 완성하고 이듬해 1867년 2월 속기사와 두 번째로 결혼한다. 1867년 아내와 함께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유럽의 여러 도시를 떠돌며 《백치》, 《영원한 남편》, 《악령》 등을 쓴다. 해외에서 거주하는 동안 세 아이가 태어난다. 작가가 46세일 때 태어난 첫 달 소피야는 태어난 지 석 달 만에 사망한다. 작가에게 삶의 행복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 안나 스니트키나는 작가의 마지막 날까지 든든한 옆지기로 남는다. 1881년 1월 28일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2부를 구상하고 있던 도스토옙스키는 앓던 폐기종이 악화되어 숨을 거둔다. 1881년 2월 1일 장례식을 찾은 6만여명의 인파가 떠나는 작가의 마지막을 지켜보았다. 도스토옙스키는 현재 상트페테르부르크 티흐빈 묘지에서 안식하고 있다. 대표작은 《가난한 사람들》, 《백야》, 《분신》,《죽음의 집의 기록》, 《지하에서 쓴 회상록》, 《도박사》,《죄와 벌》, 《백치》, 《악령》, 《미성년》,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등이 있다.

목차

한스 안데르센 - 전나무 이야기/성냥팔이 소녀
셀마 라겔뢰프 - 크리스마스 밤/크리스마스 이야기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 불쌍한 아이들의 크리스마스트리
빌헬름 라베 - 종소리
펠릭스 티메르망 - 이집트로의 도주
안톤 체호프 - 방카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케스트너에게 보내는 편지
테오도르 슈토름 - 크리스마스트리 아래서
니콜라이 레스코프 - 낮도둑
헨리 반 다이크 - 네 번째 동방박사 이야기
헤르만 헤세 - 두 개의 동화가 있는 크리스마스
아달베르트 슈티프터 - 얼음 절벽
오스카 와일드 - 별아이
기 드 모파상 - 크리스마스이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