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우정 (지은이)
- 출판사미다스북스
- 출판일2019-12-23
- 등록일2020-05-18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43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그녀는 어떻게 침 하나로 세계적인 명의가 되었는가?”
30년간 5만 환자를 고통에서 해방시키다!
이우정 선생은 한국의료계의 독보적인 존재이다. 앞으로 기회가 되면 이우정 선생의 노벨의학상 수상 추진위원회를 만들 생각까지 갖고 있다. 이웃인 중국에서 자연치료를 하는 여의사가 2015년도 노벨의학상을 받았고, 그 추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이준남(서울대의대 출신의 미국 애틀란타 내과의사)
가슴까지 답답한 코막힘, 줄줄 흐르는 콧물, 누런 코
쉴 새 없이 나오는 재채기!
철만 되면, 아니 365일 우리를 괴롭히는 비염·축농증!
침 하나로 비염을 정복한 이우정 명의의 기적 같은 이야기!
이우정 한의사는 침 하나로 비염을 정복했다. 그녀가 감히 “코질환을 침으로 정복했다!”라고 말하는 것은 단지 실력 때문이 아니다. 원래부터 코가 갖고 있는 특별하고 신비한 능력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명의 이우정에게는 30년 동안 비염치료를 해오면서 코의 능력을 알아보는 특별한 눈이 생긴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그 특별한 능력을 침이라는 도구로 누리고 있을 뿐이다.
공식 통계상으로 한국의 비염환자는 1천만 명이 넘는다(2018년 보건복지부 통계자료). 코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비염증세도 복잡해져왔다. 이우정 명의는 복잡한 코질환을 앓는 수많은 환자들의 심정을 이해하려고 수십 년 이상 치열하게 노력했으며, 그 과정 속에서 치료법을 진화시켰다. 그래서 그녀는 이제 이렇게 말한다.
“비염은 완치할 수 있다.”
“저는 코막힘도, 콧물도, 재채기도 없는데요? 제 코는 건강합니다!”
코는 뚫려 있기만 하다고 다가 아니다. 똑바로 사용해야 한다!
숨길이 제대로 뚫려야 머리가 살아나고 온몸이 건강해진다!
우리 몸에서 단 1초도 쉬지 않는 기관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코일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의지대로 조절할 수 있는 생명활동 역시 호흡이 유일하다. 그렇기에 코에 대해서 바로 알고 제대로 쓰느냐가 건강의 척도가 된다.
코는 우선 호흡기관이다. 공기를 받아들인다. 바깥 공기가 코를 통과하면 아무리 건조하고 찬 공기라도 순간적으로 85%로 가습이 되고 체온 36.5도에 가깝게 데워져서 폐로 들어간다. 이것이 코의 1차적인 기능이다.
그리고 아무도 모르는 2차적인 기능이 있다. 바로 뇌의 과열방지장치 역할이다. 뇌에서 발생하는 모든 신경 신호는 전기적인 신호로, 작동을 하는 과정에서 컴퓨터처럼 열이 발생한다. 여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콧속에 드나드는 공기를 이용해 식혀주는 장치가 코, 즉 비강과 부비동이다.
두통, 이석증, 과호흡증, 수면무호흡증, 하지불안…
비염은 만병의 근원이다!
코로 숨 쉬지 않는 것은 만병의 근원이다. 비염 환자는 코로 숨을 쉬고 싶어도 쉴 수가 없다. 그래서 입으로 숨을 쉬어서 온갖 병이 생긴다. 코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머리의 열이 식지 않는다. 머리, 눈, 코, 귀, 뇌, 기억력, 생각, 마음까지 다 망가진다.
코를 치료했을 뿐인데 두통, 어지럼증,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잦은 하품, 코피, 한숨, 가슴 답답, 갑상선기능저하, 하지불안, 협심증, 신경증, 공황장애가 호전되었다. 모두 코의 2차적인 기능과 관련이 있다. 저자는 많은 환자를 만나면서 깨달았다. 코가 2차적인 기능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우리 몸에는 반드시 병이 난다는 사실을!
비염 치료의 첫 번째 과제는 코점막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
너무나 다행스럽게도 이것은 침치료로 가능하다.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여러 가지 다른 방법이 있겠지만 코점막을 직접적으로 상대하는 침치료의 효과는 다른 어떤 방법보다 탁월하다. 수술은 코점막 자체를 건강하게 회복시켜 주지 못한다.
비염 치료의 두 번째 과제는 비염으로 막혀 있는 숨길을 원래의 모습 그대로 뚫어주는 것
천만 다행스럽게도 이것 역시 침치료로 가능한 영역이다. 침이라는 섬세한 도구로 원래 있어야 하는 모습 그대로 회복시킬 수 있다. 오직 침으로만 가능하다. 수술의 단점은 자연치유능력을 가진 코의 구조를 훼손시키는 대가를 치뤄야 한다는 것이다.
이우정 명의가 ‘코를 보는 특별한 눈이 생겼다’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이 부분이다. 그녀는 코의 내부 구조가 원래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그 신비하면서도 과학적인 구조적 원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게 되었다. 그래서 난치를 넘어 불치의 현대인의 병으로 알려지고 있는 비염과 축농증을 정복하게 된 것이다.
이우정 명의의 소원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비염을 비롯한 코질환으로부터 해방되어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이렇게 외친다.
“나는 당신이 오직 코로 숨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 치료 후기
“제가 30년 동안 비염을 앓아왔는데, 전국에 안 다녀본 병원이 없거든요. 아무 곳에서도 효과다운 효과를 본 적이 없었는데, 여기서는 진전이 있으니까 치료를 계속 받습니다.”
- 58세 남성 비점막어혈증상 비염 환자, 비염수술 3번.
“코 치료를 여기서 받고 나서는 훨씬 머리가 맑아지고 제정신이 돌아오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박사학위공부를 하고 있는데, 공부하는 것이 자신이 없었거든요. 지금 같으면 공부를 할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자면서는 아침에 머리가 제일 개운합니다. 아침이 아침다워졌습니다.”
- 46세 여성 축농증 수술 1회 환자
“평생, 이렇게 시원하게 숨을 쉬어 본 적이 없습니다!”
- 58세 남성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환자
“제 나이 56세, ‘앞으로 계속 이렇게 살아야 되나.’ 싶어 낙담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는데, ?치료 방법을 찾은 것 같습니다. 현재 두 달쯤 치료받고 있는 중인데, 잘 때 코막힘이 거의 없어졌구요, ?귀의 먹먹하고 답답한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새 세상이 열리고 있다고 말하면 좀 지나칠까요? 저의 마음이 정말 그래요.” - 56세 여성 중이염 수술 2회 환자
“이제 운동하면서도 코로만 숨 쉬면서 합니다. 심장도 많이 편해졌고요. 저는 지금 이대로라도 아무 불편이 없습니다. 숨 쉬는 게 너무 좋아요.” - 66세 여성 심장 약을 먹어왔던 비염 환자
“걱정스럽고 염려되고 불안한 느낌이 없어져서 살 길을 찾았다 싶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원장님.”
- 66세 여성 환자, 공황장애로 8년간 약을 복용해왔던 비염 환자.
“ 지금은 숨이 편해지면서 그전에 먹던 대로 다 먹어도 불편한 증상도 없고 마음도 불안한 것이 없어졌습니다. 코로 숨이 제대로 잘 쉬어지면서 몸도 편해지고 마음도 편해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일상생활 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고 숨 쉬는 것도 불편한 점이 전혀 없습니다.”
- 47세 남성 과호흡증 환자
“원장님, 생전 처음으로 식욕을 느꼈습니다. 뭔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으로 의욕을 느낀 것 같았습니다.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 37세 여성 갑상선기능저하증 비염 환자
저자소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30년 동안 이비인후과 질환을 중심으로 진료해왔다. 환자들과 호흡하며 지금까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을 확인했고, 코의 기능을 1차적인 기능과 2차적인 기능으로 분류하여 과학적으로 설명한다. 코를 통해 치료할 수 있는 코 연관질환을 확장하여 다양한 질병까지 치료하고 있으며, 코 건강은 몸 건강의 기초이자 전부라고 말한다. 무엇보다 코로만 숨을 쉬어야 한다고 강조한다.현재 코숨한의원 원장이자 <코골이 수면무호흡 비수술 치료학회> 회장이며, 전국 국내에 23곳, 해외 3곳의 <코숨한의원네트워크>의 대표원장이다. 지은 책으로는 『코골이 축농증 수술 절대로 하지마라』, 『축농증 학교』 등이 있다.
이번에 펴내는 『나는 당신이 오직 코로 숨쉬기 바란다-침하나로 비염을 정복한 명의의 기적』은 한의사로서 30년간 무수한 비염 환자들의 고통과 맞서 싸우고 극복하며 얻어낸 피와 땀의 결과물이다. 이 책은 침 하나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자신의 찾아온 5만 명 이상의 환자들을 코질환에서 해방시키고 검증한 세계에 자랑할 만한 독보적이고 창의적인 기록이다.
목차
INTRO 이토록 괴로운 비염, 정체가 무엇인가?
1장 목숨 걸고 코로 숨 쉬어라
1 몸을 망치는 구강 호흡! 입으로 숨 쉬지 마라
2 비염 치료의 근본은 코 기능의 복원이다
3 침으로 비염을 치료한다는 것은
4 절대로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비염이 있다 - 비점막어혈증상
5 알레르기 비염 치료의 어려움과 그 출구
6 알레르기 비염도 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2장 비염은 만병의 근원이다
1 비염이 만병의 근원이다 - 코의 1차적인 기능과 2차적인 기능
2 두통 - 머리에 열이 몰린다는 증거
3 눈의 불편 - 안구건조증·눈곱·눈물흘림증
4 잦은 코피 - 출혈로 열을 해소하려는 대처
5 야뇨증 - 코 치료로 호르몬 분비를 조절한다
6 이관기능부전 - 귀가려움·이석증·이명증·메니에르병
7 풍치 - 구강호흡의 부작용
8 목가래 - 구강호흡의 부산물
9 수면호흡장애 -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10 과호흡증후군 - 과호흡 증상도 코 때문이다
11 심장병, 공황장애 - 코로 숨을 잘 쉬어야 편해진다
3장 죽을 때까지 코 아껴쓰고 건강하기
1 비염의 약 처방이 치료의 전부는 아니다
2 비중격 만곡증, 스스로 교정해보자
3 식염수 코세척은 어떻게 해야 할까?
4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코숨테이프 붙이기
5 밤이 낮보다 열 배 더 중요하다
6 감기는 코로 들어갈까 입으로 들어갈까?
7 코를 세게 풀어야 할까, 약하게 풀어야 할까?
8 코의 노화 - 노인성 코 질환
9 죽을 때까지 코 아껴 쓰고 건강하기
4장 비염, 침으로 완치할 수 있다
1 비염 약을 오래 먹으면 어떻게 될까?
2 비염 수술 이후 나이가 들면 어떻게 될까?
3 비염은 침 치료만으로 완치가 가능하다
4 비염, 절대로 수술하지 마라
5 비염을 잘 치료하면, 축농증은 저절로 해결된다
6 치료는 언제까지 받아야 할까?
7 침 치료로 코의 숨길을 만든다
8 침 치료를 받을 때 주의사항
5장 코에 대한 인식을 혁명적으로 바꿔라
1 코는 절대로, 숨만 쉬는 기관이 아니다
2 모두 알고 있는 코의 1차적인 기능 : 공기 정화
3 아무도 모르는 코의 2차적인 기능 : 뇌 과열 방지
4 제대로 숨을 쉬면 마음이 너그러워진다
5 대한민국 이비인후과 상식의 오류들
OUTRO 나는 당신이 오직 코로 숨쉬며 건강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