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 오늘 마음먹으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3일 간헐적 단식 (커버이미지)
알라딘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 오늘 마음먹으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3일 간헐적 단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후나세 슌스케 (지은이), 오시연 (옮긴이) 
  • 출판사보누스 
  • 출판일2020-04-2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절반만 먹으면 젊음을 되찾는다
진수성찬은 최악의 식사

우리 몸은 왜 늙을까? 나이가 들면 비정상적 단백질인 ‘노화 단백질’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 단백질이 축적될수록 노인성 반점이 늘어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백내장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한다. 노화 단백질이 노화를 앞당기고 질병을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노화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을까? 절반만 먹으면 된다. 공복 상태에 있으면 몸은 노화 단백질을 훨씬 많이 분해, 제거하고 배출한다. 간에서 소화하는 단백질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불과 한두 달만 적게 먹어도 노화 단백질의 양은 젊은 사람과 비슷한 수준으로 감소한다.
적게 먹으면서도 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이 넘쳐 나는 진수성찬을 피하는 것이 제일 좋다. 필요한 단백질의 양을 충족했는데도 계속 먹으면 그때부터 병이 생기기 때문이다. 고단백질이 가득한 식탁을 저단백질로 바꿔서 단백질의 섭취를 줄이기만 해도 암을 억제할 수 있다.
절반만 먹으면 노인성 반점뿐 아니라 백발, 주름 등 겉으로 드러나는 노화를 개선할 수 있고, 몸속 질병도 막을 수 있다. 오늘부터 마음을 먹고 가장 쉬운 간헐적 단식을 바로 실천해보자.

공복은 최고의 약이다
부작용 없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사람들은 아프면 병원부터 달려가 약을 챙겨 먹는다. 그런데 모든 약은 부작용을 동반한다. 건강해지려고 먹는 약 때문에 오히려 건강을 잃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부작용 없이 건강을 지키는 약이 있다. 바로 단식이다. 속을 비우면 자연스레 질병이 나을 뿐 아니라 젊음이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을 때 소화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는 마라톤을 풀코스로 완주할 때의 에너지와 비슷한데, 단식을 하면 이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몸의 치유, 면역, 해독에 쓸 수 있다. 공복이라는 약 덕분에 부작용 없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만 온전히 쓸 수 있는 것이다.
‘의사의 아버지’라 부르는 히포크라테스도 “속을 비워 두는 것이 바로 병을 고치는 비결이다.”라고 말했다. 아프면 병원으로 달려가기 전에 먼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단식을 실천해보자. 건강뿐 아니라 젊음까지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적게 먹어야 만병이 낫는다
암·동맥경화·심장병·당뇨병을 낫게 하는 단식의 힘
단식으로 어떻게 병을 고칠까? 단식으로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증상이나 질병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단식의 방법도 여러 가지기 때문이다. 흔히 알고 있는 간헐적 단식부터 1일 1식, 3일 단식, 일주일 단식 등 증상이나 질병에 따라 몸에 알맞은 단식을 선택하면 된다. 실제로 단식요법 전문가는 질병마다 알맞은 단식 요법을 제시해 암, 동맥경화, 심장병 등 다양한 병을 고쳤다.
무작정 비우는 것이 아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단식의 방법을 따라 해보자. 암처럼 위중한 병은 21일 단식을 해야 하고, 고혈압은 3일 단식을 실천하면 낫는다.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뇌졸중이나 심장병도 올바른 단식 요법을 따르면 혈관벽이 건강해지고 숙변을 배출해 질병이 개선된다. 당뇨병도 식이요법과 단식을 병행해 약 없이 완치할 수 있다. 만병을 고치는 기본에 단식이 있는 것이다.

누구나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
단식을 효과를 높이는 긴 호흡법과 근육 단련
‘불로장생’이야말로 누구나 꿈꾸는 삶일 것이다. 늙지 않고 오래 사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단식을 하면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 속을 비울수록 노화 단백질을 더 많이 분해하고 제거하기 때문이다. 단식과 함께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긴 호흡법과 근육 단련까지 따라 하면 더할 나위가 없다.
긴 호흡법이라 해서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그저 뱃속에서 최대한 숨을 깊고 길게 내뱉기만 하면 된다. 숨을 제대로 내쉬면 폐의 움직임이 호흡근을 강하게 수축해 내장을 마사지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혈행이 개선되고 건강이 눈에 띄게 회복된다.
근육 단련 또한 하루 5초면 충분하다. 5초 동안 최대의 힘을 가하면 근육 세포가 늘어난다. 손바닥을 마주한 자세, 갈고리처럼 맞잡은 자세 등 다양한 자세로 온몸의 근육을 키울 수 있다. 근육을 키울수록 병을 치유하는 호르몬(마이오카인)이 많이 나와 질병을 개선하는 것이다.
단식과 함께 긴 호흡법과 근육 단련을 실천해보자. 나이가 많아도 따라 하기 쉽고,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당신의 삶이 불로장생이 가까워지는 것이다.

단식의 효능 10가지
① 체질을 바꾼다
② 기억력이 상승한다
③ 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한다
④ 숙변을 배출한다
⑤ 환경독소를 배출한다
⑥ 혈관이 젊어진다
⑦ 유전자를 활성화한다
⑧ 스태미나를 강화한다
⑨ 면역력을 높인다
⑩ 활성산소를 줄인다

저자소개

세계적인 생태 운동가이자 언론인, 평론가. 와세다대학교 제1문학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 대학교 생협의 소비자 문제 담당자로 활동했으며 사무 이사를 맡았다. 미일학생회 일본 대표로 미국에 방문해 소비자권익운동의 대부라 불리는 변호사이자 정치가 랠프 네이더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10만 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하는 미국소비자동맹, 환경 단체와 교류를 넓히는 성과를 이루었다. 일본에 돌아와 일본소비자연맹의 출판편집에 참여해 소비자 보고서를 발행하며 소비자 계몽 활동을 펼쳤다. 소비자 문제로 시작해 지구 환경, 현대 의료, 식품 문제에 날카로운 경종을 울리는 언론인이자 평론가로 출판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 단식을 실천해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 많은 사람에게 단식이 건강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가 몰랐던 암 자연치유 10가지 비밀》《약, 먹으면 안 된다》《항암제로 살해당하다》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굶어야 낫는다

1장 공복은 최고의 약이다
왜 적게 먹어야 하는가
모든 병은 그만 먹어야 낫는다
포이트 영양학은 잘못된 식생활의 원흉이다
단식이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① 체질을 바꾼다
② 기억력이 상승한다
③ 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한다
④ 숙변을 배출한다
⑤ 환경독소를 배출한다
⑥ 혈관이 젊어진다
⑦ 유전자를 활성화한다
⑧ 스태미나를 강화한다
⑨ 면역력을 높인다
⑩ 활성산소를 줄인다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호흡법 1

2장 먹지 않았을 뿐인데 만병이 낫는다
몸에 알맞은 단식을 시도하자
의사가 밝히는 단식의 의료 효과
감기에서 무좀까지 깨끗이 낫는다
아토피, 꽃가루 증후군, 천식이 사라졌다
대사증후군은 ‘정상’ 수치가 ‘비정상’이다
협심증, 동맥경화, 신장·간 질환도 회복된다
당뇨 환자가 단식으로 완치되었다
만성 요통에서 난치병까지 못 고치는 병이 없다
암도 단식으로 치료한다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호흡법 2

3장 3일 단식 실천법
3일 단식은 본격적인 단식의 시작일 뿐이다
효소 영양학이란 무엇인가
병을 치료할 때는 소식을 한다
효소 단식 실천법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호흡법 3

4장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80년 전에 발표한 ‘수명 배증설’의 충격
원숭이 실험으로 입증한 수명 배증 효과
암, 심장병, 당뇨병에 효과적인 소식
기미, 주름, 백발이 개선되었다
미국의 식사는 근본부터 잘못되었다
동물성 단백질이야말로 최악의 발암 물질이다
먹을수록 건강과 멀어진다
노년의 소식으로 젊어진다
젊음과 노화의 수수께끼가 풀렸다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근력 운동 1

5장 단식으로 난임과 발기부전을 해결한다
부부가 함께 단식하면 아이가 생긴다
단식으로 정력을 회복한다
비싼 난임 치료보다 단식이 효과적이다
인류의 정자는 절반으로 줄었다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식사법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근력 운동 2

6장 웃으면 면역 세포가 증가한다
단식과 웃음은 만병을 치유한다
암을 완치하는 세 가지 비결
웃음은 부작용이 없다
류머티즘 관절염에 웃음이 효과적이다
웃으면 당뇨병도 낫는다
감사하는 마음이 병을 치유한다
웃음과 감사는 몸을 변화시킨다
칼럼 단식의 효과를 높이는 근력 운동 3

맺음말 비워야 가볍고 활기차게 산다
참고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