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사경인 (지은이)
- 출판사베가북스
- 출판일2020-04-24
- 등록일2020-08-05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106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주식 분야를 휩쓴 압도적 인기의 베스트셀러, “이제는 만화로”
왕초보도 쉽게 볼 수 있는 ‘투자 맞춤형’ 재무제표 읽기 비법!
만화로 한층 더 쉽고 재미있게 보는 재무제표 바이블!
2020년 최신 개정판으로 출간된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가 독자들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런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만화로 출시되었다. 주식 투자자를 위한 재무제표 읽는 법을 사경인 회계사가 알려주는 강의 형태의 만화로 더욱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재무상태표의 구조, 전자공시 보는 방법 등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재무제표 지식을 담은 ‘체크 포인트’ 와 회사의 자료 및 공시 내용 등 실제 사례로 연습할 수 있는 ‘사례 실습’ 코너를 실었다. 또한 만화 페이지에서 공개하는 의미 있는 기업 사례 일부의 뒷이야기를 실은 ‘저자 후기’를 더하였다.
투자를 위한 재무제표는 그 출발부터 다르다. 만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상)에서는 치열한 주식 시장에서 재무제표가 왜 수익률에 큰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손실을 줄일 수 있는지 ‘오직 투자자를 위한’ 재무제표 독해 비기를 만화로 훨씬 입체감 있고 생생하게 전달한다. 원작을 아직 읽지 않은 독자라면 주식 투자 입문용으로 선택해도 좋을 것이며, 원작을 이미 읽은 독자라 할지라도 다른 느낌으로 더욱 쉽게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왕초보라면 주식 투자 입문용으로 안성맞춤
‘증권가 3대 강사’라 불리며 수십여 곳의 증권사에서 강의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저자의 재무제표 강의를 만화로 완벽하게 옮겼다. 만화로 구성한 만큼 왕초보 주식 투자자들도 편하게 다가갈 수 있고, 생동감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한번 읽기 시작하면 마지막 장까지 단숨에 읽게 될 것이다.
만화로 보는 증권가 일타강사의 줄 서서 듣는 실전 강의
회계사들은 재무제표를 제대로 볼 줄 알까? 사실 회계사가 하는 일은 기업이 만든 재무제표를 최종적으로 검사하는 일이다. 원작자는 그들이 그저 재무제표가 잘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만 확인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재무제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지식과 그걸 읽어내는 지식은 전혀 다르다. 차를 만드는 것과 운전하는 것은 전혀 다른 영역인 것과 마찬가지다. 용접을 잘하지 못해도 운전은 얼마든지 잘할 수 있듯이, 재무제표를 만들지는 못해도 읽을 수는 있다. 투자자가 알아야 할 지식은 바로 ‘만드는 법’이 아니라 ‘읽는 법’이다.
이 책은 원작자의 투자 경험과 오랜 금융 지식을 바탕으로 오직 ‘투자자를 위한’, 실패하지 않는 투자, 철저히 ‘수익’을 중심으로 재무제표 읽는 법을 만화로 알기 쉽게 풀어냈다. 어려운 회계 용어도, 복잡한 계산도 없어 초보자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구성은 알차게, 내용은 쉽고 재미있게!
만화라고 해서 원작에 있던 내용을 생략하거나 줄인 부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원작인《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최신 개정판에서 다뤘던 내용을 빠짐없이, 만화와 이질감 없게 담았다. 강의 형태의 만화는 원작의 이야기를 좀 더 상세하게 풀었고, 주식 투자자가 알아야 할 필수 재무제표 지식이 담긴 ‘체크 포인트’, 실제 사례로 연습할 수 있는 ‘사례 실습’, 사례로 등장했던 회사들의 뒷이야기가 실린 ‘저자 후기’도 빠짐없이 실려 있어, 구성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저자소개
재무분석 분야에서 증권사가 가장 선호하는 강사이다. 「좋은 기업 발굴하기」, 「주식가치평가」, 「재무제표를 이용한 트레이딩」, 「사업보고서 분석」, 「공시이벤트 분석」, 「후강퉁 재무분석」 등 다양한 주제로 20여 곳의 증권사에서 3,000시간이 넘는 강의를 하고 있다.회계사이지만, 재무제표뿐만 아니라 펀드투자상담사,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강의를 했을 만큼 금융지식도 해박하다. 또한 한국경제TV의 「부자 국민 만들기 프로젝트, 연금술사」에서 “재무제표 읽어주는 남자”로도 활약했다.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회계학과를 수료했다.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후 삼일회계법인에서 근무하는 동안 강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Chairman’s Award-Best People」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금은 데이터 속 숨은 이야기를 찾아내는 ㈜데이토리의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유튜브 ‘삼프로TV’, ‘사경인TV’ 등을 통해 유.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목차
원작자 인사말
등장인물 소개 / 이 책의 활용법
1부 재무제표와 주식투자
재무제표가 정말 수익률에 도움이 될까?
왜 회계사들은 수익률이 그 모양일까?
‘묻지마 투자’는 제발 그만 하자!
재무제표로 지켜낸 후배의 결혼자금
매출액이 3배나 늘었는데 회사는 왜 망했을까?
[Check Point] 재무상태표의 구조
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Check Point] 전자공시 보는 방법
[Check Point] 손익계산서의 구조
2부 손실을 줄이는 방법
1.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다!
돈을 못 버는 건 수익이 낮아서가 아니라 손실이 크기 때문이다.
[Check Point] 산술평균과 기하평균
주가지수가 올랐는데 왜 투자자는 손해를 볼까?
재무제표는 낙법이다, 낙법을 모르면 죽는다!
2. 회사의 숨은 의도를 읽는 법: 숫자의 진실!
왜 주가가 2주 만에 반 토막이 났을까?
적자가 몇 년이면 상장폐지가 될까?
[사례실습] 한국자원투자개발
고수가 아니라면 피해야 할 종목들
[저자후기] 초판에 경고했던 회사들의 실제 결과
10년 연속 적자에도 거래되는 종목의 비밀
[Check Point] 연결재무제표와 별도 · 개별재무제표
회사의 의도를 알면 숫자가 보인다
[사례실습] 아미노로직스
4년마다 이익을 내는 올림픽종목
[저자 후기] ‘보타바이오’는 그 뒤로 어떻게 됐을까?
[사례실습] 제낙스
분식의도가 가득한 기업들
[Check Point] 중단사업부문
[Check Point] 대손충당금
[사례실습] 소프트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