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주 특별한 세계여행 (커버이미지)
알라딘
아주 특별한 세계여행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원섭 (지은이) 
  • 출판사원앤원스타일 
  • 출판일2014-12-1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세상은 거대한 한 권의 책, 꿈꾸던 그곳으로 떠나자
지루하고 반복된 일상에 지쳤다면 『아주 특별한 세계여행』을 통해 세계 곳곳을 누벼보자. ‘신비로운 공중도시 마추픽추’ ‘세상의 지붕 파미르 고원’ ‘우주의 중심 카일라스’ 등 저자가 여행기자와 여행작가로 활동하면서 다녀온 특별한 여행지를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2004년부터 2014년까지 세계 100개국 300여 지역을 여행한 저자는 그 중에서 어린 시절부터 꿈꾸었던 여행지, 쉽게 갈 수 없는 오지,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거나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중심으로 선별했다. 이 책은 세계 곳곳을 찾아 여행하며 그 지역이 품고 있는 아름다운 절경과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배경지식을 제공하고,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간접경험을 제공한다.
세계여행기를 담은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시중의 도서들처럼 그저 여행지 정보와 여행코스 등을 나열하지 않는다. 저자는 여행기자로서의 면모를 충분히 발휘하여, 여행하면서 겪었던 따뜻한 이야기들과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운 풍광을 사진으로 담아내 책의 가치를 더했다. “세상은 거대한 한 권의 책이다. 여행하지 않는 사람은 세상의 한 페이지만 읽은 것이다.”라는 말처럼, 우리들은 여행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배우고 지혜를 얻는다. 그리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와 더 열심히, 더 행복하게 살아갈 힘을 얻는다. 우리 인생에서 ‘다음 기회’라는 단어가 없음에도, 우리는 오늘 하루를 평범한 날로 치부하며 떠나고 싶은 욕구를 ‘다음 기회에….’ 하고 넘겨버린다. 하지만 정작 그 기회가 다시 찾아올지는 장담할 수 없다. 그러니 지금 당장 떠날 수 없다면 저자와 함께하는 여행은 어떨까? 이 책의 첫 장을 펴는 순간, 당신은 이미 지구별 곳곳을 누비는 자유로운 여행객이 될 것이다.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할 33곳
우리는 살면서 세계 곳곳을 얼마나 여행할 수 있을까? 수많은 여행지를 직접 다녀오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세계 100개국 300여 지역을 여행한 이 책의 저자와 함께라면 충분히 가능하다. 저자는 오세아니아를 제외한 4군데의 대륙 중에서 33곳 여행지를 특별히 엄선해 소개한다. 이 책은 4부 3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아시아로 특별한 여행지가 가장 많은 곳이다. 오래전부터 동서양 문화가 오고 갔던 실크로드, 세계의 지붕 파미르 고원, 우주의 중심이라 믿는 카일라스 산과 신비로운 구게 왕국의 유적지를 소개했다. 또 인간의 불굴의 의지를 느끼게 해준 필리핀 바나웨의 계단식 논과 살아 있는 원시동굴 수마깅 동굴 탐방, 빛의 도시로 추앙받는 바라나시, 지상 최고의 물감 축제인 홀리축제,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주는 북인도의 스리나가르와 이드 알 피트르 축제, 은하수가 밤하늘을 수놓는 환상의 하늘호수 판공초 등을 특별한 여행지로 뽑았다.
2부는 유럽으로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 된 크로아티아와 사랑의 도시 프라하, 체코의 울창한 숲 속 온천 휴양지 마리안스케 라즈네와 카를로비 바리를 소개했다. 또 불멸의 별이 된 반 고흐와 빛의 화가 렘브란트, 베르메르의 주옥같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암스테르담, 세계의 명사들에게 사랑받는 특급 휴양지 포르토피노, 유럽에서 가장 사진 찍기 좋은 베네치아, 영원의 도시 로마와 바티칸, 물 흐르듯 감미로운 기타 선율이 느껴지는 알람브라 궁전, 파두의 고향 리스본, 유라시아 대륙의 끝자락에 위치한 로카곶, 지중해에 떠 있는 ‘살아 있는 박물관’이라 불리는 몰타를 특별한 여행지로 뽑았다. 3부는 아프리카로 알프스 산맥을 넘어 로마를 위협했던 세기의 명장 한니발의 고향 카르타고, 북아프리카의 풍요로운 옛 로마의 도시 두가, 아름다운 사막을 볼 수 있는 튀니지 남서부, 순정 깊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케냐 코어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아메리카로 미국 서부 예술의 도시 산타페, 세상의 중심이라 믿었던 잉카제국의 수도 쿠스코, 탱고의 고장 부에노스아이레스를 특별한 여행지로 가려 뽑았다.

저자소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공부했다. 여행기자, 여행사진가로 활동하며 그동안 지구별 110여 개국을 여행했고, 후지필름 X-멘토와 X-포토그래퍼를 지냈다. 인 프레임,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양주시평생학습관 등에서 사진을 가르치고 있다. KBS '사랑의 가족', EBS '세계테마기행 스리랑카 편', EBS '한국기행 만재도 편'에 출연했다. 또 ‘IVI 어린이 국제사진공모전’, ‘농촌경관사진공모전’ 심사위원, 해양수산부 ‘2014년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평가위원을 지냈다. 주요 전시로 '풍경의 틈'(2017. 6, 서울, 갤러리 꽃피다), '내 마음에 담은 지구별 풍경'(2015. 8, 갤러리 마다가스카르), '여행사진전'(2014. 4, 서울 코엑스) 등이 있다. 지은 책으로《사진으로 떠나는 세계6대륙》,《아주 특별한 세계 여행》,《사진 잘 찍는 법》,《여행사진 잘 찍는 법》,《교과서 속 세계여행》등이 있다. 사진과 여행을 통해 더 열심히, 더 행복하게 살기를 늘 소망한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gida1

목차

지은이의 말 _ 세상은 거대한 한 권의 책, 지구별 여행사진가의 아주 특별한 여행

1부 아시아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01. 실크로드를 따라 파미르 고원에 오르다 _ 중국
02. 역사 깊은 실크로드의 중심지 카슈가르 _ 중국
03. 천상의 세상 카일라스로 가는 길 _ 티베트
04. 영혼의 성소를 찾아가는 카일라스 순례 _ 티베트
05. 신비의 불교 왕국인 구게 왕국의 유적지 _ 티베트
06. 불굴의 의지가 느껴진 바나웨 계단식 논 _ 필리핀
07. 땅속 환상 세계인 수마깅 원시동굴 탐방 _ 필리핀
08. 빛의 도시 바라나시에 진짜 삶이 있다 _ 인도
09. 지상 최대의 물감 축제인 홀리축제에 가다 _ 인도
10. 스리나가르 달 호수와 이드 알 피트르 축제 _ 인도
11. 은하수 내리던 환상의 하늘호수, 판공초 _ 인도
12. 고산도시 캔디에서 만난 페라헤라 축제 _ 스리랑카
13. 원시부족 베다족이 사는 마히양가나 _ 스리랑카

2부 유럽으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14. 신심 깊은 사람들이 사는 트빌리시 _ 조지아
15. 불타는 산과 샘이 있는 도시, 바쿠_ 아제르바이잔
16. 보석처럼 빛나는 스플리트와 두브로브니크 _ 크로아티아
17. 누구나 시인이 되는 사랑의 도시, 프라하 _ 체코
18. 숲 속 온천 휴양지에서의 진짜 힐링여행 _ 체코
19. 예술에 빠져드는 암스테르담 미술관 산책 _ 네덜란드
20. 명사들이 즐겨 찾는 특급휴양지 포르토피노 _ 이탈리아
21. 유럽 최고의 출사지로 꼽히는 베네치아 _ 이탈리아
22. 도시 전체가 거대한 박물관인 로마와 바티칸 _ 이탈리아
23.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과 열정의 플라멩코 _ 스페인
24. 우수가 진하게 깃든 낭만의 도시, 리스본 _ 포르투갈
25. 대항해시대의 영광을 간직한 벨렘과 로카곶 _ 포르투갈
26. 지중해에 떠 있는 박물관이라 불리는 소국 _ 몰타

3부 아프리카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27. 명장 한니발의 고향으로 유명한 카르타고 _ 튀니지
28. 풍요로움이 있는 로마의 옛 도시, 두가 _ 튀니지
29. 아름다운 사하라, 사막으로 들어서는 관문 _ 튀니지
30. 순정 깊은 렌딜레 사람들이 사는 코어 _ 케냐

4부 아메리카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31. 꽃의 화가 조지아 오키프의 도시, 산타페 _ 미국
32. 쿠스코를 거쳐 공중도시 마추픽추로 가다 _ 페루
33. 정열 가득한 탱고의 고향 부에노스아이레스 _ 아르헨티나

『아주 특별한 세계여행』 저자와의 인터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