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외래어⋅어원⋅삽화⋅에피소드로 마스터하는 보카홀릭 30000 E-Book 9-6 (커버이미지)
알라딘
외래어⋅어원⋅삽화⋅에피소드로 마스터하는 보카홀릭 30000 E-Book 9-6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차승현 지음 
  • 출판사도서출판 유래카 
  • 출판일2021-03-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영어 학습에 있어서 단어는 가장 핵심적인 중요 요소이다. 그동안 우리교육의 맹점은 무조건적인 암기를 강요한데서 영어학습에 대한 중압감에 시달려온 점이다. 이 책은 즐겁게 학습하면서 아울러 능률도 높여보자는 취지로 저술된 책이다. 생활속 친숙한 외래어와 어원을 활용하고, 관련 삽화와 에피소드를 추가함으로써 끝까지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원은 마치 수학공식처럼 한 개의 어원을 알면 부수적으로 연관되는 많은 단어를 동시에 이해할 수 있는 이점이 있고, 아울러 단어에 깃든 역사와 문화, 철학까지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Oxford Dictionary of English Etymology』와 『Wikipedia』, 『Wiktionary, the free dictionary』, 『On-line Etymology Dictionary』 그리고 『Behind the name』 등을 주로 참조하였고, 위 사전류에서도 찾을 수 없는 어원은 국내외 전문사전을 두루 참조하여 총 30,000여단어(전 9권 기준)에 대한 어원을 수록하고 있다. 세계최대 글로벌 어학교육기업인 Education First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일상대화, 뉴스, 잡지, 직장 내 대화의 90%가 3,000단어만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 교육부도 3,000단어를 초중고 학생용으로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전 9권)에 수록된 30,000여단어는 어지간한 단어는 거의 포함됐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충분한 양의 어휘를 탑재하였다. 단,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모든 단어는 색깔로 구분하였는 바, 적색(빨강)은 초등학생용으로 약 800단어, 청색(파랑)*(별표)은 중학생용으로 약 1,000단어, 청색(파랑)은 고등학생용으로 약 6,000단어, 갈색은 심화학습용으로 약 4,000단어 그리고 흑색은 기타 참고단어로 18,000여 단어이다. 단어의 핵심 의미는 볼드체로 구분하였으며, 외래어는 적색(빨강) 볼드체로 강조 및 가시성을 높였다. 이 책은 이 시대 영단어 학습의 필수 동반자로서의 충분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다고 본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