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이런 고민 처음이야 - 캠퍼스 성장 로맨스 (커버이미지)
알라딘
이런 고민 처음이야 - 캠퍼스 성장 로맨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호담 (지은이) 
  • 출판사씽크스마트 
  • 출판일2021-04-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내가 널 사랑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절대 놓칠 수 없었던 너에 대한 설레는 고민의 기록!


다, 괜찮아 시리즈의 3번째 책. 오랫동안 책을 분석하고 대화하고 글 쓰는 일을 해왔고 북클럽 ‘호담서원’을 운영하는 저자 호담이 첫사랑을 받아들이기까지의 답답하고 설레는 과정을 꾸밈없고 사실적인 문체로 그려냈습니다.
성인이 되는 첫 관문과 같은 첫사랑의 고민, 이제까지 늘 해왔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일까요? <이런 고민 처음이야>는 주인공 혜수가 처음 찾아온 사랑이란 감정을 겪으면서 느끼게 되는 두근거림과 설렘은 물론, 낯선 감정에 놀라고 당황하는 모습과, 그와 맞물린 주변의 상황 때문에 복잡해하는 모습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뭐 하나 쉬운 일이 없는 과정이지만, 비로소 혜수는 깨닫게 됩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이유를 이해한다는 것은 곧 나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기도 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지금 당장 연애하고 싶은 사람, 혹은 주인공 혜수처럼 이 감정이 정말 사랑일지, 사랑이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그 해결책을 찾고 싶은 사람에게 <이런 고민 처음이야>는 좋은 답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연애하고 싶어진다! 지금 당장!
당신의 심장을 다시 뛰게 만들 캠퍼스 성장 로맨스


1990년대 마을 배경으로 한 로맨스 소설 <이런 고민 처음이야>의 주인공은 강혜수입니다. 학점을 철저히 관리하고 7년 동안 국제 한글학교 봉사 동아리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혜수는 리더십도 있고 외향적이어서 주변에 친구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는 모르는 상태이지요. 겉은 강해보이지만 속은 소심하고 여린 혜수에게, 대학교 4학년이 된 첫날 두 명의 남자가 다가옵니다.

H는 서울 출신의 신입생입니다. 혜수를 보자마자 사랑에 빠졌지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매번 틱틱대기만 하지요. 표현 방법은 다소 거칠지만, 혜수는 어쩐지 H가 계속 신경 쓰입니다.

반면 맑음이는 H와도, 혜수와도 전혀 다른 타입입니다. 충북 출신의 신입생으로, 다정다감하여 인기가 많지요.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가지고 있어, 불안정한 혜수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모습도 보이지요. 혜수 또한 그런 맑음에게 기대기도 하고요.

그동안 규범과 규율을 지키는 게 가장 우선이었던 모범생 강혜수, 그녀의 세계는 이 두 남자로 인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과연 혜수는 난생 처음 겪는 이 고민 앞에서 누구를 선택하게 될까요? 나와 너무나도 닮은 사람? 아니면 나와 너무나도 다른 사람?

대학생활의 마지막 시즌인 4학년을 앞두고서 겪는 성장의 아픔과 그 설렘을 담아낸 <이런 고민 처음이야>를 통해 달콤 쌉싸름한 그때 그 시절을 떠올려봐요.

저자소개

오랫동안 책을 분석하고 대화하고 글 쓰는 일을 해왔습니다. 이야기에는 사람을 움직이는 강한 힘이 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일어난 일들의 의미를 발견하고 맥락을 풀어내는 작업을 좋아합니다.
호담은 여우가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뜻입니다. 소설 <어린 왕자>에 나오는 사막 여우의 캐릭터를 본받아 지은 이름입니다. 북클럽 ‘호담서원’에서 이야기를 풀어 생각 짓는 일을 합니다.

목차

1. 첫 만남

2. 슈룹

3. 널 위해 준비했어

4. 너무 부담스러워

5. 도대체 뭐가 문제야?

6. 둘이

7. 여기가 아닌 곳

8. 비 온 뒤 맑음

9. 다른, 둘이

10. 운명인가 봐

11. 너무 많은 비

12. 불만

13. 원래 더 친해

14. 축제

15. 다른 방향

16. 그 외 1인

17. 옆에 누구?

18. 삼각관계

19. 다음에

20. 어떤 눈물

21. 인연

22. 또 셋?

23. 아직도, 다음에

24. 나의 비밀

25. 우리의 비밀

26. 소문

27. 의심

28. 가로등

29. 어둠 속에서

30. 추운 계절

31. 조바심

32. 오해하지 마

33. 나도

<이런 고민 처음이야>를 마무리하며 · 작가 소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