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직도 살아계신가요? (커버이미지)
알라딘
아직도 살아계신가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승욱 (지은이) 
  • 출판사BG북갤러리 
  • 출판일2021-10-2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나에게 잡히지 말아라》, 《침묵의 그림자》 출간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이승욱 작가의 세 번째 추리소설 ‘《아직도 살아계신가요?》’


《나에게 잡히지 말아라》, 《침묵의 그림자》 출간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이승욱 작가의 세 번째 추리소설. 신작 《아직도 살아계신가요?》는 한여름 밤 절도범 살인사건에 뒤얽힌 관계를 추적하는 형사들과 사건에 연루된 가족들 간의 얽히고설킨 실타래를 풀어가는 복잡미묘하고도 긴장감 넘치는 작품이다.

절도범 살인사건에 얽힌 관계를 추적하는 형사들과 사건에 연루된
가족들 간의 얽힌 관계를 파헤치는 복잡미묘한 서스펜스 추리소설!


《아직도 살아계신가요?》는 한 집안의 가장 노릇을 못 하는 아버지를 죽이기 위한 모든 가족 구성원 각자의 치밀한 계획이 어느 날, 이 집에 침입한 절도범의 ‘허망한 사망’ 사건으로 인해 이 사건의 전모가 드러난다.
구성의 짜임새가 돋보인다는 평을 듣는 이번 작품은 처음에 단순한 살인사건의 시작으로 내용이 전개된다. 하지만 경찰의 수사가 거듭될수록 가족 간의 어두운 단면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이 가운데 살인에 사용된 다양한 독극물의 실체 또한 복잡한 구성 속에서 적나라하게 묘사된다.
그런가 하면 작가는 또 이번 소설 말미에 두 가지 결론을 암시하는 복선을 깔아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도 한다.

“이 작품은 상주 독극물 사건을 모티브로 삼고 상상력으로 썼다”

“이 작품은 상주 독극물 사건을 모티브로 삼고 작가의 상상력으로 썼다.”는 작가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독극물 성분에 대한 적잖은 전문 지식이 뒤따르는 소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극물에 대한 작가의 세심하고 상세한 설명은 책을 읽는 이로 하여금 전문 지식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내고 일반화된다.
“이 소설에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김주한이 63그램의 청산염을 직장에서 훔치는 과정을 형사가 밝히는 내용입니다. 단순하지만 범인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내용이 필요한 작가는 무려 3일을 고민한 끝에 만들어낸 구성입니다.”
결국 《아직도 살아계신가요?》는 이러한 요소와 함께 독자들의 사건 전개를 뒤따르는 추리력과 작가의 작품을 구성하는 추리소설만의 치밀한 연결장치가 작품 곳곳에서 합해져 읽는 재미를 톡톡히 선사한다.

저자소개

1973년 경기 고양 출생

일상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어 지속적인 독서의 생활화로 부족한 정서적인 배고픔을 달랬다.
그간 “작가의 자질은 오로지 독서로써 이루어졌다.”고 말해왔는데, 그 와중에 얻게 된 창작의 기억들을 모아 글을 썼다.
글을 쓰는 것도 습관이 되었으며, 그 습관이 반복되다 보니 버릇이 되었고, 그 버릇이 작품으로 이어졌다.
출간의 변(辯)으로 “부족한 글이 타인에게 정서적인 배고픔을 채울 수 있는 도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은 책으로는 장편소설 《잠자리 머리핀》을 비롯하여 추리소설 《나에게 잡히지 말아라》 와 《침묵의 그림자》 등이 있다.

E-mail / orangelee3316@hanmail.net

목차

서장



1장 _ 놀란 가족

2장 _ 단서

3장 _ 용의자

4장 _ 잘못 끼운 단추

5장 _ 보이지 않는 비

6장 _ 회전목마

7장 _ 아직도 살아계신가요?

종장 Ⅰ

종장 Ⅱ



작가의 말

책이 나오기까지 도움을 주신 분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