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맥파이앤타이거 (지은이)
- 출판사휴머니스트
- 출판일2021-12-14
- 등록일2022-02-25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24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차 마시는 일상의 시작.
차를 도구로 나를 살피며, 탄탄한 일상을 만들어요.
차 마시는 생활을 시작하도록 도와주는 책. 위트 있는 감각으로 차를 소개하고 차와 닮은 삶을 이야기하는 차 전문 브랜드 ‘맥파이앤타이거’가 차의 시간을 만들고,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차는 나의 일상을 돌보는 유용한 도구이다. 마음에 여유를 주고 싶을 때, 기분이 가라앉을 때, 정신없이 일에 쫓길 때, 나에게 위로를 주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어김없이 도움을 준다. 차 한 잔이 선사하는 기분, 힘을 소개한다. 차 고르기, 레시피, 차를 내릴 때 필요한 도구와 사용법, 기본 찻자리 세팅은 물론 맛, 향, 소리 등 감각으로 차를 즐기는 법까지 ‘차 마시는 생활’을 시작할 때 필요한 정보와 가이드를 꼼꼼하게 담았다. 차라는 루틴이 나의 일상에 가져올 단단하고 따스한 변화를 느껴보자.
차는 어렵지 않아요
차 시작 정보 큐레이션
차 마시는 생활을 시작할 때 꼭 필요한 정보를 골라 기초부터 꼼꼼히 담았습니다. 차는 거창한 도구나 엄청난 지식이 있어야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지금 내 감정, 혹은 그저 날씨에 어울리는 차를 고르는 일도, 머그컵에 티백을 넣는 작은 행위도, 마음먹고 다기를 꺼내 찻자리를 차리는 것 모두 차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이 책은 이제 막 차의 세계로 발을 들여놓은 나를 위해, 일상에 곁들이기 좋은 대표적인 차 여섯 가지와 추천 우림법을 소개합니다. 밀크티, 백차 하이볼 등 다양한 차 활용 레시피 등의 팁도 가득합니다. 무언가를 새로 시작할 때는 장비도 중요하죠. 차를 내릴 때 필요한 도구 소개와 사용법, 기본 찻자리 세팅까지 차근차근 하나씩, 자세히 소개합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차를 어떻게 맛보고 즐기면 좋을지 촉감, 시각, 미각 등 감각을 활용해 차의 시간을 즐기는 힌트도 얻어봅니다. 차를 고르고 내리고 즐기기까지, 나만의 차 생활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차 한 잔 마시듯,
차의 시간을 우려낸 아름다운 사진과 이야기
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사진과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차의 시간이 주는 느슨한 여유, 차 한 잔의 루틴이 일상에 자리한 탄탄한 장면들, 차도구로 천천히 차를 우리며 다스리는 마음 등 차의 시간이 우려낸 특유의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어요. 특히 2장에서는 일단 차 한 잔부터 내어주는데요. 차를 준비하고, 내리고, 도구를 사용하는 장면들이 차례로 흐릅니다. 장면마다 실제로 작가님들이 티룸 고객들에게 차를 내어올 때 건네는 말과 설명을 녹아 있어, 읽다 보면 찻집에 와 있는 듯 나를 위해 내려진 차 한 잔을 마시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칫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찻자리 세팅이나, 도구 이름, 차를 우리는 과정들도 머릿속에 쏙 들어올 거예요. 때로는 쌉싸름하고, 때로는 푸릇한 향기 가득한 사진과 이야기 속에서 차의 매력을 잔뜩 느껴봅니다.
차 한 잔의 루틴이 빚어낸
탄탄한 일상의 면면
우리가 매일 차를 마신다면, 하루는 어떤 모습일까요? 차는 나의 일상을 돌보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찻물을 잔에 따라내다가 한 방울이라도 튀면 마음이 다른 곳에 가 있는 걸 알 수 있으니, 명상의 도구가 되기도 하고요. 맑은 날엔 백차의 은은한 달콤함을, 비 오는 날엔 보이차의 뭉근함을 떠올리곤, 날씨에 맞는 차를 준비하게 되죠. 작고 사소한 순간들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일에 쫓길 때는 일부러 잠깐이라도 차를 우려 숨 한 모금, 차 한 모금. 이 틈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해요. 저녁엔 차도구들을 정성스레 준비해 찻자리를 차려요. 오늘 하루를 돌아보며 찻잔을 감싼 온기, 찻잎의 향을 느끼며 천천히 차를 마십니다. 나의 마음, 오늘의 날씨, 지나쳐왔던 작은 순간들을 알아차리는 일, 마음에 빈 시간을 만들어주는 일입니다. 우리가 매일 차를 마신다면, 일상은 매일매일 조금씩 탄탄해질 거예요. 차 한 잔의 루틴을 시작해보세요.
저자소개
동아시아의 차를 소개하고, 차와 닮은 삶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세상을 촘촘하게 바라보는 방법 중 하나가 ‘차’라고 믿는다. 삶을 견고하고 풍요롭게 하는 차를 소개한다. 지역의 식문화가 담긴 차와, 다양한 전문작가들과 협업한 차도구 등을 소개하며 차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차와 사람, 차와 디저트, 차와 책, 차와 요가. 이 세상 모든 것과 연결될 수 있을 것만 같은 차의 물성을 즐기며 사심을 담아 일하는 중. 번잡한 도심 속에서 고요하게 흐르는 차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찻집 ‘신사티룸’을 운영하고 있다.홈페이지 www.magpie-and-tiger.com
인스타그램 @magpie.and.tiger
목차
Prologue
#1 차의 시간이 필요한 날들
차를 좋아하세요?
탄탄한 일상을 만드는 도구
혼자 오롯이 즐기는 차
함께 깊이 마시는 차
하루의 어디에나, 차를
#2 일단 차 한잔해볼까요?
#3 차를 고르는 시간
느글느글한 기분에 권하고 싶은 차 : 녹차
하루를 길게 가져가고 싶다면 : 백차
백 가지 감정과 기분을 모두 끌어안아주는 : 홍차
삶을 여행하듯 살고 싶을 때 : 우롱차
가라앉은 기분에는 생차를, 날아다니는 감정에는 숙차를 : 보이차
알고 보면 무척 범위가 넓은 : 허브차
#4 도구가 주는 즐거움
커피 도구로 내리는 차
머그컵에 티 필터만 있어도 괜찮아요
담백하게 차려보는 기본 찻자리 세팅
도구가 내어주는 여유 다관
비스듬한 틈새로 흘러나오는 개완
차의 시간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물건들
#5 차의 시간 감상법
차의 시간을 채우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다기의 질감과 온기, 그리고 무게를 느껴보세요
찻잎의 솜털을 찾아보세요
찻잎을 펼쳐놓고 바라보면 알게 되는 것들
세 단계로 나누어 차를 마셔보세요
세 가지 포인트로 향을 맡아보세요
Do it 차,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나에게 맞는 단계별 차 시작법
날씨에 따라 즐겨요
간소한 도구로 즐겨요
시간이 필요한 차도구로 즐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