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스토리텔링콘텐츠연구소 (엮은이)
- 출판사이야기공작소
- 출판일2011-02-25
- 등록일2020-03-24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35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도전과 성취!
의사의 존재 이유를 보여 주는 17편의 이야기
세상에는 수많은 의사들이 있습니다.
가난한 이들을 위해 주말에 무료로 진료하는 의사, 장애나 상처를 가진 아이들의 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매진하는 의사, 세계 최초로 두 사람의 간을 한 사람에게 이식하는 수술을 성공한 의사, 불의의 사고로 입은 장애를 딛고 마침내 재활의학을 담당하게 된 의사, 그리고 죽은 자들의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밤낮을 지새우는 의사까지.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만 보더라도 ‘의사’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이 활동하는 분야와 모습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한 직업에 대해 가지는 이미지는 단편적인 인상들이 대부분입니다. 정의롭고 멋있는 경찰관, 차갑고 냉철한 검사, 의협심 넘치는 소방관 등. 하지만 실상에서 그들의 직업 세계는 그리 녹록치만은 않습니다. 의사라는 직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이 직업을 ‘의사’라는 한마디로 설명할 수 있을까요? 같은 직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그들은 저마다 매우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청이 어린이의 미소를 되찾아주는 성형외과의, 고양이가 함께 진료하는 카페형 동네 병원, 쥐의 뇌에서 인간을 탐구하는 대한민국 국가과학자 1호, 협착성 심낭염을 앓고 세계 최고 간이식 전문의가 된 의사, 푸른 눈을 가진 한의사, 장애를 걸림돌이 아닌 자신을 뛰어넘는 디딤돌로 승화시킨 의사들, 그리고 가장 낮은 곳에서 사랑을 실천해간 의사들……
이 책에서는 대한민국 의학계를 대표하는 17명의 의사들이 ‘의사’라는 직업이 가지는 특성과 자신만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이 어떻게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의사가 되었는지를, 그리고 지금도 어떻게 그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지를 생생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들려주고 있습니다. 남들이 정한 기준이 아닌 자기 자신이 삶의 목표가 된 17인의 인생은 어쩌면 지금 바로 당신의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을 하며 사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사느냐도 중요합니다. 『올 댓 닥터』는 그런 의미에서 ‘의사’에 관한 이야기이면서, 의사로서 ‘어떻게’ 살아가는가를 보여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사라는 직업에 관해 궁금증을 가진 이들에게, 그리고 이미 그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의사의 존재 이유에 관한 가장 명확한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문화와 산업의 연계ㆍ콘텐츠 장르 간 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문화콘텐츠는 창작을 위한 자원이자 창작의 과정에서 파생되는 자원이며 또 다른 문학 작품의 자원이 됩니다. 본 연구소에서는 국내외 문화 원형 자원을 발굴하여 창조적 변용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 방식의 콘텐츠 생산 및 인문학적 콘텐츠 연구의 결과물을 문자 매체(출판) 형태로 간행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목차
책을 펴내며
제1부 아름다운 만남
이태석_가장 보잘것없는 이들에게 하는 것이 내게 하는 것과 같다
홍수연_‘나눔’의 다른 이름 ‘L-code'
백롱민_세상 모든 아이들이 웃는 날까지
제너럴 닥터_생활 밀착형 병원, 제너럴 닥터
충남 501호 병원선_바다 위의 진료실
제2부 환자의 아픔을 이해하다
이승복_슈퍼맨 닥터 리
라이문트 로이어_나는 행복한 의사입니다
허영진_목발, 그 소통의 우주목
최경숙_Healing Together, 마음을 치료합니다
제3부 의학의 최전선에서
이승규_의학에 있어 종착역은 없다
신희섭_생쥐의 뇌에서 인간을 추적하다
이춘기_곧고 바르게
김찬_통증 없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제4부 의사, 세상을 치유하다
김성덕_작은 것을 바꾸어 큰 것을 바꾼다
김승철_여성 건강 최전방을 지키다
이병두_당뇨병 치료, 새 해법을 찾다
하홍일_죽은 자를 지키는 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