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금빛 땅 기아나로의 여정 -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금빛 땅 기아나로의 여정 -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월터 롤리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4-07-2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미리 보기>
1595년 2월 6일 목요일, 우리는 영국을 떠났다. 다음 주 일요일까지 우리는 스페인의 북쪽 곶을 볼 수 있었고, 대부분 바람도 좋았다. 우리는 벌링스와 록을 지나 카나리아로 계속 항해하여 그 달 17일 푸에르테벤투라에 도착했다. 우리는 그곳에서 2~3일을 보내며 선원들에게 신선한 고기를 제공했다. 거기서 우리는 그랜드 카나리아를 거쳐 테네리페로 항해했고, 그곳에서 에이미아스 프레스턴 선장과 나머지 함대원들과 함께 전하의 배인 라이온스 헬프 호를 기다렸다.
7~8일을 기다렸지만 그들을 찾지 못한 우리는 내 배와 크로스 선장의 작은 범선을 가지고 트리니다드로 출발했다. 우리는 이전에 플리머스에서 함께 온 작은 갤리선 한 척을 스페인 해안에서 잃어버린 적이 있었다. 우리는 3월 22일 트리니다드에 도착하여 스페인 사람들에게 푼타 데 가요로 알려진 위도 약 8도에 위치한 쿠리아판 포인트에 정박했다. 우리는 그곳에서 4~5일 동안 머물렀는데, 그 기간 동안 인도인이나 스페인인과 대화를 나누지 못했다.
포인트 카라오에서 쿠리아판으로 항해할 때 해안에서 불이 나는 것을 보았지만 스페인 사람들이 무서워서 아무도 감히 말을 걸지 않았다. 나는 해안 가까이에서 바지선을 타고 섬을 탐험하고 배가 해협에 머무는 동안 섬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모든 해안에 상륙했다. 쿠리아판에서 며칠을 보낸 후 우리는 북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스페인 사람들이 푸에르토 데 로스 에스파놀레스(현재 스페인 항구)라고 부르는 곳, 현지인들에게는 콘케라비아로 알려진 곳에 도착했다.
다시 바지선에 짐을 싣고 배를 해안 가까이에 두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섬의 강, 식수 장소, 항구에 대해 배우기 위해 배를 떠났다. 며칠 후 폐하께 보고서를 보낼 계획이었다. 쿠리아판에서 나는 파리코라는 인디언 마을에 도착했는데, 그곳에서 민물 강은 있었지만 사람은 없었다. 거기서 노를 저어 원주민들은 피체, 스페인 사람들은 티에라 데 브레아라는 항구로 갔다. 도중에 여러 개의 민물 개울과 나뭇가지에 굴이 자라는 소금 강을 지났다. 이 굴은 매우 짭짤하고 맛있었다.
모든 굴은 서인도 제도와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하게 땅이 아닌 나뭇가지에서 자란다. 이 나무는 앤드류 테베가 그의 '프랑스 남쪽'에서 매우 이상하다고 묘사했으며 플리니가 그의 열두 번째 저서 '자연사'에서도 언급한 바 있다. 이 섬과 기아나에는 이런 나무가 많이 있다.
"티에라 데 브레아" 또는 "피체"라고 불리는 이곳에는 전 세계의 모든 배를 실을 수 있을 만큼의 돌 피치가 있다. 노르웨이산 피치처럼 햇볕에 녹지 않아 선박 수리에 탁월하여 남부 지역을 항해하는 선박에 매우 유용하다. 그곳에서 안나페리마라는 산 기슭으로 이동하여 스페인 도시가 있는 카론 강을 건너 푸에르토 데 로스 에스파놀레스 또는 콘케라비아에서 배와 재회했다.
<추천평>
"훌륭한 원본 소스이자 자료이다. 자연에 대한 롤리의 경험이 매우 흥미롭다. 또한 탐험의 전체 과정에 대해서 잘 쓰여진 설명 자료이다."
- Rara, Goodreads 독자
"이 책은 기본적으로, 마술적 리얼리즘 또는 역사적 소설 이전에 저술된, 그 카테고리의 소설이자 여행기이다. 인종 차별적, 성 차별적, 순수해 보일 정도의 서구적 오만만 제외하면 완벽한 소설일 것이다."
- Saha, Goodreads 독자
"이 책은 영국 제국주의 프로젝트의 실패를 보여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롤리는 영국 궁정인으로서 기아나, 즉 엘도라도의 황금 도시를 발견하지 못한다. 하지만 그는 오히려 꿈을 가지고 살아갔다. 흥미로운 기록이자 관점이 포함되어 있다."
- Reailla, Goodreads 독자

저자소개

월터 롤리 경 (Sir Walter Raleigh, 1552-1618)은 영국의 저명한 탐험가, 군인, 시인, 그리고 작가로, 엘리자베스 1세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1552년 잉글랜드에서 태어난 그는 뛰어난 학문적 능력과 군사적 재능을 바탕으로 여러 탐험과 군사/해양 작전에 참여했다. 롤리는 특히 남아메리카의 기아나 지역을 탐험한 것으로 유명하며, 그 과정에서 엘도라도라는 황금 도시를 찾으려 했다. 그의 탐험 기록이 발간되어 당시 유럽인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오늘날에도 중요한 역사적 문서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엘리자베스 1세의 후계자인 제임스 1세와의 불화로 인해 결국 1618년에 처형당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