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여우 누이동생.천 년 묵은 지네.무덤에서 구한 산삼 - 무서운 이야기 (커버이미지)
알라딘
여우 누이동생.천 년 묵은 지네.무덤에서 구한 산삼 - 무서운 이야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한국어읽기연구회 (엮은이) 
  • 출판사학이시습 
  • 출판일2013-07-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을 위한 책입니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한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읽기 책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 한국어를 주 언어로 사용하지 않는 해외 교포, 한국어를 배우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한국어 읽기 수준에 꼭 맞추었습니다.
한국에서 널리 읽히는 문학작품을 한국어 학습자의 실력에 맞게 다시 썼습니다. 단어와 문장을 읽기 수준에 맞추고 어려운 단어의 뜻을 풀이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만나도 문제없이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읽기 수준은 세 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의 모든 문장 형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모두 100권입니다. 옛날이야기, 신화, 고전소설, 현대소설, 동화, 시, 수필, 희곡, 시나리오, 편지 등을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한국의 위대한 인물과 오늘날 한국 사회의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한 권씩 읽는 동안 한국어 실력이 향상되어 더 높은 단계의 책도 쉽게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먼저 읽는 책 ★’ 50권에는 책의 배경지식이 될 만한 그림과 사진을 정성껏 골라서 실었습니다. ‘나중에 읽는 책 ★★’과 ‘끝에 읽는 책 ★★★’ 50권에는 한국의 유명한 인물과 한국의 다양한 사회 모습을 풍부하게 담았습니다. 한국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심화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이 책에는 무서운 이야기들을 담았다. 옛날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이야기도 삶으로 받아들이며 살았다.
<여우 누이동생>은 천 년을 산 여우를 누이동생으로 둔 젊은이의 이야기이다. 젊은이는 가족을 다 잃고 마침내 여우를 물리친다.
<천 년 묵은 지네>는 사람이 되고 싶었던 천 년 묵은 지네의 이야기이다. 지네는 착한 노총각의 도움으로 사람이 된다.
<무덤에서 구한 산삼>은 병든 남편을 살린 아내의 이야기이다. 아내는 두려움을 이기고 공동묘지에서 남편의 약을 구해 온다.

저자소개

한국어 학습자들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읽기 자료를 개발하고 연구하는 모임이다.
김병희 한국 현대 성장소설 연구로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어 교열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왔으며, 한국어 읽기 자료의 개발과 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지나 서울여자대학교 교양학부 초빙교수로 한국어와 한국시를 가르친다. 런던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에서 한국문학을 연구하면서 한국어를 가르쳤다. 임은하 서울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이며, 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부장으로서 외국인 학생을 위한 한국어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를 오랫동안 가르쳤다. 최현주 신소설의 범죄 서사를 연구하여 서강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에서 글쓰기와 문학을 가르치다가 외국인 학생들을 만나면서 이들이 한국의 문학과 언어를 통해 한국의 사회와 문화에 다가가는 길을 고민하고 있다.

김병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한신대학교에서 기독교 문학과 예술을 연구했으며, ≪시조문학≫에 현대시조 해설을 집필했습니다. 한국어 사용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 자료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지나 서울여자대학교 교양학부 초빙교수이며, 학이시습의 한국어교육 기획위원입니다. 한국 시로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런던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에서 한국문학을 연구하면서 한국어를 가르쳤습니다.

임은하 서울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학부와 대학원에서 한국어교육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한국어교육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를 오랫동안 가르쳤고, 서울여자대학교에서 국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최현주 신소설 연구로 서강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대학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다가 외국인 학생들을 만나면서 한국어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문학을 통해 한국 사회와 문화에 다가가는 길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최지훈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 대우전임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국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에서 한국어와 국어학을 가르쳤습니다.

권나명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출판사 ‘창비’에서 편집자로 근무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 편집자로 한국과 서양의 근현대사, 서양 근대 철학, 정치학, 사회학에 관한 책을 편집하고 있습니다.

김지영 서울여자대학교에서 한국어교육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말하기 연습’을 가르쳤으며, 한국어교육부 전임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박경해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문학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외국인 임직원과 서울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부의 외국인 학생들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박현정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문학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신수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과 청소년 책을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 편집 기획자로 일하면서 집필과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우재영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의 전임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어교육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연진 고려대학교 일어일문학과에서 일본어학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부 전임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유미 서울대학교에서 한국 현대 시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대학국어작문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지은 경기대학교 한국어과정과 서울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부에서 한국어를 가르쳤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한국어교육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장유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정지윤 상명대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쳤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한국어교육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진문이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센터 대우전임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음운론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목차

이 책을 읽는 분들께
미리 읽어 보기

여우 누이동생
1. 딸을 낳고 싶은 부부
2. 밤마다 죽는 가축들
3. 누이동생의 비밀
4. 쫓겨난 셋째 아들
5. 혼자 남은 누이동생
6. 여우를 물리친 셋째 아들
생각해 봅시다

천 년 묵은 지네
1. 집을 떠난 노총각
2. 산속에서 혼자 사는 여자
3. 귀신에게 들은 이야기
4. 사람이 된 지네
5. 집으로 돌아온 노총각
생각해 봅시다

무덤에서 구한 산삼
1. 병이 든 남편
2. 구하기 힘든 약
3. 공동묘지로 간 아내
4. 남편의 병을 고친 아내
생각해 봅시다

참고 문헌
단어 목록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