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성범 (지은이)
- 출판사도서출판bpp
- 출판일2023-03-30
- 등록일2023-07-31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2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폭주하는 여자와 침잠하는 남자의 위태롭고 유쾌한 사랑
동아시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첫걸음
소설 『삼색 진주』는 저자 고성범의 열 번째 책이다. 이번 책에서는 동아시아 연합의 창립 과정을 다루고 있다. 주인공인 캐시와 코코의 사랑 이야기를 배경으로 삶과 죽음, 돈, 미래, 도시, 평화, 전쟁 등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새로운 문학 장르 ‘인소(인공지능 소설)’를 소개한다. 인소는 저자가 새롭게 제시하는 소설 장르로 AI가 주도할 미래의 스토리 시장을 조명한다. 한편, 장르 디자이너이자 소설가인 저자의 글에는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부분이 있다.
책은 21세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동아시아의 평화가 심하게 위협받는 상황을 배경으로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중일의 정보기관 중 일부 핵심 인사들이 비밀 조직 K13을 결성한다. 이들이 찾아낸 솔루션은 동아시아 연합 EAU의 창설이다. 이들은 이 프로젝트를 수행할 인재를 찾는다. 그렇게 찾아진 인재가 캐시와 코코이다. 이 책의 주된 목표는 일본계 한국인 캐시가 중국계 한국인 코코와 만나서 사랑을 키워 가는 과정을 통해 한중일 삼국의 연합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이야기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연결되며 영화를 보듯 배경 묘사보다는 대사 위주로 진행된다.
AI를 전공한 저자는 캐시와 코코의 사랑 이야기를 (과학과 논리 기반의) 이과적인 시각으로 풀어 나간다. 해서, 이야기의 흐름이 수학 공식처럼 깔끔하고 날렵하다. 신비를 간직한 캐시와 순수를 간직한 코코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운명처럼 주어진 임무. 역사적 굴레와 사회적 통념에 얽매이지 않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을 것이다. EAU 창립과 관련하여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될 시즌 2가 기대된다.
저자소개
서울대에서 전기기계(석사)를 전공하였고, 건국대에서 인공지능(박사)을 전공하였으며, 공주대에서 컴퓨터공학부 교수로 재직하였다.평생의 관심사는 생명, 지능, 언어, 게임, 창조 등이다.
저서로는 『6세대 언어』, 『SB공간』, 『제5차 문서 혁명』, 『생명체 패러다임』, 『맥락 논리』, 『창조방법론』, 『K-창조』, 『소년과 귀부인』 등이 있다.
목차
1화 만남
2화 통성명
3화 프러포즈
4화 개미
5화 아스팔트 위의 꽃
6화 강도
7화 짧은 이별
8화 킬러
9화 캐시는 마법사
10화 전람회
11화 조폭과 수녀
12화 세 개의 세계
13화 린다
14화 돈의 의미
15화 이상한 나라의 캐시
16화 빌딩국가
17화 슬픈 사랑
18화 전쟁과 캐시
19화 트라우마
20화 캐시의 집
21화 캐시의 꿈
22화 캐시는 팔방미인
23화 보육원 방문
24화 캐시 엄마
25화 캐시의 종교 인맥
26화 이별
27화 재회
28화 종의 이동
29화 무인도 체험
30화 승무
31화 이상한 결투
32화 캐시의 새 아빠
33화 캐시 엄마의 이혼
34화 민주화 투쟁
35화 검은 피라미
36화 용과 장미
37화 신화의 시대
38화 위험한 사냥
39화 K13
40화 캐시의 사명
41화 캐시의 조국
부록 몇 가지 논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