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저도 이제 다른 길을 가고 싶어요 (커버이미지)
알라딘
저도 이제 다른 길을 가고 싶어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맑음이, 조은지, 김인애, 정지우, 이예영, 이효주 (지은이) 
  • 출판사글ego 
  • 출판일2023-04-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2023년 1월, 새해를 맞으며 책을 쓰겠다는 결승선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마라톤을 달리는 마음으로 비장하게 출발했습니다. 아마추어 선수라서 두렵기도 했지만, 함께 달리는 팀원들 덕분에 든든했습니다. 한 권의 책을 향해 달리며 짧은 기간 돈독해졌습니다. 그래서 넘어질 수 없었습니다. 이전의 글쓰기는 다이어리에 짧게 기록하는 것이 다였습니다. 잘못된 길을 들어선 것처럼 마음이 힘들 때 쉬어가는 저만의 휴식처였죠. 하지만 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독자에게도 흥미를 주는 이야기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처음 도전하는 일이라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팀원들과 책 쓰기를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며 두려움을 덜어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운동화를 신은 듯 신나게 글을 썼습니다.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책을 쓰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로의 글을 수선하면서 배우게 된 점도 많았습니다. 내용적인 측면이나, 문장의 완성도 등에서 혼자였다면 보지 못했을 부분을 파악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글을 수정하며 문장력이 성장했음을 느꼈습니다. 색다른 형식의 글이 만들어졌고 너무 재밌었습니다.

트랙을 달리기 전, 선수들은 스타팅 블록에 발을 댑니다. 앞으로 더 힘차게 나아가기 위함입니다. 책을 쓰기 위해 모인 우리도 인생이라는 목표를 향한 출발선에 섰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팅 블록에 발을 올렸습니다. 준비, 땅! 다채로운 소재를 발에 신고, 목표를 향해 달렸습니다.

우리는 가족이나 친구 관계, 여행 등을 통해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과는 다른 방향으로 달려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살다 보면 울퉁불퉁한 비포장 길에 놓일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는 갈림길이 나오더라도 원래 알고 있던 길만을 선택합니다. 불안한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들은 다릅니다. 힘들었던 길에서 벗어나 다른 길을 가고자 하는 열망이 있습니다. 새로운 길에 도전하고자 다짐했고, 마침내 힘들었던 길의 결승선에 도달했습니다. 이제까지 땅만 보고 걷느라 보지 못했던 아름다운 풍경을 둘러봅니다. 울창한 나무들에, 재잘대는 새소리에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그리고 편안한 속도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살다 보면 남들의 속도에 맞추려다가 장애물을 만나 넘어지곤 합니다. 가는 길마다 넘어진 자국이 생겨 좌절하기도 하죠. 하지만 괜찮습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세상이라는 트랙 위를 행복하게 달리게 하는 힘찬 응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자소개

걱정 없이 매일 웃으면서 살고자 하는 뜻을 담은 ‘맑음’이라는 이름.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살아가려고 나름 노력하는 중이다. 어릴 때부터 일기 쓰는 것을 좋아했고 언젠가는 나만의 책을 출판하고자 하는 꿈을 꿨다. 집에서 혼자 필사를 하는 게 가장 좋은 지독한 집순이이다. ‘대디 이슈’를 갖고 있는 비혼주의이지만 만약 결혼을 한다면 ‘아빠’ 같은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한다. 할머니랑 엄마, 그리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동생 아롱이와 그레이, 그리고 딸 미루가 나의 세상을 지탱해주는 힘이다.

목차

들어가며 · 4



맑음이_아빠랑 헤어졌다 · 9



조은지_터닝포인트 · 21



김인애_여행에 취미 한 스푼 끼얹기 · 35



정지우_여우의 숨바꼭질 · 65



수란_이인증 · 97



이예영_Tu(r)ning · 119



이효주_너와 나의 봄 · 137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