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초보도 쉬운 부동산 소액 경매 - 부동산 경매 1도 모르는 생초보, 공식대로만 하라 (커버이미지)
알라딘
초보도 쉬운 부동산 소액 경매 - 부동산 경매 1도 모르는 생초보, 공식대로만 하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태왕 (지은이) 
  • 출판사갈라북스 
  • 출판일2021-12-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부자가 되는 것’이 행복의 절대조건일까? 물론 아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면 행복에 좀 더 쉽게 다가 갈 수도 있을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일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재테크’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재테크 수단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 일반인들이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 안정성과 수익성, 이 두 가지 모두를 보장 받을 수 있다면 최선의 재테크 수단일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초보도 쉬운 부동산 소액 경매』의 저자는 단연 ‘부동산 경매’를 가장 좋은 재테크 수단으로 꼽는다.

“부동산 경매는 누구나 큰돈을 벌 수 있는 가장 공평하고 안전한 합법적인 재테크 수단이다.”
이 책 저자의 주장이다.

책의 저자는 “경매는 기본적인 지식만 있다면 위험이 거의 없다”고 주장한다. 이같은 주장의 근거로 저자는 ▲경매는 하루 아침에 없어질 수 있는 무형의 숫자놀음이 아니라 실체가 존재하는 실물을 사는 것 ▲실물자산은 어떤 경우라도 그 가치가 0이 될 수 없다는 것 ▲현재 팔리고 있는 비슷한 물건보다 더 싼 가격에 사기 때문에 대부분 정상적인 경우 손해 볼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는 것 등을 제시한다. 이같은 주장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사례를 통해 책에서 증명하고 있다.

실제 저자는 4000만 원을 밑천으로 경매에 입문한 초보 투자자에서 18개월 만에 8억4000만 원대의 다가구 주택을 낙찰 받는 전문 투자자로 성장했다. 그리고 현재는 전업 경매투자자로 아파트, 빌라, 단독, 다가구 주택 등 다양한 직접 투자와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설파하고 있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부동산 경매의 장점을 공유하고자 이 책도 집필했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해 경매에 입문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구간(땅 짚고 소액 경매)의 개정판으로 표지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내용도 업데이트했다.

이 책은 ‘경매는 위험하다’는 편견에 대한 오해를 불식하고 누구나 쉽게 적은 예산으로도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입찰과 낙찰 방법, 권리분석, 물건분석, 가격비교, 명도 난이도 예측, 낙찰 후 잔금 납부, 점유자 내보내는 방법 등 각 경매 단계에서 실제로 진행될 일들에 대해 전문가가 1대 1로 코칭을 하는 것처럼 쉽고 친절하게 설명돼 있다. 이에 따라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경매 투자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책의 저자는 “큰돈도 없고 인맥도 없는 평범한 보통 사람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큰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분야가 부동산 경매”라며 “이 책은 어렵고 위험하다는 선입견에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일반인을 위한 실제적인 경매 지침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자소개

부동산 매매·임대업으로 개인사업자등록을 하고 활발한 경매투자 및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업 경매투자자다.
2004년 전 재산 4000만 원을 밑천으로 독학을 통해 경매에 입문했다. 이후 여러 유형의 물건을 직접 낙찰 받고 시행착오와 산전수전을 몸소 겪으면서 투자규모를 늘려나갔다.
초보 투자자로 3500만 원 짜리 반 지하 빌라를 낙찰 받았던 것을 시작으로 18개월 만에 8억4000만 원대의 다가구 주택을 낙찰 받는 경매투자 전문가로 성장했다.
이같은 성과와 경험을 기반으로 아파트, 빌라, 단독·다가구 주택 등 주거용 건물 위주의 다양한 직접 투자와 컨설팅을 진행했다.
최근 2년여 동안 특수물건 위주로 투자해 23개의 지분 및 일반 물건을 직접 낙찰 받는 등 활발한 투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브레인 소액경매 연구소)를 운용하고 있으며 특수경매에 관련한 글들도 출판을 목표로 틈틈이 쓰고 있다.
- 이메일: suxes@hanmail.net
- 브레인 소액 경매 연구소: https://blog.naver.com/suxes312

목차

PART 1. 레밍이 될 것인가?

01_ 레밍은 왜 집단 자살을 하나

02_ High Risk, Low Return

03_ Low Risk, High Return

04_ 평생의 기술

05_ 근로소득과 자본소득



PART 2. 조언

01_ 경매에 대한 오해와 편견

02_ 어려운 거 없다

03_ 일단 낙찰 받아라

04_ 한정된 돈으로 최대 수익을 올리는 방법

05_ 낙찰 받으면 내 것이 될까?

06_ 입찰보증금을 포기하는 이유

07_ 몰수당할 입찰보증금을 되찾는 방법

08_ 법원마다 다르다

09_ 경매 입문자들이 낙찰받기 어려운 이유

10_ 이런 물건에는 입찰하지 말라

11_ 초보자들이 입찰하면 안 되는 경매 유형

12_ 경매 컨설팅 업체의 농간

13_ 타이밍이 수익을 결정한다



PART 3. 권리분석

01_ 권리분석, 공식대로만 하라

·초보용 관리분석 5단계 공식

02_ 배당표 작성 방법

03_ 경매에서 조심해야 될 권리들

04_ 등기부 읽는 방법

05_ 조심해야 하는 특별매각 조건들

06_ 경매정보서류 읽는 방법

07_ 제시 외 건물이란?



PART 4. 물건분석

01_ 입찰할 물건 검색 방법

·유료 경매정보 공짜로 이용 방법

02_ 아파트 관리실 전화번호 쉽게 알아내는 방법

03_ 아파트 가격 비교하는 방법

04_ 감정평가하는 방법

05_ 집 내부 상태 예측하는 방법

06_ 명도, ‘쉬울까?’ ‘어려울까?’ 미리 예측하기

·명도 난이도 예측 점수표

07_ 입찰물건 결정 전 염두에 둘 사항

08_ 입찰가격 결정하는 방법

·적정 입찰가 산정 계산식



PART 5. 입찰과 그 후

01_ 입찰 준비물, 입찰서 작성방법

02_ 입찰 법정에서 할 일

03_ 입찰 법정에서 할 수 있는 신고

04_ 낙찰 후부터 잔금 납부 전까지 해야 할 일

·부동산 경매 점유자 안내문

05_ 점유자의 유형별 명도 방법

06_ 강제로 점유자 내보내는 방법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