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프로 경보 선수의 실종 - 마틴 휴이트 (커버이미지)
알라딘
프로 경보 선수의 실종 - 마틴 휴이트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아서 모리슨 (지은이)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4-01-0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미리 보기>
물론 마틴 휴이트는 모든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서 철저하게 친숙하게 지냈고, 사람들의 다양한 목적에 지적으로 관심을 보이거나 그렇게 보이는 것이 항상 일의 일부였다. 그의 손에 맡겨진 가장 중요한 사건 중 하나에서, 그가 프로 스포츠의 더러운 측면에 대한 지식과 특정 스포츠 중개인의 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면, 성공적으로 그 사건을 해결하는 것은 힘들었을 것이다.
이 거대한 사건 자체는 스포츠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고, 실제로 이야기의 관점에서 볼 때 다소 흥미롭지 않았지만, 원하는 한 가지 정보를 유일하게 보유한 사람은 프로 경보의 사업자이자 후원자 또는 '감독' 이었다. 따라서 그러한 사업 영역에 대한 그 사람의 금전적 관심을 매개로 휴이트가 그와 거래를 할 수 있었다.
그 남자는 스포츠 취향으로 꽤 유명한 북부 도시 패드필드 외곽의 술집 주인이었으며, 따라서 휴이트는 패드필드 지역에 자신을 맡겼고, 스포츠에 대한 자신의 성향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스스로의 취향을 조절한 후, '토끼와 사냥개' 술집에 자주 가기 시작했다. 술집 주인이었던 켄티시는 건장한 체격에 목이 거칠고 처음에는 대화가 잘 통하지 않는 사람이었지만, 조금만 친해지면 마음을 열고 꽤 유쾌하고 지적인 동반자가 되어 스포츠와 관련된 모험에 관한 무수한 일화를 들려주었다. 그는 토끼와 사냥개에서 아주 괜찮은 저녁 식사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수 있었고, 휴이트가 자주 그를 초대해 지하실에 있는 최고급 와인을 나눠 마시면서, 둘은 곧 최고의 사이가 되었다. 켄티시 씨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휴이트의 큰 바람이었다. 왜냐하면 그가 원하는 정보는 일상적인 질문으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종류의 것이었고, 어떤 식으로든 비공개적으로 소통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이것 좀 봐요." 어느 날 켄티시가 말했다.
"내가 당신에게 정말로 좋은 일을 소개해줄게요, 정말 좋은 일이죠. 얼마 있다가 패드필드 135야드 핸디캡 대회가 열리는 건 알고 있죠?"
"글쎄요,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어요." 휴이트가 대답했다.
"지난 토요일과 월요일에 1차 예선을 치렀죠?"
"그랬어요." 켄티시가 테이블에 몸을 기대고 손가락을 두드렸다. 마치 무대 위에서 속삭이듯 말했다.
"이 집에서 최종 우승자가 나왔죠." 그가 고개를 끄덕이며 시가를 한입 베어 물더니 평범한 목소리로 이렇게 덧붙였다.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아뇨, 당연히 안 하죠. 뭐라도 이득을 본 것이 있었나요?"
"오히려! 어떻게 생각해요? 마음에 드는 배당률을 찾았어요. 그리곤 이걸 위해 아껴뒀어요. 왜, 21야드짜리인데 끝까지 이길 수 있잖아요! 사실이죠, 정확한 사실이죠. 그러니까, 우리 선수가 달리기에서도 이길 수 있어요. 그는 월요일에 열정적으로 달려서 이겼어요! 바로 그런 식으로요." 술집 주인이자 감독은 더 나은 설명이 떠오르지 않자 손가락을 튕기며 말을 이어갔다.
<추천평>
"이 소설의 주인공인 휴이트는 경찰이 해결하지 못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의뢰를 받는 탐정이다. 그는 독자를 포함해서 경찰이나 관찰자 모두에게 단서나 추리 과정을 공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언제나 결론 부분이 충격적인 편이다. 매우 훌륭한 줄거리와 영리한 기법들이 보여지는 소설이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 휴이트가 자신이 결론에 이르게 된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았다."
- Vivienne, Goodreads 독자
"끝까지 재미있게 읽은 소설이었다. 한 문장도 빠짐없이 읽는 것을 권한다."
- Lucy, Goodreads 독자
"일련의 추리 소설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마틴 휴이트는 셜록 홈즈와 매우 유사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그가 제시하는 설명과 단서는 모든 줄거리와 증거와 딱 들어맞는다. 결론 부분에서 제시되는 설명이 인상적이다."
- Gypsi, Goodreads 독자
"고전적인 의미에서 빅토리아 시대의 탐정 소설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훌륭한 이야기이다."
- Jack, Goodreads 독자
"셜록 홈즈가 아니다. 그래도 재미있는 이야기."
- Naomi, Goodreads 독자

저자소개

영국의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이다. 영국의 이스트앤드를 무대로 한 탐정 시리즈를 선보였다. 여러 탐정 캐릭터를 선보였는데, 그중에서도 마틴 휴이트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