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유언장이 숨겨진 곳 : 마틴 휴이트 (커버이미지)
알라딘
유언장이 숨겨진 곳 : 마틴 휴이트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아서 모리슨 (지은이)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4-03-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미리 보기>
많은 이들처럼 나 역시 한때 심리학에 대한 아마추어적 관심을 품고 마음과 영혼, 감각에 대한 복잡한 책들을 탐독했다. 그리고 현 시점의 지식으로는 도저히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을 것 같은 신비에 빠져들었다.
심리 연구 협회의 방대한 기록을 뒤져가며 때때로 정신 텔레파시나 신지학 같은 주제에 매료되기도 했지만, 나의 현실적인 사고로는 이를 전혀 이해할 수 없었다.
이 호기심이 가득 찬 시절, 내가 휴이트에게 물었다.
"검증된 유령이나 이중 생명 현상, 시끄러운 영혼, 투시력과 같은 수많은 기록에서 언급된 그런 이상한 사건을 겪은 적 있어?"
"글쎄." 휴이트가 신중하게 대답했다.
"나는 자네의 책에 열광하는 독자만큼 초자연적인 현상에 깊이 빠져있지 않아. 사실, 나의 소소한 모험들은 대체로 단순하며 실용적인 편이지. 심령술에 매료된 사람들이 관심을 보일 만한 몇몇 사례가 있긴 했으나 대부분은 평이한 해석으로 마무리됐어. 단 한 번, 실제로 사건이 심령학적 실체를 가진 경우가 있었지만, 그것 역시 과학적으로 설명 가능한 잠재력의 범주 안에 있었다고 할 수 있겠지." 이어서 그는 기억나는 대로 그 사건에 대해 최선을 다해 설명하기 시작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휴이트의 사립 탐정 경력은 유명한 유언장 분쟁 사건인 바틀리 대 바틀리에 사건에 참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크렐런 씨는 헌트 앤 크렐런 법무법인의 변호사였고, 그 유언장 관련 건이 그에게도 입지를 다진 사건이었다. 그 유명한 사건 이후 약 10년이 지난 어느 날, 크렐런 변호사가 은퇴하고 나서, 휴이트가 다시 그를 만나게 된 것은, 그 변호사의 은퇴 이후로는 처음 있는 일로, 뜻밖에도 유언장에 연관된 문제 때문이었다.
다음 전보를 통해 휴이트는 이전 의뢰인과 다시금 이어지게 되었다:
"개인적인 용무가 있어서 당장 와주실 수 있나요? 워털루 역에서 11시 35분에 길드포드 행 기차를 타세요. 그 역에서 내가 당신을 기다리겠습니다. 늦어지거나 못 오시면 전보를 보내주세요. - 크렐런."
휴이트는 마침 일정이 허락해 기차를 타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었다. 그는 예기치 못한 야간 여행에 대비해 평소에 준비해 두는 여행 가방을 챙겨 워털루 역에 일찍 도착했다. 12시 30분경, 그는 길드포드 역에 도착해 금테 안경을 낀 건장한 백발의 신사, 크렐런 씨가 지붕이 있는 마차에서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안녕하세요, 휴이트 씨, 잘 계셨나요?" 크렐런이 휴이트와 악수를 나누며 마차 안으로 안내했다.
"오셔서 정말 반갑습니다. 비는 오지 않지만 조용한 대화를 나누고 싶어서 지붕이 있는 마차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여기서 너무 조용하게 지내다 보니, 조금만 이상한 일이 생겨도 바로 흥분하게 되더군요. 그러니 실내로 들어설 때까지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이 사실을 혼자만 알고 있으려 애썼습니다."
<추천평>
"이 소설의 주인공인 휴이트는 경찰이 해결하지 못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의뢰를 받는 탐정이다. 그는 독자를 포함해서 경찰이나 관찰자 모두에게 단서나 추리 과정을 공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언제나 결론 부분이 충격적인 편이다. 매우 훌륭한 줄거리와 영리한 기법들이 보여지는 소설이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 휴이트가 자신이 결론에 이르게 된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았다."
- Vivienne, Goodreads 독자
"끝까지 재미있게 읽은 소설이었다. 한 문장도 빠짐없이 읽는 것을 권한다."
- Lucy, Goodreads 독자
"일련의 추리 소설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마틴 휴이트는 셜록 홈즈와 매우 유사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그가 제시하는 설명과 단서는 모든 줄거리와 증거와 딱 들어맞는다. 결론 부분에서 제시되는 설명이 인상적이다."
- Gypsi, Goodreads 독자
"고전적인 의미에서 빅토리아 시대의 탐정 소설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훌륭한 이야기이다."
- Jack, Goodreads 독자
"셜록 홈즈가 아니다. 그래도 재미있는 이야기."
- Naomi, Goodreads 독자

저자소개

영국의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이다. 영국의 이스트앤드를 무대로 한 탐정 시리즈를 선보였다. 여러 탐정 캐릭터를 선보였는데, 그중에서도 마틴 휴이트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