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 - 500만 리더들과 30년간 이어온 위대한 소통의 기록 (커버이미지)
알라딘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 - 500만 리더들과 30년간 이어온 위대한 소통의 기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존 맥스웰 (지은이), 김정혜 (옮긴이) 
  • 출판사비즈니스북스 
  • 출판일2015-07-2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30년간 180개국 500만 리더들이 던진 질문 가운데
타인을 움직이고 삶을 변화시킨 질문만을 골라 답하다!”
성장을 이끌어 내는 위대한 질문의 힘!

전 세계 50개 언어로 번역, 미국 내 누적 판매 2,400만 부 달성!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Inc.》에서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
전 세계 180개 국가에서 500만 명 리더 배출!
아마존닷컴 ‘10주년 명예의 전당’ 입성!

전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의 성장 3부작!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 세계 글로벌 리더들이 인정한 리더십의 대가 존 맥스웰이 이번에는 사람들의 성장을 더욱 극대화시켜줄 질문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2012년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에서는 성장을 위한 15가지 법칙을, 2014년 ≪어떻게 배울 것인가≫에서는 배움을 위한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한 그는 2015년 신간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에서는 리더들의 멘토로 활동해온 30년을 정리하는 ‘질문’을 통해 성장의 3부작을 완성했다.
전 세계 수많은 지도자들에게 리더십에 대해 가르쳐온 그는 리더십 향상과 능력 계발에 있어서 질문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질문을 하면 할수록 그 중요성과 영향력은 더욱 커진다. 오랜 시간과 수많은 경험을 통해 이러한 점을 깨달은 존 맥스웰은 이제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중요한 질문 목록을 공유하고자 한다.

500만 리더들과 30년간 이어온 위대한 소통에서 해답을 찾다
존 맥스웰은 자신의 리더십 멘토로서의 삶을 한 단어로 정의하면 바로 ‘질문’이라고 단언한다. 그에게 질문이란 새롭게 배우고, 성장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스스로를 자극하며 팀을 발전시키고 더 나은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지는 질문의 중요성을 깨달은 그는 30년에 걸쳐 전 세계 180개국 500만 리더들로부터 받았던 수많은 질문 가운데 최고만을 엄선해 7가지 질문 목록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해 존 맥스웰만이 줄 수 있는 해답까지 덧붙였다. 이 책에서 존 맥스웰은 자신의 인생을 바꿔놓은 최고의 질문을 공개하고, 전 세계 리더들이 성장, 인간관계, 성과 등과 관련해 궁금해하는 내용을 명쾌하게 풀어준다.


제자리걸음에서 벗어나 인생을 변화시킬 7가지 질문 키워드
질문은 현실에 안주하려는 자신을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이끌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사람들이 한계를 뛰어넘어 성장하도록 독려하며, 자신도 알지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게 돕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자기 자신에게도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야 하며, 더 나아가 주변 사람들에게도 날카로운 질문을 던져야 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존 맥스웰이 평생 동안 자신에게 던지면서 스스로의 성장을 가능하게 했던 최고의 질문 리스트를 공개한다. 리더십이라는 영역에 발을 들이게 된 질문을 비롯해 책이라는 매체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게 된 질문,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멘토를 만나게 된 질문 등 인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질문 리스트를 알려준다. 또한 주변 사람들의 성장을 이끄는 데 필요한 질문 리스트 역시 확인해볼 수 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전 세계 180개국 500만 리더들과 4,000명의 리더십 코치들에게 받은 7가지 질문 목록에 대해 답한다. 첫째는 모든 리더십에 토대가 되고 타인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셀프 리더십이다. 어떻게 해야 길을 잃지 않고 자신을 잘 이끌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다. 둘째는 과연 리더십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이다. 셋째는 리더의 조건으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과 목표가 필요한지 알려준다. 넷째는 팀을 하나로 만들어 목표를 달성하게 만드는 리더의 역할로, 팀원들과의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해법을 전달한다. 다섯째는 리더의 부재다. 자신이 속한 팀의 리더가 자질과 능력이 부족한 경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섯째는 변화의 시대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리더의 전환으로, 자연스럽게 변화에 대응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은 리더의 탄생이다. 자신만이 아니라 타인을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기 자신을 제대로 이끌고 목표를 성취하고 싶은 사람, 주변 사람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사람,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더 큰 목표를 찾고 싶은 사람이라면 지금 이 책에서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1947년 미국 미시건주에서 태어나 오하이오기독대학교(Ohio Christian University)를 졸업한 후 아주사신학대학원(Azusa Pacific University)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루미너리 리더십 네트워크(Luminary Leadership Network)로부터 마더테레사 글로벌평화리더십상을 받았으며, 리더십 컨설팅 그룹 인조이(INJOY)와 이큅(EQUIP)을 설립하여 매년 〈포춘〉(Fortune) 500대 기업과 웨스트포인트, UN 대사들 그리고 전 세계 정부 지도자들과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들을 상대로 활발한 강연을 한다.
그의 책들은 50개 언어로 번역되어 2,600만 권 이상 팔렸으며, 아마존닷컴 10주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25명의 작가와 예술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2014년 미국경영협회(American Management Association)에 의해 비즈니스계의 넘버원 리더로,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지와 〈잉크〉(Inc)지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로 선정되었다. 또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 등에서 최고의 저자로 뽑혔으며 리더십구루스닷넷(Leadershipgurus.net)에서 세계 최고의 리더십 지도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인재경영의 법칙》(비전과리더십), 《리더가 알아야 할7가지 키워드》(두란노), 《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이상 비즈니스북스) 외 다수가 있다.
25년 전 《리더십의 법칙》을 출간하여 리더십에 관한 사람들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던 저자가, 한층 더 성숙해지고, 새로운 내용을 담아 새로운 업그레이드판을 내놓았다.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한 기본 원칙들을 통해, 처음 리더의 여정을 시작하는 이들과 이미 리더가 된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Twitter.com/JohnCMaxwell
JohnMaxwell.com

목차

Part 1. 내 인생을 바꾼 질문들
.제1장 .질문은 왜 그토록 중요할까
지난 40년간의 여정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그것은 바로 질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질문의 중요성과 가치는 점점 커졌다. 리더십을 최대한 발휘해 성공하고 싶다면 질문이 일상에서 자리 잡아야 한다. 좋은 질문을 해야만 답을 얻을 수 있고,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제2장 .리더가 자신에게 꼭 해야 하는 질문들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대개 지시를 내릴 뿐 질문을 거의 하지 않는다. 자신의 이상과 열정에 의심을 품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독선적인 태도는 문제로 이어진다. 사람들을 이끌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고 솔직하게 답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 과연 자신에게 어떤 질문을 해야 할 것인가?

.제3장 .구성원들에게 꼭 해야 하는 질문들
좋은 리더는 사람들이 더 많이 꿈꾸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행동하고, 더 많이 이루도록 영감을 주는 질문을 한다. 조직이 성장하고 리더가 더 위대해지기 위해서는 팀원들 역시 끊임없이 성장해야 한다. 그런 성장을 이끄는 데 가장 중요한 질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Part 2. 리더들이 내게 묻는 질문들
.제4장 .셀프 리더십-어떻게 하면 나 자신을 잘 이끌 것인가?
다른 사람을 이끄는 것보다 자신을 이끌기가 더 어렵다. 자신을 이끄는 셀프 리더십은 리더십의 기본일 뿐만 아니라 모든 리더십을 가능하게 하는 바탕이 된다. 누군가를 잘 이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을 잘 이끄는 셀프 리더십이라는 탄탄한 토대가 필요하다. 자신을 잘 이끄는 리더가 타인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 길을 잃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려 준다.

.제5장 .리더십의 정의-리더십이란 무엇일까?
리더십이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쳐서 자신의 뒤를 따르도록 만드는 능력으로, 이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바로 ‘영향력’이다. 더 나은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리더가 되기 위해서 대학 졸업장 따위는 필요하지 않다. 배우면서 성장하겠다는 강인한 의지와 사람들에게 가치를 더해 주겠다는 목표를 찾아가 보자.

.제6장 .리더의 조건-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리더의 세계로 진입하는 방식은 제각각 다르다. 누군가는 타인의 요청으로 리더의 자리에 오르기도 하고, 기존 담당자의 부재로 갑작스럽게 오르기도 한다. 하지만 리더가 된 경위나 이유보다 그 역할을 어떻게 수행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왜 나는 리더가 되고 싶은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올바른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배워 본다.

.제7장 .리더의 역할-어떻게 갈등을 해소하고 팀을 하나로 만들 수 있을까?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조직 안에서는 수많은 갈등이 반복된다. 조직의 사기를 떨어뜨리거나 갈등을 일으키는 직원도 존재한다. 리더가 모든 직원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변화와 성장에 대한 의지가 없는 직원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변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하는 태도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갈등을 해소하고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공개한다.

.제8장 .리더의 부재-무능한 리더와는 어떻게 일해야 할까?
자질과 능력이 부족한 리더는 끊임없이 조직원들을 좌절하게 만든다.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리더십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일하면서 벌어지는 모든 실패가 조직원의 책임처럼 느껴진다. 무능한 리더가 이끄는 조직에 계속 남아 있기로 결정하고 이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전략을 알려 준다.

.제9장 .리더의 전환-변화에 맞춰 어떻게 나갈 것인가?
오늘날은 변화의 시대다. 오늘의 성공이 내일의 성공을 장담하지 못한다. 좋은 리더는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성공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한다면 세상에서 버티지 못하거나 뒤처질 수 있다. 자연스럽게 전환 과정을 주도하고, 직원과 조직이 이에 순응하여 함께 변화를 이끌어 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제10장 .리더의 탄생-새로운 리더는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가?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차이를 만들고 조직을 더 높은 곳으로 이끌고 싶다면 반드시 스스로 더 나은 리더가 되어야 한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 세상에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자신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도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리더를 발굴하고 훈련시키는 일은 매우 힘든 과정이다. 하지만 그만큼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이 또 있을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