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그는 너무 많이 알았다 - Mystr 컬렉션 제458권 (커버이미지)
알라딘
그는 너무 많이 알았다 - Mystr 컬렉션 제458권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존 D. 스웨인 (지은이)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4-04-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미리 보기>
"제 문제는요, 선생님." 그날의 마지막 환자가 말했다.
"제가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진술은 상담 외과의사인 알버트노트를 놀라게 하지 않았다. 방금 진료실을 나간 이전 환자는 누군가에게 부딪히거나, 젖은 포장도로에서 미끄러져 다칠까 봐 끊임없이 공포에 떨며 살았던 유리 심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니 그런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완벽하게 괜찮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 환자의 바로 앞에는, 앵무새의 피를 정맥 주사로 투여해서 말더듬이를 치료하는 계획에 열광하고 있는 예쁜 아가씨가 진료를 받고 갔다. 그리고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의사의 진료는 그렇게 진행되었다. 알버트노트가 최대한 정중하게 눈썹을 치켜올리며 넓은 테이블 건너편에 마주 앉은 창백하고 쇠약해진 60대 남자를 바라보았다.
"뭘 너무 많이 아세요?"
"모든 것이죠. 큰 일부터 사소한 일까지, 모든 것이죠. 내 모든 감각이 비정상적으로 예민해졌어요. 원하지도 않았는데 이 진료실의 방음 문 너머로 제 앞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와의 대화를 모두 엿들었습니다. 시내로 내려와 여기까지 오면서 저는 730명의 10대 보행자를 지나쳤고, 한 명 한 명을 아주 세세하게 묘사할 수 있었기 때문에 똑똑한 경찰관처럼 누구라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거리의 자동차들이 지나갈 때면, 모든 자동차 안에 달린 시계의 똑딱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그 소리의 박자와 높낮이의 미세한 차이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어제 저는 뉴저지 도시의 주요 번화가를 따라 3킬로미터 정도를 달렸는데, 길가의 모든 간판과 상점 정면에 있는 모든 글자를 외울 수 있더군요. 저는 전체 경로를 따라 모든 것을 그냥 눈앞에 둔 것처럼 느끼고 있었어요. 향수 냄새를 맡으면 그 향수의 원료가 된 수십 가지 이상의 콜타르 유도체가 무엇인지 단번에 알아채기도 하죠."
알버트노트 박사가 고개를 끄덕였다.
"저는 당신과 다르지 않은 사례를 치료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가 말했다.
<추천평>
"SF와 공포소설,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가 절묘하게 배합된 흥미진진한 단편 소설."
- 위즈덤커넥트 편집부

저자소개

존 D. 스웨인 (John D. Swain) 는 20세기 초반의 미국 대중문학 작가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