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아이와 떠나는 한나절.하루.하룻밤 감성 여행 - 보고, 배우고, 느끼고 (커버이미지)
알라딘
아이와 떠나는 한나절.하루.하룻밤 감성 여행 - 보고, 배우고, 느끼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권다현 (지은이) 
  • 출판사비타북스 
  • 출판일2016-07-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엄마, 우리 여기 가요!”
아이의 감성에 ‘반짝’ 불이 들어오는 감성 여행 가이드북

아이가 쑥쑥 자랄수록 부모는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해주고 싶다. 이왕이면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소중한 추억도 쌓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아이와 떠나는 한나절·하루·하룻밤 감성 여행》의 저자는 여행작가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와 함께 많은 활동을 해본 결과, 여행만큼 교육과 추억 둘 다 잡을 수 있는 활동은 없다고 말한다. 단순히 교육을 목적으로 한 체험 여행이라면 가까운 도서관이나 박물관 등을 다녀오면 되지만, 여행은 여행지에서밖에 얻을 수 없는 귀한 것들이 있다. 특히 아이들의 감성과 사회성을 길러주기 더없이 좋은 것이 여행이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아이들의 세상은 더욱 넓어지고 감수성도 풍부해질 것이다.
이 책에는 이런 아이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여행지들만 엄선하여 알려준다. 가볍게 떠나기 좋은 한나절 여행,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하루 여행, 추억이 쌓이는 하룻밤 여행을 소개한다. 마지막 스페셜에서는 제주 여행지를 테마별로 묶었다. 각 여행지는 최적의 코스와 주변 여행지를 함께 소개하고 있어 독자의 편의를 더했다. 또한 여행지에서 아이와 함께 느낀 감정을 고스란히 감성 에세이로 담아 아이뿐 아니라 책을 읽는 엄마 또한 감성을 자극받을 수 있다. 주말마다 어디를 가야 하나 고민하지 말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행지를 다녀오자. 아이의 감성이 한 뼘 자라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엄마가 알려주는
아이와 엄마 아빠 모두 만족하는 감성 여행지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내일로 기차로》를 통해 수많은 청춘들이 기차에 몸을 싣게 만든 저자가 이번에는 엄마 아빠들을 위해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7살 아이를 둔 저자는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도 전국 여기저기 다니며 여행으로 태교를 했고, 아이가 걸음마를 뗀 후에는 함께 손을 잡고 여행하는 것을 즐긴다. 이렇게 어려서부터 여행을 하며 감성을 키워온 덕분인지 다른 아이들보다 감수성이 풍부할 뿐 아니라 사회성 또한 쑥쑥 자라 여행지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며 사람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 아이로 성장하고 있다. 저자는 이런 아이를 보며 여행이야말로 아이의 감성과 사회성을 길러주는 데 더 없이 좋은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아이와 함께 여기저기 여행을 다닌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와 떠나는 한나절·하루·하룻밤 감성 여행》을 썼다. 이 책을 통해 단순한 가족 여행지가 아닌 아이의 감성을 쑥쑥 키워줄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아이와의 여행이 힘들고 지친다고 이야기하는 부모들이 있다. 하지만 아이는 거창한 것을 바라지 않는다. 색다른 체험을 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기보다 아이의 흥미를 끌 만한 여행지를 찾아보자. 아이는 흙 한 줌, 물놀이 한 번에도 더없이 즐거워하고 행복해한다. 서로 힘들기만 한 체험 여행보다 온 가족이 추억을 가득가득 쌓을 수 있는 감성 여행지로 떠나보자. 아이의 감성은 물론 엄마 아빠의 마음도 풍요로워지며 잊을 수 없는 추억도 듬뿍 담을 수 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코스로 알려주는 한나절, 하루, 하룻밤 여행

《아이와 떠나는 한나절·하루·하룻밤 감성 여행》은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한나절 여행지, 알차게 돌아보는 하루 여행지, 추억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하룻밤 여행지, 그리고 언제나 즐거운 제주 여행지를 소개한다.
한나절 여행지에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언제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비롯하여 타박타박 즐겁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우리나라의 역사가 숨어 있는 공간을 알려준다. 하루 여행지는 경기, 강원, 충청 등을 중심으로 하루 동안 자연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곳과 전통문화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를 선별했다. 하루만으로 부족한 여행지는 하룻밤 여행으로 묶어서 알려준다.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숙소 또한 한옥, 기차, 온천 등 다양한 곳을 추천하고 있다. 스페셜로 소개하는 제주 여행지는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지금까지 몇 번이나 제주를 다녀온 아이가 직접 고른,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제주 여행지를 테마별로 묶어서 알려준다.
여행지마다 아이와 함께한 뭉클한 엄마의 에세이가 더해져 읽는 재미도 선사한다. 각 여행지는 한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의 여행지를 최적의 코스로 소개한다. 또한 주변에 갈 만한 여행지를 따로 소개하여 취향에 맞게 코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의 유명 맛집까지 알려준다. 한 손에는 아이의 손을 잡고, 한 손에는 이 책을 들고, 시간이 날 때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어느 날 아이의 감성이 부쩍 자라 있을 것이고, 그만큼 가족의 행복한 추억도 늘어갈 것이다.

[이 책의 특징]

*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곳곳에 숨어 있는 알토란같은 감성 여행지만 골라 담았어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우리나라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감성 여행지를 모아서 소개해요. 아이의 감성을 자극시킬 수 있는 곳만 골라 담아 아이 스스로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 아이와 부모 모두 즐길 수 있는 한나절, 하루, 하룻밤 코스를 디테일하게 소개해요!
여행 시간에 따라 한나절, 하루, 하룻밤 여행지로 묶어 각 여행지에 맞는 최적의 코스를 알려줘요. 동선에 맞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만 있으면 여행 코스를 짜느라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여행자의 개성을 고려해 각 여행지 주변에 있는 또 다른 볼거리를 함께 소개하고 있어 취향에 맞게 코스 변경이 가능해요.

* 맛집부터 숙소까지 코스에 맞는 여행 정보를 모두 알려줘요!
여행지뿐 아니라 맛집과 숙소까지 코스에 담았어요. 해당 지역에서 유명한 먹거리와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색 숙소도 소개해 온 가족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 아이와 함께 여행할 때의 유의점을 샅샅이 알려줘요!
여행작가이자 엄마인 저자가 아이와의 여행을 통해 경험한 여러 가지 팁을 알려줘요. 아이와의 여행에 있어 알아두면 좋을 것과 여행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해주는 팁을 소개해요.

* 여행지마다 엄마의 에세이가 더해져 마음이 따뜻해져요!
아이와 함께 여행을 하며 느낀 엄마의 여러 감정을 글에 담았어요. 에세이를 통해 전해지는 다양한 감정은 아이뿐 아니라 엄마의 감성까지 자극해줘요.

저자소개

여행작가보다는 여행자라는 정체성이 더 자연스럽다. 작은 바닷가 마을에서 태어나 늘 대관령 너머 도시의 번잡함을 동경했고, 단발머리 중학생이 되면서부터 용돈을 모아 홀로 서울구경을 다니는 것이 최고의 ‘놀이’였다. 낡은 기차에 몸을 싣고 험한 산자락을 오르내리는 지난한 여정은 어린 나를 묘하게 잡아끌었고, 떠남과 낯섦에 대한 욕망은 그렇게 시작되었던 듯하다.
결혼을 하고 임신과 출산을 하는데도 여행만은 쉬지 않았다. 태교를 여행으로 한 덕인지 아이는 걸음마를 떼면서부터 엄마의 손을 잡고 여행하기를 즐긴다. 현재 7살이 된 아이는 그 누구보다 밝고, 붙임성이 좋고, 감성이 풍부한 아이로 자랐다. 이 모든 것은 여행이 아이에게 준 선물이라 생각한다.
저서로는 《내일로 기차로》 《서울 여행 코스 101》 《나 홀로 진짜 여행》 등이 있으며 2014 한국관광의 별 단행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사)한국여행작가협회 홍보이사로 활동 중이다.

목차

Prologue _ 여행은 길 위의 학교다
Intro _ 여행작가 엄마가 알려주는 아이와의 여행팁

Part 1 가볍게 떠나는 한나절 여행
[서울 염리동] 좁은 골목길에서 만나는 보물 같은 추억, 소금길
[서울 서촌] 시간의 향기를 품은 아름다운 화가의 집, 박노수미술관
[서울 상암] 디지털로 놀다, 디지털파빌리온
[서울 홍대] 한여름에 만나는 겨울왕국, 트릭아이 아이스뮤지엄
[서울 신문로] 경찰관이 되고 싶어요! 경찰박물관
[서울 북한산] 알록달록 가을의 절정을 걷다, 우이령길
[서울 북촌] 서울에서 즐기는 시간 여행, 한옥마을
[서울 동대문] 디자인과 만난 상상력 놀이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경기 고양] 한나절의 중남미 여행, 중남미문화원
[경기 부천] 만화 속 주인공들과 놀아요, 한국만화박물관
[경기 파주] 영어마을에서 즐기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경기영어마을
[경기 용인] 텔레비전이 예술이 되다, 백남준아트센터
[경기 수원] 시간의 성을 걷다, 수원화성
[인천] 책 읽기 좋은 마을, 배다리헌책방골목
[경기 연천] 원시인과 함께 떠나는 구석기 여행, 전곡선사유적지

Part 2 알차게 돌아보는 하루 여행
[경기 남양주] 고양이 ‘능내’가 기다리는 간이역, 능내역
[경기 양주] 아이를 닮은 화가, 아이를 닮은 미술관, 장욱진미술관
[인천 강화] 아이와 함께 정겨운 섬 나들이, 교동도 대룡시장
[경기 양평] 소나기 내리는 동화마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강원 춘천] 경춘선 타고 〈봄봄〉 속으로, 실레 이야기길
[경기 포천] 곤돌라 타고 베네치아로 떠나볼까? 허브아일랜드
[강원 횡성] 우리만 알고 싶은 비밀의 숲, 미술관 자작나무숲
[강원 평창] 푸른 초원에서 만나는 귀여운 양떼, 대관령양떼목장
[경기 안성] 호밀밭 너머 정겨운 목장, 안성팜랜드
[충남 태안] 공룡들의 시대로 떠나는 이색 체험, 안면도쥬라기박물관
[충북 청주] 대통령별장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산책, 청남대
[세종] 아기 곰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공원, 베어트리파크
[경북 봉화] 백호열차 타고 백두대간을 달려요, 백두대간협곡열차 V-train
[강원 정선] 전통시장에서 만나는 푸근한 인심, 아리랑시장
[대구] ‘씨투’ 버스 타고 대구 한 바퀴, 대구시티투어

Part 3 추억이 쌓이는 하룻밤 여행
[강원 강릉] 가슴 뭉클한 모정(母情)의 길, 노추산 모정탑길
[충남 예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배워요, 윤봉길의사기념관
[충남 보령]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놀이터, 개화예술공원
[강원 영월] 오늘은 나도 라디오 DJ, 라디오박물관
[전북 완주] 아픈 역사 위에 예술을 꽃피우다, 삼례문화예술촌
[경북 군위] 그림 같은 간이역, 꽃 같은 동네, 화본마을
[경북 청도] 겨울밤이 더 아름다운 동화마을, 프로방스포토랜드
[전남 곡성] 가을은 기차를 타고 떠난다, 섬진강기차마을
[전남 순천] 붉은 노을 아름다운 생명의 정원, 순천만습지
[전남 보성] 기찻길 옆 추억 여행, 득량역 추억의 거리
[전남 강진] 동백꽃 아름다운 봄날의 산책, 백련사동백림
[전남 해남] 고즈넉한 사찰에서 보내는 하룻밤, 미황사 템플스테이

Special 언제라도 좋을 제주여행
아이와 걷기 좋은 길
아이와 놀기 좋은 해변과 계곡
아이와 함께하는 박물관과 미술관
아이가 즐기는 오감체험
아이가 좋아하는 제주 맛집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