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마고 리 셰털리 (지은이), 고정아 (옮긴이)
- 출판사동아엠앤비
- 출판일2017-02-15
- 등록일2020-03-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26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미셸 오바마 극찬 ★★★★★
20세기폭스 영화 <히든 피겨스> 원작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항공/우주 분야 베스트 1위!
미셸 오바마 극찬!! 개봉 이전부터 백악관의 선택을 받은 영화 <히든 피겨스> 원작
2016년 12월 15일, 백악관에서 조금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바로 나사(NASA)에서 수학자와 엔지니어로 일했던 흑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히든 피겨스>가 일반에 공개되기 전, 백악관에서 특별 시사회를 가진 것이다. 시사회를 주최한 영부인 미셸 오바마는 영화를 감상한 후 “백악관에서 <히든 피겨스>를 볼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작품에 별 다섯 개의 최고의 극찬을 남겼다. 과연 어떤 작품이기에 개봉 전부터 이런 찬사의 주인공이 되었을까? 영화의 원작이자 나사와 나사의 전신인 미 항공자문위원회(NACA)에서 일한 흑인 여성 수학자들에 대한 실화 에세이 『히든 피겨스』(2/15일 발행, 동아엠앤비)에서 그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가려진 인물들, 그러나 최고의 이야기
1950년대와 1960년대, 노예 해방이 이루어지고 백여 년이 흐른 뒤지만 미국 사회에서는 여전히 흑백 차별이 성행하고 있었다. 흑인 여성이 버스의 백인 칸에 앉았다가 승차를 거부당했고, 백인 식당은 흑인에게 음식을 서빙하지 않았으며, 흑인 입학을 명령받은 학교는 자진 폐교하여 아예 학생을 받지 않기도 했다. 남녀 차별은 말할 것도 없다. 그 암흑의 시기에 흑인이자 여성으로서 자신들의 재능을 빛내 인류를 달에 보낸 인물들이 있다. 그것도 한둘이 아닌 수십 혹은 수백 명이다. 그 숫자가 정확히 파악되지 않는 것은 그들이 그야말로 ‘히든 피겨스’ - 가려진 인물들이기 때문이다. ‘컴퓨터’가 기계가 아닌 인간을 칭하던 시절, 인류가 우주를 꿈꾸기 시작하던 그 시절에 흑인이자 여성으로서 사회의 가장 낮은 곳에서 자신들의 재능을 꽃피운 그녀들의 이야기는 한계를 극복하고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간 도전과 용기, 감동 그 자체이다.
제1, 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융성한 항공업 부흥 속에서 넘쳐나는 수학자 수요를 채우기 위해 열린 채용의 문은 흑인이자 여성인 그녀들까지도 인류 최고의 지성 집단으로 끌어들인다. 자신에게 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움켜잡은 그녀들이 어떻게 최고의 지성 집단 속에서조차 만연하던 편견과 차별의 벽을 딛고 그 안에 융화되어 가며, 보이지 않는 벽을 깨고 차근차근 자신의 영역을 넓혀 갔는지를 보는 즐거움은 한 인간에 대한 존경과 동시에 읽는 이의 마음에 열정의 불씨를 일깨운다. 시간이 흐르고 사회의 벽은 예전보다 더 좁고 얕아졌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는 여러 편견과 한계와 싸우는 현대의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즉각적인 영화화 결정,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항공/우주 분야 1위!
원고가 채 완성되기 전부터 시놉시스만으로 화제를 일으킨 『히든 피겨스』는 바로 영화화가 결정되어 한국에서는 2017년 3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작품의 내용이 갖는 의미가 상당하기 때문에 영화에 대한 기대 역시 컸던 만큼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며 영화계 주요 관심 작품으로 떠오른 <히든 피겨스>는 제74회 골든글로브 2개 부문(여우조연상/음악상), 제89회 아카데미 3개 부문(작품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후보에 지명되었으며 개봉과 동시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도서 역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항공/우주 분야 베스트 1위에 오르는 등 독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자신을 믿고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끝없는 영감을 줄 새로운 명작의 탄생이다.
○ 추 천 평
★★★★★ 공군에서 20년 간 근무하고 무기와 우주 산업에서 일하고 있으며 햄프턴에서도 6년 간 살았던 나에게 이들의 역사는 어느 정도 익숙한 이야기였다. 그러나 내가 누구의 어깨 위에서 지금의 위치에 올라왔나를 깊게 이해하는 일은 놀라운 경험이었다. 이 이야기를 양지로 이끌어 낸 저자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
★★★★★ 모든 사람이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이 이야기는 모두가 알아 두어야 할, 그런 이야기다. 이 책은 감동적이고, 놀라우며, 좌절시키는 동시에 감명을 준다. 당신이 남자건 여자건, 어떤 인종이건 상관없이 이 작품은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것이다.
★★★★★ 나는 이 역사에 대해 철저하게 무지했다. 우주 개발 프로그램에서 그토록 중요한 공헌을 하고도 그에 걸맞은 명성을 얻지 못한 흑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알아가는 경험은 놀라웠다. 매혹적이고도 유익한 책이다.
★★★★★ 이 놀라운 여성들을 알게 된 것에 감사한다. 최고의 책이다.
★★★★★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모든 소녀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_ 굿리즈 및 아마존 독자 평
저자소개
작가이며 버지니아 주 햄프턴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이곳에서 그녀는 자신의 책 『히든 피겨스』에 나오는 많은 여성 컴퓨터들을 만났다. 그녀는 여성 컴퓨터들의 역사에 대한 연구로 버지니아 인문학 재단의 지원을 받았으며, 알프레드 P.슬론 재단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버지니아 주 샬럿빌에 살고 있다.목차
들어가는 글
1장 문이 열리다 │ 2장 이동 │ 3장 과거는 서막 │
4장 더블 V │ 5장 명백한 운명 │ 6장 전쟁의 새 │
7장 지속 │ 8장 전진하는 사람들 │ 9장 장벽 허물기 │
10장 바닷가의 집 │ 11장 면적 법칙 │ 12장 운명적 행운
13장 난기류 │ 14장 접근각 │ 15장 젊고 재능 있는 흑인 │
16장 하루 만의 엄청난 변화 │ 17장 우주 공간 │ 18장 신중하지만 빠르게 │
19장 모범 행동 │ 20장 자유의 등급 │ 21장 과거에서 미래가 나온다 │
22장 미국은 모두를 위한 나라다 │ 23장 담대한 걸음
에필로그
감사의 글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