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왕자님을 만날래요 신데렐라는 뻔뻔하게 말했다 (커버이미지)
알라딘
왕자님을 만날래요 신데렐라는 뻔뻔하게 말했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코로야 진노스케 (지은이), 김한나 (옮긴이) 
  • 출판사유노북스 
  • 출판일2018-10-1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신데렐라는 뻔뻔한데
왜 사랑을 독차지할까?


공감의 아이콘! 기적의 힐러! 베스트셀러 심리상담사가 들려주는
연애, 일, 관계에서 돋보이는 여자의 최강 심리학!

신데렐라는 철면피다?
신데렐라는 뻔뻔한 여자다?

이 책은 ‘마음씨 착한 신데렐라’라는 우리의 고정관념을 깬다. 신데렐라는 철면피라서, 뻔뻔한 여자라서 왕자님을 만나 사랑을 받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었다며, 그러니 “여러분 모두 뻔뻔한 여자가 되세요!”라고 외친다. 착실하게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야 인정받고 사랑받고 성공한다고 믿는 사람이라면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다.

하지만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사이자, 베스트셀러 《나한테 왜 그래요?》, 《약해지지 않는 마음》, 《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등으로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 책의 저자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믿을 수 없겠지만 뻔뻔한 여자가 연애에서 단연코 성공한다’고 거듭 강조해 말한다.

비단 연애뿐만이 아니다. 뻔뻔할수록 하는 일도 관계도 모두 잘 풀린다. 저자는 이 마법 같은 심리 현상을 ‘신데렐라 매직’이라 부르며, 매번 연애에 성공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는 여자들의 매력과 비밀을 차근차근 들려준다.
왜 뻔뻔한 여자가 오히려 사랑받는지, 그동안 사랑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만 해 온 사람이 어떻게 노력을 그만두고 뻔뻔해질 수 있는지, 더 나아가 어떻게 하면 뻔뻔해져도 마음이 편할 수 있는지, 그 실천 방법을 6가지 심리학적 단계로 소개한다.

이 책을 읽고 뻔뻔한 여성이 되면, 오늘부터 당장 멋진 연애를 시작할 수 있다. 스스로 매력 있는 사람이 된다. 모든 인간관계가 좋아지고, 일도 잘 풀린다. 그러니 애인이 없는 사람, 있더라도 연인과 사이가 안 좋은 사람, 결혼 생활이 재미없는 사람, 그리고 뭔가 최근 들어 이도 저도 잘 안 되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뻔뻔해지자! 뻔뻔해지면 웃음이 끊이지 않는 미래가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여자가 ‘나쁜 남자’에 끌리듯,
남자는 ‘뻔뻔한 여자’에 끌린다?


보라, 구박덩어리 처지인데도 뻔뻔하게 왕자님을 찾아가 사랑을 쟁취한 신데렐라를! 가진 것 하나 없는데다가 덤벙대기 일쑤인 주제에 첫 만남부터 당돌한 언행으로 젊고 잘생기고 억만장자인 크리스찬 그레이의 마음을 빼앗은 아나스타샤를!
하루 종일 일해야 하고, 가진 것 하나 없고, 가족에게조차 미움만 받던 신데렐라가 어떻게 왕자님을 만날 수 있었을까? 현실이라면 그런 여자가 파티에 가겠다고, 왕자님을 만나겠다고 감히 얘기나 할 수 있을까?
신데렐라가 왕자님을 만나고, 신데렐라의 현대판 버전인 《그레이 50가지 그림자》 속 아나스타샤가 젊은 억만장자의 사랑을 얻은 것은 착한 마음씨 때문도, 고생에 대한 보답 때문도, 하늘에서 뚝 떨어지듯 얻어 걸린 마법의 힘 때문도 아니다. 베스트셀러 심리상담사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그녀들이 사랑을 얻고 행복해진 진짜 이유는 바로 그녀들이 ‘뻔뻔’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노력을 그만둘수록 매력이 생기는 ‘뺄셈 여성’
노력할수록 노력만 하게 되는 ‘덧셈 여성’


뻔뻔하다는 것은 남 눈치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남의 인정을 받으려고 따로 애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냥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하고 자신의 마음에 솔직한 것이다. 책에서는 이런 여자를 ‘뺄셈 여성’이라고 부른다. 뺄셈 여성은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의 기준을 남자 친구가 아니라 자신에게 맞춘다. 내가 좋아서 하고, 내가 싫어서 안 한다.
이와 반대로, 누군가의 사랑과 인정을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여자는 ‘덧셈 여성’이다. 덧셈 여성은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남자 친구를 위해 요리를 하고, 남자 친구가 등산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자기는 산을 싫어하면서도 등산복부터 사고, 남자 친구의 지식수준에 맞추려 이런저런 공부를 열심히 한다.
남을 위한 노력을 그만둘수록 자신의 삶에 집중할 수 있고, 자신의 삶에 집중할수록 자신만의 매력이 만들어진다. 반대로 노력이 전제된 삶은 노력을 멈출 수 없게 된다. 노력을 멈추는 순간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두려움이 계속 노력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뺄셈 여성이 노력을 그만둘수록 매력이 생기는 이유이며, 덧셈 여성이 노력할수록 오히려 노력의 악순환에 빠지는 이유다. 그리고 남의 시선이 아니라 자신의 욕구에 충실한 신데렐라가 왕자님을 얻을 수 있었던 진짜 이유다. 이른바, ‘신데렐라 매직’이다.

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기적,
‘신데렐라 매직’ 6단계!


신데렐라 매직을 이해하면, 왜 뻔뻔한 사람이 연애에서 성공하고 인생에서 더 행복한지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신데렐라 매직의 기적을 믿는다면, 이제부터 뻔뻔한 여자가 되어도 좋다. 지금보다 더 치사해져도 좋고, 더 거만해져도 좋다. 딱 ‘여왕님’ 캐릭터 정도면 좋다. 염치없고 제멋대로에다 남한테 미움받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여왕님이 되자!
‘어째서 내 연애는 늘 실패만 할까?’
‘왜 형편없는 남자에게만 걸리는 걸까?’
평소 이렇게 느낀다면, 유일한 대책은 지금보다 뻔뻔해지는 것이다.
그러면, 지금까지 착한 사람으로만 살아온 내가 이제 와서 뻔뻔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뻔뻔한 신데렐라가 되기 위한 과정’을 이해하고 평소에 반복해서 실천하면 된다.
이 신데렐라 매직은 ‘나 자신에게 주목한다’부터 ‘사랑받으려고 하지 않는다’, ‘남에게 친절을 베풀지 않는다’, ‘남에게 폐를 끼쳐 본다’, ‘엄마를 버린다’, ‘어차피 난 사랑받고 있다고 중얼거린다’까지 모두 6단계로 이뤄져 있다.
신데렐라 매직 6단계라고 하니까 왠지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핵심 메시지는 아주 간단하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노력을 그만두는 것’이다. 타인을 위한 노력을 하나하나 그만두다 보면, 그러한 노력으로 쌓아온 껍질을 하나하나 벗겨내다 보면, 맨 마지막에 남은 순수한 자신과 대면하게 된다. 바로 그 순간, 인생이 바뀌는 기적이 일어난다.

나는 항상 행복하다고,
뻔뻔한 여자는 당연하다는 듯 말한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뻔뻔한 여자는 행복도 스스로 결정한다. 행복해서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냥 행복하다고 결정했으니까 행복한 것이다.
예를 들어, 뻔뻔한 여자도 감기에 걸리고, 신호에 걸리며, 불평도 듣고, 기분 나쁜 택시기사도 만난다. 하지만 뻔뻔한 여자는 그 모든 것을 포함해서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다. 행복은 따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내 속에서 찾으면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행복은 이미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뻔뻔한 사람의 최고 경지다. 이 책을 읽고 뻔뻔한 여자가 되면, 당신도 이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연애, 일, 관계가 편해지고, 나만의 매력을 발산하고, 어디서나 돋보이는 여자가 될 수 있다.

저자소개

일본 도쿄와 교토를 중심으로 활동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사. 심리 상담은 물론 전국에서 심리 세미나를 열고 베스트셀러를 집필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현대인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있다. 특히 ‘성격은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모토로 수많은 사람들의 성격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것으로 유명해 ‘성격 리폼 카운슬러’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심리상담사가 되기 전 저자는 대기업에서 현장 영업과 영업 기획 업무를 담당했다. 자신의 꿈과 현실의 괴리, 매일같이 부딪히는 인간관계의 피곤함, 성과를 중시하는 과도한 업무 압박 등으로 마음이 지칠 대로 지쳐 갔다.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자 심리학을 공부했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변해 가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자신처럼 쉽게 지치고 마음이 약해지는 사람들을 위해 심리상담사가 되었다.
저자 자신의 경험에 바탕을 둔 진솔한 조언과 상대에 대한 공감력은 많은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힘이 있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 마음이 지쳐 있는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는 인생의 고민과 용기를 기꺼이 함께 나눌 수 있는 멘토로 통한다. 베스트셀러 대표작 《약해지지 않는 마음》을 비롯해 《나한테 왜 그래요?》, 《적당히 사는 법》, 《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나를 믿는 용기》, 《혼자서 참 애썼어요》 등 많은 책을 지었으며, 누계 3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홈페이지 ‘고코로야’ www.kokoro-ya.jp
*블로그 ‘마음이 바람이 된다’ http://ameblo.jp/kokoro-ya

목차

프롤로그 신데렐라는 뻔뻔한데 왜 사랑을 독차지할까?

1. “그 여자의 매력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 뺄셈 여성 vs 덧셈 여성
손 하나 까딱하지 않는 여자
뺄셈 여성은 받는 것에 능숙하다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면 소원이 이뤄진다
쫓아다니는 여자, 도망가는 남자
신데렐라 매직, 뺄셈의 기적
당신이 뺄셈을 두려워하는 이유

2. “당신의 연애가 고달픈 결정적 이유”
/ 무한 반복하는 덧셈의 악순환
그녀는 왜 덧셈의 악순환에 빠졌을까
상황이 점점 꼬여 간다면
노력할수록 연애가 힘든 이유
스스로 예쁘다고 말하는 뻔뻔함이 필요하다
남자의 바람기에는 이유가 있다
나는 누구에게 인정받고 싶었을까?

3. “우리 엄마는 왜 항상 불행해 보일까?”
/ 덧셈 여성의 탄생
어릴 적 ‘불쌍한 엄마’의 기억
어리지만, 참 기특했던 당신
남자 친구라는 ‘엄마’
착각과 진실 사이에서
누구나 엄마를 행복하게 하려고 태어난다

4. “더 이상 상대에게 맞추지 않아도 된다”
/ 인생을 바꾸는 뺄셈의 기적
뺄셈을 하면 자신감이 남는다
무엇을 위해 노력하느냐가 중요하다
존재만으로 가치 있는 사람
따로 꾸미지 않아도 된다
똑바로 살지 않아도 된다
미움받아도 미움받지 않는다
맘껏 거만해져도 된다
나를 불편하게 하는 것은 나다
그만둬도 괜찮다
‘눈높이’를 바꾸면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5. “나는 이제부터 뻔뻔해지기로 했다”
/ 덧셈 여성에서 뺄셈 여성으로
멋진 연애를 손에 넣는 법
1단계 : 나 자신에게 주목하라
2단계 : 사랑받으려고 하지 않는다
3단계 : 남에게 친절을 베풀지 않는다
4단계 : 남에게 폐를 끼쳐 본다
5단계 : 엄마를 버린다
6단계 : ‘어차피 난 사랑받고 있다’
내가 달라지면 주위도 달라진다

6. “내 인생의 시나리오는 내가 선택한다”
/ 자기 주도적 삶의 비밀
인생의 시나리오는 정해져 있다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법

에필로그 어서 빨리 뻔뻔한 세계로 오세요
옮긴이의 말 철면피 여자가 사랑받는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