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기분좋은 1박2일: 동해안 (커버이미지)
웅진OPMS
기분좋은 1박2일: 동해안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최정규,정민용 
  • 출판사웅진리빙하우스 
  • 출판일2008-04-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전문 여행기획자가 1년 동안 전국을 누비며 보고, 듣고, 느낀 정보를 담은 최신 국내여행가이드이다. 간단한 여행 일정에서부터 여행지에서 먹을 음식, 숙박할 곳 등 여행계획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책에 담았다. 1박2일을 기준으로 여행일정을 제시하고 있으며, 일정 팁을 통하여 당일여행, 2박3일의 여행변경도 가능한 폭을 제시하고 있다.

식사와 숙박은 이 책이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다. 지역 주민들이 즐겨 먹는 식당,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동네 맛집까지 소개한다. 숙박은 실제 예약이 어려운 곳과 비용의 부담이 있는 곳을 제외한다는 기준으로 엄선했으며, 여행의 여러 형태를 고려해서 여관에서 펜션,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성을 주었다. 무엇보다 이 책은 1천만 외국여행 시대에 다시금 한국여행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려고 유명한 관광지와 화려한 식당보다 여유를 즐기는 볼거리와 푸근함을 담는 여행, 획일적으로 제시하는 일정표가 아닌 느낌을 찾아가는 여행을 위한 나침판이 되려고 했다.

저자소개

저자:최정규
국내외 여행기획자이자 여행 작가이다. (주)키즈투어의 직원과 대표, 월간 여행플래너 <사이다와 삶은 계란>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라디오방송, 잡지 등에서 다년간 여행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친절한 여행책> 1, 2권,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 <기분 좋은 1박2일-동해안편, 서해안편, 남해안편, 산계곡편>(전4권, 공저), <호젓한 여행지>(공저)가 있으며, 현재 국제민주연대에서 지구촌 공정여행 기획에 매진하고 있다.

저자:정민용
답사학회 활동으로 시작한 국내외 체험 여행에 대한 관심을 수많은 기업, 학교, 단체의 기획행사 진행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2009 하이서울페스티벌 ‘Walking Tour’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였다. 스마일 교육여행, 한국경영개발연구원, 해바라기여행사, (사)한국의 재발견 문화희망사업단 등을 거쳐 현재는 앨리스여행사 교육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분 좋은 1박2일-동해안편, 산계곡편』(공저), 『걷고 싶은 거리여행-서울편』이 있다.

목차

형제를 기다리는 땅 고성

영롱한 호수와 잔잔한 바다는 친구가 된다 속초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땅 양양

오감(五感)을 만족시키는 도시 강릉

태고의 신비를 열어가는 땅 동해와 삼척

자연의 선물을 가득 담은 고장 울진

바람의 언덕, 열정의 고장 영덕

대한민국의 아침을 여는 곳 포항

신화와 전설이 살아있는 땅 경주

고래 친구들을 기다리는 도시 울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