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공작새에게 먹이 주는 소녀 (커버이미지)
웅진OPMS
공작새에게 먹이 주는 소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설아 
  • 출판사문학에디션뿔 
  • 출판일2011-08-1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공작새에게 먹이 주는 소녀』는 세계적인 의류 생산 기업인 ‘메두사 그룹’의 주최로 펼쳐지는 최고의 디자이너와 모델을 뽑는 ‘패션 데이’ 대회에 출전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이다. 열다섯 살인 부지현은 사촌 오빠의 의류 쇼핑몰에서 일하면서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함께 패션 데이 대회에 출전한다. 참가자들은 패션 서바이벌에서 살아남기 위해 잔혹한 경쟁을 벌이고, 패션을 통해 자기 미학이나 정체성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이 대회에서 우승하지 못할 경우에는 커다란 벌칙이 기다리고 있는데, '빅팀'이 되어 “모든 미래와 가능성을 박탈할 수 있다”고 쓰인 참가 동의서에 따라 벌칙을 받게 되는 것이다. 지현과 친구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패션 데이의 우승은 다른 팀에게 돌아가고, 지현과 친구들은 빅팀이 되어 임무를 맡는다.

이 소설에는 패션을 소재로 1등이 아니면 살아남지 못하는 과도한 경쟁 사회를 날카로운 시각과 경쾌한 필치로 써내려간 소설이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오늘날 우리나라 패션 산업이 호황을 누리기까지 누군가가 감내해야 했던 희생, 그로 인해 파멸해 가는 개인 가족사, 외국인 노동자 문제, SPA 브랜드의 성장에 맞서야 하는 중소 업체들의 애환이 담겨 있다.

저자소개

1980년 크리스마스이브에 부산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는 할아버지 무덤에서 춤을 출 정도로 활달했지만 언제부턴가 조용한 인간이 되었다. 초등학교 때 글쓰기 대회 출전 선수로 활동, 중·고교 시절 내내 국어 교과서 지문을 다 외울 정도로 글을 쓰고 읽는 건 좋아했다. 대학에 가서 소설 창작의 참맛을 깨달았다. 명지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2004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다. 소설집으로 『피크』(공저), 『캣캣캣』(공저)이 있다.

목차

1부
1장 이정
2장 마이 큐
3장 너의 꿈은 뭐니
4장 블랙 후드
5장 마담 황
6장 알렉산더 산장

2부
7장 패션 데이―첫째 날
8장 파티
9장 패션 데이―둘째 날

3부
10장 빅팀
11장 처분
12장 재회

작가의 말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