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OPMS
그림 동화집 2 (펭귄 클래식 시리즈 127)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그림 형제
- 출판사펭귄클래식(Penguin Classics)
- 출판일2011-12-23
- 등록일2020-07-0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흔히 그림 동화로 불리는 이 책의 원제는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로, 그림 형제가 십삼 년 동안 독일과 유럽 전역에서 수집한 민담 모음집이다. 예로부터 민간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인 민담은, 특정한 모티프들의 조합과 치환으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림 형제는 채록한 이야기를 구전된 서사의 소박한 형식, 단순한 문장, 일상적인 어휘, 대중적인 속담과 관용적인 말투, 어린이에게 하는 방백, 이야기의 목적에 따라 맞춘 운율 등에 강조점을 두어 손질했다.
1권에는 「룸펠슈틸츠헨」, 「헨젤과 그레텔」, 「빨간 모자」, 「라푼첼」, 「백설 공주」, 「노간주나무」 등 신화와 마법의 세계로 직조한 스물일곱 편의 민담이 실렸다. 2권에는 「재투성이 신데렐라」, 「거위치기 아가씨」, 「겁 없는 왕자」, 「물의 요정 닉시」, 「브레멘 음악대」, 「영리한 엘제」 등 오래전부터 구전되어 온 서른여덟 편의 매혹적인 민담이 실려 있다.
저자소개
그림 형제Jacob Grimm, Wilhelm Grimm,야콥 그림, 빌헬름 그림
독일의 언어학자·문헌학자 형제. 형은 야콥 그림이고 동생을 빌헬름 그림이다. 독일 하나우 출생으로 연년생으로 태어나 형제가 모두 대학에서는 법률을 배웠고, 도서관에 근무한 후 1830년 괴팅겐대학의 초청을 받아 교수가 되었다. 형 야콥이 보다 큰 업적을 남겼으나 『그림동화』를 만드는 데는 동생 빌헬름이 더 큰 역할을 하였다. 그들이 게르만 언어학의 연구, 그리고 독일의 옛이야기와 전설의 수집으로 전환한 계기는 낭만파 문학에 의하여 촉발된 향토적·서민적인 것에 대한 깊은 애정에 기인한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동화』, 『독일전설』, 『독일어 사전』 등이 있다.
목차
본문작품해설 / 그림 동화로 보는 메르헨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