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서바이벌 연애의 법칙(출퇴근 한뼘지식 시리즈) (커버이미지)
웅진OPMS
서바이벌 연애의 법칙(출퇴근 한뼘지식 시리즈)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 출판사과학동아북스 
  • 출판일2013-04-2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사랑은 마음이 시키는 걸까, 머리가 시키는 걸까?
연인의 말속에 숨겨진 뇌과학을 안다면 더욱 견고한 사랑을 할 수 있다!

그를 처음 만난 순간 마음에 들어 ‘작업’을 시작한다. 도대체 왜 그에게 끌렸을지 곰곰이 생각해보니 산만한 덩치하며, 바리톤의 목소리가 영락없는 우리 아버지다. 좋아하는 사람과 닮은 누군가를 만나면 호감이 가는 까닭이 뭘까? 여자 친구의 얼굴이 어제보다 오늘 유난히 예뻐 보이는데도 이유가 있을까? 뜻대로 되지 않고 어렵기만 한 사랑은 어떻게 해서 진화한 것일까? 인류의 영원한 테마인 '사랑'이 쉬워지는 특별한 과학적 법칙들을 살펴보자.
손님들로 가득한 식당이 대화로 왁자지껄하다. 경쾌한 음악이 흐르고 종업원들은 분주히 음식을 나른다. 가운데쯤 놓여 있는 식탁에 젊은 남녀 한쌍이 앉아 있다. 여자의 모습이 무척 깜찍하다. 그런데 식사를 하던 도중 여자가 갑자기 눈을 게슴츠레 감고, 율동적으로 몸을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러더니 고양이 울음소리 같은 신음소리를 연이어 낸다. 남자는 어이없다는 듯 그녀를 쳐다보고, 식당의 손님들은 눈이 휘둥그래져 이들을 바라본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에서 샐리(멕 라이언 역)가 오르가슴에 이른 여인을 흉내내는 장면이다. 오르가슴은 인간에만 있는 현상이지만 그 원시적 형태, 즉 성교의 쾌락은 모든 동물이 갖고 있다. 그렇다면 섹스는 왜 즐거운 것일까?

저자소개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5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사랑은 뇌가 한다
PART 2. 사랑하도록 디자인된 인체
PART 3. 짝짓기 시장의 치열한 생존전략
PART 4. 10년 전 드라마로 보는 사랑 과학
SPECIAL.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사랑 방정식
저자 소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