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잘 나가는 영업사원의 남다른 다이어리 (커버이미지)
웅진OPMS
잘 나가는 영업사원의 남다른 다이어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서보라 
  • 출판사IWELL 
  • 출판일2013-02-2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다이어리? 매년 사긴 하는데, 1월 지나면 뭐……. 펼쳐 보지도 않지…….”
“미팅할 때 뭐라도 꺼내놔야 하니까 가지고 다니긴 하는데, 딱히 잘 쓰지는…….”
혹시 당신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것 아닌가? 그렇다면 당신은 다이어리가 일정관리와 경쟁력 강화에 얼마나 강력한 무기인지 잘 모르고 있는 것이다.

높은 성과를 내는 영업의 프로들을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찾을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바로 항상 휴대하는 다이어리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영업자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다) 매일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그들은 항상 업무와 진행상황을 체크하며, 하루에도 몇 번씩 다이어리를 펼쳐보고 기록한다.

수많은 거래처와 고객들의 정보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오늘 방문한 거래처는 수두룩하지만 하루가 끝나면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 뒤엉켜 생각도 안 날 테니 말이다. 그래서 저자는 영업인이야 말로 문서 작업과 보고능력을 갖춰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철저하고 꼼꼼한 일정관리를 통해 ‘운’이 아닌 ‘실력’으로 실적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영업사원이든 아니든, 일은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정리는 안 되고 업무 기한을 지키지 못하는 날이 다반사라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책을 읽은 후 당신의 다이어리는 더 이상 액세서리가 아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될 것이다. 당신의 하루를 한층 알차고 철저하게 만들어줄, 꼼꼼하지만 쉬운 일정관리 비법(part 1)과 다이어리를 활용한 알짜배기 영업 노하우(part 2)를 지금 공개한다.

저자소개

서보라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한국총판 ㈜지산씨엔에스에서 영업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취업 후 한 번의 이직도 없이 한 우물만 파왔고, 30대 초반의 젊은 나이로 팀장이 됐다. 전국 거래처 관리부터 신규 거래처 개발까지, 그녀는 지금도 현장을 누비며 뛰어다닌다. 성격은 급하지만 꼼꼼하게 기록하고 체크하며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까칠한 여자 팀장이다.

서보라 팀장 블로그: www.boraccc.com

목차

들어가며

Part 1. 업무 맞춤형 다이어리 선택
다이어리 신중히 선택하자
다이어리 쓰기를 포기한 이유를 찾자
업무맞춤형 다이어리를 만들자
통일성 있는 연장을 준비하자

Part 2. 다이어리 활용 알짜배기 영업 노하우
관리부 직원의 영업 성과
사소한 최선으로 첫 열매를 얻다
모질게 영업을 시작하다
전화응대에 자신 없으면 노하우라도 익히자
물건 파는 사람이 아닌 홍보사원이 되자
“여보세요”라고 응대하지 말자
업무일지는 현장에서부터 기록하자
승진 속도는 피드백 속도와 비례하는 것을 기억하자
시키는 대로 일하는 샐러리맨이 아닌, 자기 주장을 분명히 하는 비즈니스맨이 되자
거래처에 입으로만 제안하지 말자

덮으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