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람이 따르는 리더, 행복을 부르는 리더 (커버이미지)
웅진OPMS
사람이 따르는 리더, 행복을 부르는 리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정영진 
  • 출판사아이이펍 
  • 출판일2011-09-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추천사

누군가 나에게 리더십에 관한 좋은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주저 없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침대에, 거실에, 사무실에 한 권씩 두고 시간이 있을 때마다 이 책을 탐독하기 바란다. 그날그날의 기분에 따라 한 주제씩 골라 읽어도 좋다. 수록된 명언만 보더라도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해주는 마법의 책이다.
벼랑 끝에서 피를 찍어 쓴 저자의 글은 우렁차다. 희망과 위로와 긍정의 지침을 마음에 새길 때마다 귀하고 깊은 맛이 있다. 이 책은 읽고 단순히 며칠간만 강동의 울림으로 살지 마라. 무의미한 삶을 넘어 최고의 삶, 풍성한 삶을 살아가려면 바람도 있고 파도도 있는 세상으로 용기 있게 나가야 하지 않겠는가?
- 이원설, 전 한남대학교 총장

혹시 당신이 어느 순간 삶의 목표를 잃어버렸다면, 하는 일의 장래가 불투명하여 걱정 근심에 사로잡혀 있다면, 처음 일을 시작할 때의 열정이 차갑게 식었다면, 마음을 나누고 뜻을 함께했던 사람들과의 관계가 깨져버렸다면 이 책을 펼쳐 보라.
이 책은 위대하고 탁월한 삶을 살았던 사람들의 보석같이 빛나는 말과 지혜를 현재의 시간에 옮겨놓은 것이다. 이 책의 이야기들은 목표와 꿈을 성취하는 데 꼭 필요한 실제적인 것들이다. 200여 개가 넘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격언을 수시로 꺼내 읽고 기억하기 바란다. 어떤 문제를 놓고 결단할 때, 삶이 흔들릴 때 읽으면 더욱 좋다.
설교자에게는 귀한 예화로, 신앙인들에게는 참된 믿음의 가치를 일깨워줄 것이다. 남과 다르게, 어제와 다르게 살고 싶은 사람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읽어야 할 책이다.
- 김장환, 극동방송 사장

저자소개

“말하는 대로 된다! 결심하는 대로 된다! 믿는 대로 된다!”이처럼 ‘대로’라는 말을 자주하여 ‘대로 목사’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그는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돌아가, 십자가의 사랑을 전하고 있는 기독교계의 뉴 리더이다.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 할 일이 없느니라”(막 9:23).

정영진 목사는 이 말씀을 신앙의 본질로 여긴다. 복음, 믿음, 기도의 본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부르짖고, 삶으로 몸으로 사역 현장에서 말씀을 실천할 때 실패와 좌절의 순간들을 이 말씀에 의지하여 살았고 끝내 주님 안에서 승리했기 때문이다.

설교자로서 30년 동안 주님의 강단을 지켜온 그는 지금 담임목사로 섬기는 희망교회에서 사람을 살리고, 고치고, 가르치는 현장 사역의 열매들을 이루어내고 있다.

교단에서는 따뜻한 카리스마를 지닌 목회 리더로서,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공감능력이 뛰어난 설교자란 평을 듣고 있다.

특히 그의 "칠판 설교"는 성경을 관통하는 통찰력의 소산으로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과 위로, 희망과 비전을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쳐 그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금석이 되고 있다.신앙 칼럼니스트로 꾸준히 활동해 온 그가 전도용으로 쓴, 위로와 희망의 서신 <광야수업>은 50만 기독교인이 읽었으며, 매주 45분 동안 기독교 TV에서 방송된 초청특강과, 교통방송에서 매일 아침 방송된 명사칼럼 ‘Change-up my life"는 강렬한 흡인력으로 세간의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한남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침례신학대,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과 미국 오랄 로버트 신학대학원을 거쳐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교에서 리더십 코칭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