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서상원
- 출판사스타북스
- 출판일2010-03-01
- 등록일2020-07-0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전쟁도 사람을 얻는 경영이다
심리전의 기술로 이겨놓고 싸우는 명장들의 경영학!!
전쟁은 사람이 하는 것이고 심리전이 그 핵심이다
이겨놓고 싸운다는 말이 있다. 전쟁은 사람이 하는 것이고 심리전이 핵심이다. 따라서 지휘관이 전투에서 승리하려면 장병들의 마음을 먼저 얻어야 한다. 전략전술이나 명령으로도 전쟁을 수행할 수 있겠지만 그러면 승리를 보장 받기가 힘들다. 반드시 이기려면 장병들이 마음에서 우러나는 혼신의 힘을 쏟아야 하며 지휘관을 위해 죽을 각오로 명령에 호응해야 한다.
우리는 곧잘 인생의 많은 측면을 전쟁에 비유하곤 한다. 전쟁이라는 극단화된 갈등 해결 방식은 그보다 강도가 약한 수많은 갈등 해결 양상의 원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오늘날의 무한경쟁 사회는 '전쟁 같다'는 단순한 비유를 넘어서, '전쟁 그 자체'라고 여겨질 만큼 사람들을 극단으로 내몰고 있으며 철저한 약육강식이 적용되는 정글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처절한 전쟁터에서 빛나는 승리를 거머쥔 명장들의 사례를 통해 경쟁사회를 살고 있는 오늘날의 직장인들에게 인간관계의 실전 매뉴얼이 되도록 정리하였다.
모든 전투는 사전에 전략을 짜고 준비하는 것이다
위대한 명장과 성공한 경영자 사이에는 공통점이 허다하다. 장군이라 하면 총탄이 쏟아지는 전투나 군복 같은 것을 떠올리기 쉽지만 좀더 깊이 들여다보면 그 면모는 기업의 경영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명장들은 전쟁터에서 놀라운 무공을 세우고 장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위대한 경영자였다. 따라서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한 장군들은 경영자가 아니면서도 경영에 관해 많은 연구를 해왔다. 유능한 지휘관이라 해도 실제 전투보다 경영에 훨씬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다. 모든 전쟁의 승리의 핵심은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고 실제 전투에 걸리는 시간은 얼마되지 않는다. 따라서 명장들은 전쟁을 이기기 위해 전통적이면서 오늘날에도 적용되는 실전 경영 기법들을 활용하고 있다. 우리는 위대한 명장들의 검증된 경영술과 지혜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역사적 영웅들의 기본적인 기술이란, 어느 지역 혹은 어떤 시대 출신이건 간에 상관없이 언제나 똑같다. 조직, 훈련, 교육은 역사상 어느 시기에나 변하지 않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동일한 기술이 변함없이 성공을 가져온다는 사실로 미루어 볼 때, 위대한 영웅들의 경험은 현대의 경영자들에게도 소중한 가르침을 줄 것이다. 이제 여기에서, 오랜 시간과 문화적 차이와 크나큰 위기들을 견디고 살아남은 경영의 살아있는 실전 지식들은 이 책을 접한 독자들께서도 난관을 극복하는 데 활용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저자소개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였다. 잡지사인 [여원]의 편집부에서 번역 및 해외문화를 소개하면서 글쓰기에 매진하였다. IBS번역센터를 설립하여 대표로 재직하면서 명지대학교, 세종대학교, 경원대학교에 출강하기도 한 서상원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한국 정서에 맞는 외국 작품들을 골라서 기획하고 집필을 하고 있다.번역서로는 [위대한 과학자] [천재들의 열정] [세계사의 대실수] [재미있게 떠나는 우주 여행] [카네기 성공학]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 1,2,3] 등이 있으며, 편저로서는 [살아있는 과학 상식] [에피소드 세계사] [상상의 즐거움]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 전쟁은 결국 사람을 얻는 기술이다[1] 전쟁도 싸움도 경영이다
1. 알렉산더 / 위대한 꿈을 현실로 만든 대왕
2. 칭기즈칸 / 속전속결로 상대를 제압한 명장
3. 나폴레옹 1세 /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영웅
4. 조지 스미스 패턴 / 기획력과 전략전술의 명장
5. 카이사르 / 제휼ㄹ 통해 뜻을 펼친 지략의 명장
6. 구스타브 아돌프 2세 / 변화와 혁신 그리고 조직의 제왕
7. U. S. 그랜트 / 소통의 기술로 조직을 이끈 낙관주의자
8. 샤를마뉴 / 지식을 앞세운 유연한 통치자
9. 에드워드 3세 / 재원을 활용하여 두뇌를 키운 명장
10. 프리드리히 2세 / 인재를 키우고 활용한 최고 경영자
11. 맥아더 / 전쟁에 매스컴을 이용한 군중심리의 명장
12. 노먼 슈워츠코프 / 배려의 실천과 솔선수범의 명장
[2] 명장들의 실전 경영학
1. 명장에게 배우는 경영학 - 전투도 경영이다
2. 명장에게 배우는 대화술 - 명령은 소통이다 L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