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일상 여행자의 낯선 하루 (커버이미지)
웅진OPMS
일상 여행자의 낯선 하루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권혜진 
  • 출판사이덴슬리벨 
  • 출판일2013-05-2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문화 예술 분야 파워 블로거이자 12년차 방송작가이며 여행작가인 저자 권혜진이 일상을 비틀어 새로운 시선으로 하루하루의 삶을 바라보는 유쾌하고도 특별한 여행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가방에 짐을 싸고 지도를 들고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낯익은 공간, 즉 집에서, 부엌에서, 거리에서, 버스 정류장에서, 카페에서 얼마든지 여행을 즐길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책은 당신이 경험하고 싶었던 그 무수한 세계가 ‘하늘을 기존 하늘과 다르게, 버스를 기존 버스와 다르게, 식탁을 기존 식탁과 다르게 보는 시선의 변화와 습관을 탈피하겠다는 마음’만 있다면 충분히 지금 당장 이곳에 펼쳐질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일상 여행 지도를 따라 혼자인 시간을 맘껏 즐기는 설레임 가득한 낯선 하루를 만나보자.

저자소개

권혜진 저자 美달 권혜진은 만 34년 일상을 여행해 온 일상 우주 여행자. 아웃사이더와 인사이더 경계인으로 12년차 방송 작가, 여행 작가, 일상 혁명가, 일상 우주 여행자를 넘나든다. 라오스, 캄보디아, 네팔, 인도, 이탈리아, 프랑스 등을 여행하고 돌아온 뒤 3천여 권 책들로 둘러싸인 내 골방 서재를, 양파의 비명이 들리는 부엌 구석을, 버스 정류장과 동네 골목을 여전히 여행한다. 풀 한 포기, 당근 한 조각, 한 잔의 차에서 우주를 만나며 하루에도 지구 몇 바퀴 돌기가 취미. 중국 티베트를 거쳐 중동을 지나 터키를 통해 유럽 대륙을 횡단, 스페인에서 미국으로 날아가 미동부와 멕시코를 돌고 아르헨티나 지구 끝으로 이동한다. 단 하루 혹은 3초 만에. 34년 장기 여행을 통해 이룩한 도술이다. 그러나 이 도술은 누구에게든 공평하다. 존재는 모두가 일상 우주 여행자이니. 옴샨티옴!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인샬라!

목차

프롤로그 일상 비틀기에서 시작하는 여행 PART Ⅰ 일상 탈주 01 탈주 여행 - 천국보다 낯선 일상 혁명 명동에 캐리어 끌고 하루 여행, 마치 포리너같이 태평양 한가운데로 떠나는 옥상 피크닉 커피 한 잔을 위해 공항에서 오후를 여기는 카오산, 팟타이 만들어 배낭여행자처럼 갠지스로 떠나는 정류장 소풍 하루키식 팬케이크로 떠나는 일상 모험 달나라로 가는 공중전화 여행 워홀의 캠벨 수프로 떠나는 뉴욕 소호 여행 이곳은 파리, 카페에서 일상 혁명 02 방랑 여행 - 일부러 길을 잃다 목적지 없는 여행, 단지 온 더 로드 이름 모를 골목을 헤매는 미궁 탐험 세상 끝의 풍경, 지하철 타고 끝에서 끝으로 해리포터 호박 주스로 떠나는 연금술 방랑 걸어서 내 방 순례: 마이크로 유니버스 홈 투어 소리 배낭여행, 네루다의 우편배달부처럼 보르헤스식 헌책방 탐험, 우주도서관 여행 PART Ⅱ 일상 창조 03 창조 여행 - 여행자로 다시 태어나다 한 잔의 차이로 여는 인도의 아침, 혹은 우주 엑스터시 내 방은 루브르 박물관 부엌에서 만나는 중세 여행: 추리소설을 읽으며 고(古)음악을 세잔과 함께하는 시공 여행 여기는 인도 고아, 아침식사로 캔맥주와 칩스! 퇴근길 우주 여행, 티켓은 꽃 한 송이 04 치유 여행 - 나만의 아지트 다락방 여행 오래된 미래와 만나는 아지트 여행 한강의 나무 아래에서 셰익스피어 배케이션 옥상 일출 여행, 니체처럼! 창가 화분에서 찾은 샹그릴라 치유 여행 아무것도 하지 않을 권리 ‘월든’ 공원에서 두 낫싱 라싸 가는 길, 오체투지로 티베탄과 교감 에필로그, 그러나 프롤로그 여행의 끝이자 시작: “지금 이곳에서 조르바의 춤을”

한줄 서평